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많은 유저들이 새로운 컨텐츠인 오림 인던에 도전하고 있다.
그리고 현재 오림 플레이 영상들이 하나둘 공개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일본 서버에서만 볼 수 있는 인스턴스 던전이지만,
지속적으로 새로운 소식을 전해주는 일본 서버의 유저들로 인해
한국 서버에서 플레이 중인 유저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일본 서버의 유저들이 직접 플레이 한 영상을 지켜보며,
오림에서 추가되는 인스턴스 던젼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도록 하자.
![](https://img.inven.co.kr/column/jukz_reporter_news_tb/20110302200317502.jpg)
과거의 정기 연락선, 어떤 인스턴스 던전일까?
'과거의 정기 연락선'은 함선 모양으로 이루어진 인스턴스 던젼으로
각 라운드마다 3가지 단계를 거쳐 총 12 라운드의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https://img.inven.co.kr/column/jukz_reporter_news_tb/(87)20110302200317502.jpg)
- 1. 함선 전투-
스토리상 현재 플레이어의 함선은 정체모를 적 함선으로부터 추격을 당하고 있다.
플레이어의 파티는 적 함선으로부터의 포격을 마법진을 통해 방어하고
마찬가지로 마법진을 통한 포격으로 적 함선의 공격을 차단해야 한다.
함교 전투가 시작되기 전 갑판 위에서는 공격 혹은 수비를 할 수 있는
마법진들이 나타나는데 이 마법진들은 모두 플레이어를 통해 발동하기 때문에
파티원과 파티장은 빠르게 자신이 담당하는 마법진에 자리잡아야 한다.
![](https://img.inven.co.kr/column/jukz_reporter_news_tb/20110216112427122.jpg)
① 리더 갑판 : 파티장이 함선을 조정할 수 있는 마법진이다. 파티원과의 연동이 필요! ② 붉은 마법진 : 파티원이 위치한 상태라면 파티장은 [alt +2] 를 눌러 상대 함선을 공격할 수 있다. ③ 노란색 마법진 : 파티원이 위치한 상태라면 파티장은 [alt +4] 를 눌러 상대 함선의 공격을 방어할 수 있다. ④ 대포 : 파티원이 대포에 위치해야만 대포가 발사된다.[붉은 마법진, 리더 갑판과 연계] ⑤ 공지 사항 : 전투 중 전투 진행 상황을 방송으로 제공한다. 마법진들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사라지는데 리더 갑판을 제외한 기타 마법진들은 등장할 때마다 위치가 바뀐다. 이 마법진들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니 빠르게 올라서도록 하자. 위치를 잡은 후에는 파티장의 함선 지휘가 끝나기 전까지 기다리면 된다. |
마법진을 통해 공격/수비를 진행하다 보면 상대방의 함선이 함선 돌격을 통해 함교 전투를 시도한다.
계속해서 마법진으로 적 함선의 함선 돌격을 방어하다 보면
라운드에 해당되는 몬스터들이 순서대로 플레이어의 함선에 나타난다.
-2. 함교 전투-
함교 전투가 시작되면 해당 라운드와 난이도에 걸맞은 레벨을 지닌 각종 몬스터들이 등장하게 된다.
이 몬스터들은 주로 단체로 나타나며 라운드에 따라 보너스 몬스터나 중간 보스가 등장하기도 한다.
플레이어의 파티는 각 라운드마다 등장하는 몬스터나 보스를 처리해서
모든 라운드가 끝날 때까지 안전하게 함선이 운행할 수 있도록 보호해야 한다.
![](https://img.inven.co.kr/column/jukz_reporter_news_tb/20110302193559612.jpg)
라운드를 진행하는 중 돌발 상황이 일어나기도 한다.
플레이어와 플레이어의 파티는 가끔 랜덤 하게 상부 갑판이 아닌
하부 갑판으로 텔레포트 되어 하부에 있는 '미믹'들을 잡아야 한다.
이 미믹들은 낮은 확률로 좋은 보상 아이템을 지급 해준다고 한다.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야 하니 진입 즉시 전투에 돌입하도록 하자.
![](https://img.inven.co.kr/column/jukz_reporter_news_tb/(34)20110216112427122.jpg)
진행 시 중요한 사항 중 하나는 몬스터들의 처리 속도나 마법진의 사용 횟수 여부에 따라
플레이어가 진행하는 인던의 난이도를 조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라운드를 클리어 시 플레이어가 선택한 난이도가 높을수록
인던 랭킹에 영향을 주는 점수를 높게 받을 수 있다.
현재 등장하는 보스 중 800점 이하의 점수에서는 바포메트가 출현한다고 하며
그 이상의 점수에서는 올딘을 볼 수 있다고 한다.
기본적으로 보스는 4라운드와 8라운드에서 등장하고 추가 조건에 따라
3라운드, 7라운드, 11라운드에서도 보스 몬스터나 보너스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첫 라운드에서 3-4마리의 몬스터를 처리하지 않고 남기면
평균 Lv 60정도의 파티가 클리어 가능한 난이도로 몬스터 레벨이 조정된다고 한다.
![](https://img.inven.co.kr/column/jukz_reporter_news_tb/20110302193600046.jpg)
지금까지 확인된 소식들을 통해 플레이 방법에 따라 인던 난이도를
임의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래 동영상 소개란에서 보스와 보너스 몬스터, 미믹같은 몬스터들과
미조정 상태의 난이도와 조정 상태의 난이도 인던 플레이를 확인해보도록 하자.
과거의 정기 연락선, 플레이 동영상 보기!
![](https://img.inven.co.kr/image/site_image/wow/etc/no/num1_1.gif)
해당 동영상은 난이도 조정을 거치지 않은 동영상으로 등장하는
모든 마법진과 모든 몬스터를 처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https://img.inven.co.kr/image/site_image/wow/etc/no/num1_2.gif)
해당 동영상은 난이도 조정을 한 상태의 플레이 동영상으로 난이도를 조정하기 위해
일정 시간동안 몬스터를 처리하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위 동영상은 Part1과 다르게 밤과 낮, 그리고 등장 몬스터가 다르다는 것으로
인던의 난이도가 현재 특정 플레이에 의해 변경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https://img.inven.co.kr/image/site_image/wow/etc/no/num1_3.gif)
3인으로 진행된 요정 플레이 동영상.
하지만 최소 입장 요구 인원인 3명을 채우기 위한 것으로 보이며
실제 플레이는 두 명이서 진행한다.
영상 마지막 부분인 클리어 장면에서 인던 랭킹을 확인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https://img.inven.co.kr/image/site_image/wow/etc/no/num1_3.gif)
아직 모든 정보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3종류의 보너스 몬스터 중 1종류를 랜덤하게 만날 수 있다.
이 몬스터들은 게임 중 난이도와 플레이어들의 플레이에 따라
등장 시기와 등장 여부가 달라진다.
![](https://img.inven.co.kr/image/site_image/wow/etc/no/num1_3.gif)
아직 어떤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지 확인이 되지 않은 '올딘'과의 전투 장면을 담았다.
아직 정체가 확인되지 않은 올딘...등장 조건이 다른 보스라는 소문만 무성하다.
한가지 확실한 사실은 플레이어가 상대해야 할 적이 '올딘' 이라는 것이다.
※ 추후 정확한 던전 진행 방법과 분기점은 곧 공개되는데로 소개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