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리니지입니다.

리니지2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10 27(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봉인이 흔들리고 어둠 속에 잠들어 있던 파멸의 여신이 눈을 뜰 지어다어리석은 빛이 잠들어 있는 사이어둠이 먼저 깨어날 줄이야……” - 음산한 기운의 추종자 대사 

 

[배경의 변화]

1. 게임 시간으로 밤이 되면 봉인의 흔들림으로 인해 검은 달이 떠오르고 간혹 하늘이 핏빛으로 변합니다.

 

[아이템]

1. 보스 자켄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액세서리를 추가하였습니다.

1) ‘상위 낮의 자켄’을 통해 낮은 확률로 신규 보스 드롭 액세서리인 ‘불멸의 자켄 귀걸이’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2) ‘불멸의 자켄 귀걸이’는 ‘자켄의 귀걸이’의 상위 등급 액세서리입니다만약 ‘자켄의 귀걸이’와 동시에 착용할 경우 ‘불멸의 자켄 귀걸이’의 효과만 적용됩니다.

아이템

그레이드

마법 저항

아이템 옵션

불멸의

자켄 귀걸이

S84

94

MP +37, 출혈 저항 30% 증가출혈 공격 확률 30% 증가힐량 15% 증가뱀피릭 레이지 효과쇼크/정신 공격 저항 30% 증가쇼크/정신 공격 확률 30% 증가,암흑 속성 방어 15를 갖는다.

 

2. 새로운 망토 3종을 추가하였습니다.

1) 자켄프레야 및 프린테사는 사망 시 낮은 확률로 각각의 보스를 상징하는 망토를 드롭합니다

2) 망토는 봉인된 상태로 획득하며봉인된 망토는 루운과 아덴성 마을에 있는 직조원 NPC를 통해서 봉인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3) 교환/드롭이 가능하며 봉인 해제 후 착용했을 때 특별한 스킬이 부여됩니다.

아이템

그레이드

습득 경로

봉인된 자켄의 망토

S80

상위 낮의 자켄 사망 시 확률적으로 획득

봉인된 프레야의 망토

S84

프레야 사망 시 확률적으로 획득

봉인된 프린테사의 망토

S80

스칼렛 반 할리샤 사망 시 확률적으로 획득

 

4) 직조원 길드에서 자켄프레야 및 프린테사의 영혼을 망토에 새겨 넣을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하였습니다.

루운성 마을에 위치한 직조원 길드의 ‘올프 아담스’를 통해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다음과 같은 새로운 망토 3가지 중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

그레이드

습득 경로

자켄의 영혼망토

S80

영혼을 수놓은 망토 - 1(자켄 편퀘스트 보상

프레야의 영혼망토

S84

영혼을 수놓은 망토 - 2(프레야 편퀘스트 보상

프린테사의 영혼망토

S80

영혼을 수놓은 망토 - 3(프린테사 편퀘스트 보상

 

5) 새로운 망토에 부여되는 특별한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템

스킬

설명

자켄의 망토

자켄의 부름

자켄의 본거지 근처로 이동할 수 있다

재사용 딜레이 30

프린테사의 망토

프린테사의 부름

프린테사의 본거지 근처로 이동할 수 있다

재사용 딜레이 30

프레야의 망토

프레야의 부름

프레야의 본거지 근처로 이동할 수 있다

재사용 딜레이 30

자켄의 영혼망토

자켄의 부름

자켄의 본거지 근처로 이동할 수 있다.

 재사용 딜레이 30

프린테사의 영혼망토

프린테사의 부름

프린테사의 본거지 근처로 이동할 수 있다

재사용 딜레이 30

프레야의 영혼망토

프레야의 부름

프레야의 본거지 근처로 이동할 수 있다

재사용 딜레이 30

 

3. 기란 명품관의 변화

1) 고객의 편의를 위해 구입 방법을 개선하고 신규 판매 목록을 추가하겠다는 상인 길라두치그가 운영하는 명품관이 다음과 같이 변했습니다.

명품관에서 판매하는 아이템을 ‘결정체’로도 구입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B, A그레이드 마법 방어구의 습득이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명품관 방어구 판매 목록에 B, A그레이드 마법 방어구를 추가하였습니다.

 

4. 대장장이 기능 강화

1) 대장장이 NPC들이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무기방어구 아이템을 다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마몬의 대장장이’에게 A그레이드 최상급 무기까지 동급의 무기로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카마엘 전용 무기와 이도류는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3) 다음 기능들을 ‘마몬의 대장장이’가 아닌 마을의 대장장이를 통해서 이용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A그레이드 방어구마법 방어구 액세서리 봉인 해제 기능

- A그레이드 방어구 재봉인 기능

4) 모든 마을의 대장장이에게 다음과 같은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B그레이드 이하 무기 특수능력 부여

- B그레이드 장갑/부츠 봉인 해제 및 재봉인

제련 및 제련 해제

 

5. 그 외 개선 사항

1) 각 직업군 별로 배울 수 있는 ‘잊혀진 비전서’의 아이콘 구별이 용이하도록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나이트 계열 습득 비전서방패 표시

파이터 계열 습득 비전서검 표시

법사/힐러 계열 습득 비전서마법 문양 표시

2) 활력을 유지하거나 충전하는 기능을 가진 아이템들을 사용하면 즉시 효과가 나타나도록 변경하였습니다사용 도중 외부의 공격으로 인해 취소되는 위험을 줄이고자 함입니다.

