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즐앤드래곤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는 영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업염의 백용 (a.k.a 백식)을 알파 엣지 루프를 사용하는 나츠루로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나츠루는 별을 자아내는 정령 시리즈 몬스터로, 2단 변신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변신 전 상태에는 아무 각성이 없어서 스킬 부스트를 끌어오기도 쉽지 않고 바인드 대처도 필요한 몬스터이기도 합니다. 쨌든 다른 별을 자아내는 정령 시리즈의 고레어도 몬스터인 필리스와 로잘린은 사실상 수명을 다해서 보이지도 않는 가운데 나츠루는 물횡강 푸시 반사이익 덕분에 어느정도 명맥을 유지할 수는 있었습니다.

특히나 알파 엣지 루프를 사용할 경우에 드랍판이 7×6으로 커지다보니 더 많은 물드랍 확보가 가능해서 알파 엣지, 나츠루를 시스템으로 굴리는 방식을 이용할 경우 어렵지 않게 초연결과 관통 드랍 확보가 가능했습니다.

이전 나츠루 파티들이 그랬듯 조작시간이 낮은 것은 어쩔 수 없긴 한데 그래도 기본 HP가 높다보니 체력을 좀만 더 신경써주면 퍼드패스 뱃지를 달 수도 있고 해서 알파 엣지 2기가 있는데 다른 트리거 같은 친구들이 없어서 업염의 백용 클리어를 미루신 분이라면 한번 쯤 시도해볼만한 조합이지 않나 싶습니다.

[파티 구성]



※ 뱃지: 퍼드패스 (조작시간 연장 목적입니다. 바꿔도 무방은 한데 기본 조작시간이 매우 짧은 파티라 주의가 필요합니다.
※ 464,400를 넘기는 체력 확보 필수입니다.
※ '몬스터 이름: 초각성, 잠재각성, 어시스트' 방식으로 기재합니다.

L 수국의 성묘아 (나츠루): (없음), 리더 체인지 내성, 신의 검
S 울트라맨 Z 알파 엣지: 대미지 무효 관통, 대미지 상한 개방, 흰 무지개의 마도기사 메노아의 티아라 (스킬 Lv. 1)
S 울트라맨 Z 알파 엣지: 대미지 무효 관통, 대미지 상한 개방, 비신대의 깃발
S 점교의 명용도사 키오: 스킬 부스트+, 독 각성 내성&스킬 지연 내성×2, 현옥룡 머큐리
S 극성의 냉공작 단탈리온: 스킬 부스트+, 대미지 상한 개방&스킬 지연 내성×2, 테즈카 특집 기사
H 수국의 성묘아 (나츠루): (없음), 스킬 지연 내성×4&회복 강화+, 10연속 에그 드래곤의 브레이슬릿

※ 신의 검은 바인드 면역과 스킬 부스트를 더하면서 팀 회복 강화를 더해줄 수 있어서 달아줬습니다. 바인드 면역&스킬 부스트가 달린 무기로 교체는 가능할 것 같은데 회복력은 신경써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 키오에 어시스트한 머큐리는 2턴감 스킬을 위해 사용합니다. 부속성을 유무를 떠나서 딜적으로 큰 의미를 갖는 친구는 아니라서 다른 2턴 단축 무기로 바꿔도 무방합니다. 특히 헬퍼 어시스트를 첼른 브로치로 해줬다면 천람의금 같은거 달아주면 좋습니다.
※ 테즈카 특집 기사 역시 턴감을 위해서 달아주긴 했는데 턴감의 의미도 있지만 서브 공격력 상승 의미도 있어서 그 부분도 같이 신경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헬퍼 어시스트는 첼른 브로치가 더 좋습니다. 첼른 브로치를 쓰게 되면 키오에 구름 내성을 달아줄 수 있는 2턴 단축 무기 위주로 달아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