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임하이의 25레벨 인스턴스 던전, 큐리오드 광산


자신의 최종 계획을 위해 어둠의 힘을 모으려던 갈리아는 과거 신들이 건설한 큐리오드 광산을 발견한다. 갈리아에게 있어 주위의 도적단을 타락시키고 그들을 이용해 광산에 잠들어 있던 채광 고렘을 제어하는 것은 간단한 일이었다. 갈리아가 자신의 계획대로 마법 광석을 채굴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


■ 큐리오드 광산 기본정보




  • 던전 위치 : 붉은바위 황무지 ▶ 큐리오드 광산

  • 입장레벨 : 25 ~ 50 레벨

  • 권장인원 : 보통 - 1 ~ 2명
           어려움 - 2 ~ 3명
           매우 어려움 - 4 ~ 5명

  • 진영 : 에임하이

  • 등장몬스터 : 채광 고렘 크리오드, 지휘 고렘 베르나크, 도적단 장교,
           고렘 카르테, 광산의 수호자 노아라크(Boss)

  • 던전 목표 : 보통 - 크리오드, 베르나크, 도적단 장교, 카르테 처치
          어려움 - 크리오드, 베르나크, 도적단 장교, 카르테, 광산의 수호자 노아라크(Boss)
          매우 어려움 - 크리오드, 베르나크, 도적단 장교, 카르테, 광산의 수호자 노아라크(Boss)





  • ■ 일반 몬스터 구간 - 주의해야할 점

    큐리오드 광산에서 나오는 몬스터들은 대부분 근접 몬스터로서 거리를 벌리면서 천천히 싸우거나, 아군의 탱커 캐릭터가 돌진해서 몰이 사냥이 가능하다.


    하지만 도적단 저격수들의 분포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저격수들이 있다면 무리하지 말고 천천히 앞에 몬스터들부터 처리해나가는 것이 좋다.


    기본적으로 진행 방향은 '지휘 고렘 베르나크'까지는 동일하며, 그 이후 왼쪽의 '도적단 장교'부터 잡을것인지 아니면 오른쪽의 '고렘 카르테'부터 잡을 것인지 취향대로 선택하면 된다.


    하지만 관련 퀘스트가 왼쪽 루트에서 등장하기 때문에 도적단 장교 루트로 가는 것이 좋다.


    큐리오스 광산에는 5종류의 정예 몬스터가 등장한다.





    도적단 전투병과, 도적단 저격수는 보통 붙어서 나온다. 한명이 적을 발견하면 뿔피리 아이콘이 뜨면서 주변의 적들이 동시에 몰려오니, 파티의 상황에 맞춰 몰아서 잡을 것인지 한명씩 유인해내서 안전하게 잡을 것인지 판단하자.


    전투병과 저격수는 각각 '그림자 일격'과 '그림자 사격'이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적중 당할시 일정 확률로 수면 상태에 빠지게 되니 아군 탱커는 특히 조심하도록 하자.





    큐리오드 광산에서 자주 보게 될 골렘은 3종류가 있다. 하나는 작은 덩치를 자랑하는 채광 고렘 크리오와 크리드이다. 이 작은 고렘들은 '땅 파장' 이라는 광역 스킬을 시전하는데 범위가 그리 큰 편은 아니기 때문에 바짝 붙을 정도만 아니라면 쉽게 피할 수 있다.


    그 외에는 보스방에 있는 붉은 경비 고렘이 있는데, 원거리 타겟을 공격하는 '무거운 돌주먹'을 제외한다면 역시 특별한 패턴은 없으니, 아군의 화력을 잘 집중시켜 잡을 수 있도록 하자.


    ■ 첫 번째 네임드 - 채광 고렘 크리오드





    보통 : HP 16968
    어려움 : HP 75955
    매우 어려움 : HP 151972


    구석에 혼자 있는 보스이기 때문에 주변을 지키고 있는 몬스터 한둘만 제거하면 편하게 상대할 수 있다. 일반 크리오 고렘과 비교하여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탱커가 적당히 공격하여 자신에게 타겟을 고정시킨후 파티원들이 화력을 집중하면 빠른 시간안에 잡을 수 있다.



    ■ 두 번째 네임드 - 지휘 고렘 베르나크





    보통 : HP 16968
    어려움 : HP 75955
    매우 어려움 : HP 151972


    다른 고렘에 비해 덩치가 훨씬 큰 지휘 고렘 베르나크는 기본적으로는 근접 형태의 공격을 펼치지만, 가끔 무거운 돌주먹을 활용한 원거리 공격을 펼치기도 하니 그 점만 주의하여 사냥하면 된다.



    ■ 세 번째 네임드 - 도적단 장교





    보통 : HP 16968
    어려움 : HP 75955
    매우 어려움 : HP 151972


    도적단 전투병에 비해 체력이 좀 더늘어난 형태인 장교는, 도적단 전투병과 같은 공격을 한다. 역시 특별한 패턴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아군 탱커의 체력관리에 유의하면서 화력을 집중하여 처리하자.


    ■ 네 번째 네임드 - 고렘 카르테





    보통 : HP 16968
    어려움 : HP 75955
    매우 어려움 : HP 151972


    고렘 카르테 역시 일반 몬스터인 채광 고렘 크리드와 큰 차이는 없다.



    ■ 보스 몬스터 - 광산의 수호자 노아라크





    어려움 : HP 132287
    매우 어려움 : HP 186416


    커다란 나방에 촉수가 달린 흉측한 외형을 자랑하는(?) 보스 수호자 노아라크이다.

    노아라크의 부근에는 노아라크 뿐만 아니라 붉은 경비 고렘이 다수 포진해 있기 때문에, 파티에서는 재빨리 경비 고렘을 딜러들이 분담하여 처리하는 것이 좋다. 탱커와 힐러는 서로 호흡을 맞춰 파티원이 고렘을 처리할 동안 안전하게 버티는데에 주력하도록 하자.





    '꿰뚫기' 공격을 사용하기 전 '노아라크가 촉수를 튕겨 돌진하려 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화면의 중앙에 나타나며 촉수를 바닥에 고정시킨채 몸을 뒤로 젖히는 포즈를 취한다.


    이후 캐스팅이 종료되면 전방을 향해 강력한 범위 공격을 하는데, 이 범위안에 있다면 파티원 전체가 전멸할 수 있으니 반드시 피하도록 하자. 다행히 캐스팅 시간이 긴 편이라, 아군 딜러와 탱커들은 이 타이밍 동안 강력한 스킬들을 쏟아부어 보스의 피를 대량으로 뺄 찬스기도 하다.

    다만 범위에만 휩쓸리지 않도록 안전한 방향에서 공격하는 것을 추천한다.





    화면 중앙에 '노아라크가 칼날바람을 일으키려 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출력되면서 자신 주변에 강력한 바람을 일으킨다. 이 패턴은 유저에게 대미지를 주지는 않지만, 10초동안 노아라크가 받는 대미지를 100% 흡수하기 때문에 이 시간동안 무적이 된다고 보면 된다.


    탱커를 중심으로 다들 체력관리에 주의하면서, 각 종 버프 스킬들을 사용하며 시간을 벌도록 하자.





    노아라크가 자신의 촉수를 지면속으로 깊숙히 찔러 넣어 '진홍 촉수'라는 이름의 공격을 한다.

    이 촉수는 찔린 유저에게 30초에 걸쳐 5초당 100의 대미지를 입히는 디버프를 건다. 하지만 이 공격 역시 시전 시간이 긴 편에 속하며, 도트로 들어오는 대미지가 그렇게 위협적이지 않아, 물약 등으로 버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