![]() 2016-04-02 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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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제한 변경과 S3 일반맵이번에 테섭 패치로 공격력 제한 시스템이 변경된다는 공지가 떴습니다. 90제 장비를 엔드스펙으로 만들면 추가로 열리는 공격력 제한 해제 말고 한 전투 내에서 보스 몬스터 기준으로 공상한이 통일되어 잡몹 처리가 쉽게 된다는 공격력 제한 변경과 관련된 글입니다. ■ 공격력 제한 시스템 변경
- 전투별 최대 적용 가능한 공격력을 표시합니다. 캐릭터의 공격력이 일단 높으면(해당 전투의 보스 몹 공상한까지) 잡몹들에 대한 대미지가 현재보다 더 늘어난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게 적용된다면 S3 일반맵에서도 충분히 잡몹 문제를 겪지 않고도 회피기 이속은 뒤쳐질지언정 캐릭터 전반의 노기 클리어 타임도 꽤나 향상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만. ![]() ![]() 보시면 아시겠지만 (여기에 언급되지 않는 우든엘프 브레이브(=보라색에 활과 몽둥이 다 쓰는 잡몹계의 보스)를 포함하여) S3 잡몹들은 이미 해당 전투 (벤체너 초입, 벤체너 정상, 로흘란 평원)의 보스 몬스터와 방어력이 동일합니다. 딱 한 곳, 벤 체너 기슭에 한해서는 보스인 아키두스의 방어력이 14036(=공산한 24036)으로 매우 높은 편이기 때문에 아키두스 공상한인 캐릭터라면 잡몹에 한해서 지금보다 24.36% 대미지가 더 들어갑니다. 요약 : 벤체너 기슭 : 잡몹 처리 속도 24.36% 증가 S1, S2 일반맵 : 잡몹 처리 속도 증가 벤체너 초입 : 잡몹 처리 속도 그대로 벤체너 정상 : 잡몹 처리 속도 그대로 로흘란 평원 : 잡몹 처리 속도 그대로 기슭을 돌라는 이야기인지 초입, 정상, 평원의 몬스터 세팅을 잊은 것인지 그것도 아니면 뭔가 저 수치들이 잘못 표기된 것인지 @_@ 어쨌든 기슭 아닌 S3 일반맵 도시는 분들은 변경사항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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