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 올스타 2013이 드디어 막을 올렸다. 개막식은 각 지역 팀의 소개 영상과 함께 선수들이 등장하며 진행되었고, 현지 해설들의 소개가 있었다.

첫날 준비된 경기는 2:2, 정글 이벤트전 준결승과 올스타 1라운드의 두 경기. 개막식이 끝나자 곧바로 특별전 선수 소개가 이어졌다.

특별전 첫 경기로 봇 듀오와 정글러의 2:2 올스타 특별전이 시작되었고, 우리나라 대표 봇 듀오인 PraY, Madlife 선수와 정글러인 inSec 선수가 출전하여 멋진 플레이를 보여줬다.



2:2 올스타 특별전 1일차 1경기 [북미] Doublelift & Xpecial VS Chawy & Mistake [동남아]





마그마 챔버에서 펼쳐진 북미와 동남아시아의 2:2 봇 듀오 간의 경기. 북미는 바루스와 쓰레쉬를, 동남아는 룰루와 시비르를 선택하며 전형적인 봇 듀오의 조합을 들고 나왔다.

하지만 1레벨 타이밍에서 견제를 통해 경험치 우위를 가져간 북미팀은 동남아 팀보다 빠르게 2레벨을 달성, 레벨 차이를 이용한 칼 같은 타이밍에 Xpecial의 쓰레쉬가 Mistake의 룰루에게 사형선고를 적중시켰다. 이 기회를 정확히 살려 딜을 넣은 Doublelift의 바루스가 선취점을 획득했고, 이어서 Chawy의 시비르까지 잡아내며 2킬을 기록하며 승리를 가져간다.






2:2 올스타 특별전 1일차 2경기 [중국] WeiXiao & XiaoXiao VS PraY & Madlife [한국]


북미와 동남아의 경기와는 다르게 이색적인 조합을 들고 나온 양 팀, 라인에서 모든 타이밍에 강력한 케넨을 WeiXiao와 Madlife가 서로 가져가며 경기가 시작되었다.




라인에서의 견제가 뛰어난 이즈리얼, 룰루와 두 명의 케넨은 모두 CS보다는 견제에 집중하는 모습이었고, 나머지 세 명의 선수들과 달리 과감하게 불굴의 영약을 시작 아이템으로 구비한 XiaoXiao의 룰루는 압도적인 견제력으로 상대방을 압박, 결국 MadLife의 케넨을 잡아내며 선취점을 기록한다.

기세를 잡은 중국 자신의 타워 근처로 라인을 당기며 라인 관리를 시작했고, 딜교환에서 이득을 취하기 어렵다고 판단한 한국 팀은 교전보다는 CS에 집중하는 모습이었다.

CS가 70을 넘어가는 한국팀을 보며 마음이 조급해진 중국 팀은 케넨의 궁극기로 강제 이니시에이팅을 시도하지만, Madlife의 케넨이 이를 궁극으로 막아내며 불리한 교전을 피한다.




한국팀의 CS에 집중한 운영으로 다급해진 WeiXiao는 무리해서 타워 깊숙이까지 견제를 시도하다 Madlife의 케넨에게 역습을 허용, Pray의 이즈리얼에게 킬을 내어주게 된다.

1:1의 킬 스코어와 99의 CS로 미니언 단 한 마리만을 남겨둔 한국 팀은 결국 타워 철거에 성공하며, 모든 스코어에서 앞서는 멋진 역전승을 이뤄낸다.





정글러 올스타 특별전 1일차 1경기 [북미] Saintvicious VS inSec [한국]




다소 이색적인 하이머딩거와 트위치를 선택한 북미와 한국의 정글러 대결.

미니언이 생성되기도 전에 은신을 이용하여 승부수를 띄운 inSec의 트위치였지만 빠르게 눈치채고 도망간 하이머딩거가 살아남으며 일반적인 라인전을 시작한다.




불굴의 영약과 트위치의 독 중첩을 이용한 폭딜로 수차례 본진을 왕복해야했던 하이머딩거는 CS에서 밀리기 시작하였고, 설상가상으로 자신의 타워도 계속해서 트위치의 CS로 환원되는 상황.

하이머딩거는 사력을 다해 타워 철거를 시도하였지만, 정글러로도 라인 푸쉬에 일가견이 있는 inSec의 트위치는 하이머딩거의 미니언 푸쉬를 막아내며 찰나의 타이밍을 포착, 선취점을 달성하며 승리를 가져간다.





정글러 올스타 특별전 1일차 2경기 [중국] Troll VS Diamond [유럽]


2경기에서는 승리를 위해 정글러의 본분을 망각한 두 명의 케이틀린이 격돌했다.

하지만 Diamond는 압도적인 스킬샷 적중률을 보여주며 Troll을 타워 깊숙이까지 압박하였고, 이를 이용하여 CS를 앞서나가기 시작하였다.




레벨과 CS 그리고 타워의 체력 상황까지 앞서는 Diamond였고, 상대적으로 마음이 조급해진 Troll은 계속해서 무리한 딜교환을 시도하다 잦은 귀환을 하게 된다.

딜교환에서 상대를 압도한 Diamond는 계속해서 라인을 푸쉬하며 상대 타워를 공격, 결국 타워를 철거해내며 승리를 가져온다.






1일차 올스타 특별전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