3) ‘프레야의 목걸이’와 ‘축복받은 프레야의 목걸이’를 착용 시 패시브 스킬 창에서 아이콘이 잘못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4) 85레벨 무기들을 46레벨~55레벨 사이의 ‘생명의 돌’로 제련 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5) ‘베스페르 나간 - 헤이스트(대인용)’ 아이템 설명 중 공격속도에 대한 안내를 바르게 수정하였습니다.

6) 엘프 남성 캐릭터가 ‘데스티노 건틀렛’을 착용하고 ‘이카루스 핸드’를 장착할 경우 이미지가 비정상적인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7) 희귀형 하의 방어구를 착용 할 때 이미지가 망토와 겹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8) 활로 일반 공격을 할 때 소모 되는 MP량을 감소하였습니다각 그레이드 별로 변경된 소모 MP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레이드

기존 소모 MP

변경 소모 MP

무 급

1 ~ 3

1

D그레이드

4 ~ 6

2

C그레이드

7 ~ 8

3

B그레이드

9

4

A그레이드

10

5

S그레이드

11 ~ 12

6

 

9) 다음과 같은 세검/석궁 무기의 크리티컬 확률 수치를 변경하였습니다.

무기

기존 수치

변경 수치

베스페르 핀서 - 포커스

128

131

베스페르 슈트제 - 포커스

128

133

잼테일 레이피어 - 포커스

137

134

루드커터 크로스보우 - 포커스

137

139

헤븐스테어 레이피어 - 포커스

137

134

쏜 크로스보우 - 포커스

137

139

 

10) ‘영웅의 보물 상자’를 파쇄가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1) ‘영웅의 보물 상자’를 통해 다이너스티 세트까지 획득 할 수 있으며‘사냥 도우미 교환권’ 및 ‘영웅의 귀환 포인트’는 지급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2) ‘슈트가르트 투쟁의 서클릿’과 ‘오렌 투쟁의 서클릿’ 아이콘이 잘못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3) 일부 마법용품 상인 NPC가 ‘뼈 볼트’와 ‘강철 볼트’를 팔고 있었으며더 이상 판매하지 않습니다

루운성 무기 상인 ‘닐스’

루운성 무기 상인 ‘드루먼드’

기란성 마법사 무기 상인 ‘스타니’

 

[스킬]

1. 전직 후 배우게 되는 스킬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일부 스킬의 습득 레벨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1) 스킬 습득 레벨의 변경으로 인해 ‘송 오브 와딩’‘챈트 오브 실딩’ 스킬은 습득 레벨을 기준으로 스킬 삭제 및 SP 환급이 이루어 집니다

직업

스킬

변경 전
습득 레벨

변경 후
습득 레벨

프로핏

블레스 더 바디

72

70

소드 싱어

송 오브 헌터

49

40

송 오브 와딩

40

43

송 오브 인보케이션

43

49

위스퍼 오브 배틀

60

46

-

52

-

60

비숍

인쿼지터

44

40

엘더

실리엔 엘더

호크아이

소울 오브 사지타리우스

46

40

실버 레인져

팬텀 레인져

버서커

크리티컬 센스

43

40

아바레스터

소울 브레이커()

소울 브레이커()

워크라이어

챈트 오브 실딩

40

48

챈트 오브 프레디터

48

40

네크로맨서

앵커

44

40

팰러딘

뱅가드

43

40

다크 어벤져

템플 나이트

실리엔 나이트

 

2. 다음은 클래스 별 스킬 변화에 대한 주요 배경 및 변경 사항입니다.

1) 잊혀진 비전서를 통해 습득할 수 있는 스킬 대부분의 효과를 개선하였습니다.

2) 스킬 사용 시 불편함을 줄이고자 스킬 사용 조건을 완화하고 효과에 대한 수치를 대거 조정하였습니다.

3) 포츈 시커가 기존 무기 외에 단검을 활용한 전투 또한 가능하도록 단검 관련 스킬을 추가하였습니다.

4) 소울 하운드의 일부 스킬 효과를 변경하여 마법 위주의 전투에서 더욱 힘을 발휘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5) 석화 효과를 갖는 스킬에 대해서 재사용 시간을 감소시키는 대신 지속 시간이 줄였습니다.

클래스

(3차 전직 기준)

내용

듀얼리스트

1. ‘소닉 레이지’ 스킬 변경

 최대 충전 기력 수 8로 증가

드레드노트

1. ‘드레드 풀’ 스킬 변경

 방어력 감소 및 회피 감소 효과 추가

 성공 확률 증가

피닉스 나이트

1. ‘헤이트’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2. ‘헤이트 오라’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3. ‘실드 포트레스’ 스킬 변경

 소모 MP 감소

4. ‘얼터미트 디펜스’ 스킬 변경

 마법 저항 효과 증가

5. ‘트라이뷰널’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헤이트 효과 추가

6. ‘플레임 아콘’ 스킬 변경

 토템 스킬과 중복되지 않도록 변경

7. ‘실드 스트라이크’ 스킬 변경

헤이트 효과 추가

헬 나이트

1. ‘인세인 크러셔’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성공 확률 증가

 재사용 시간 감소

2. ‘헬 스크림’ 스킬 변경

 이동 속도 감소 효과 추가

 성공 확률 증가

3. ‘헤이트’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4. ‘헤이트 오라’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5. ‘실드 포트레스’ 스킬 변경

 소모 MP 감소

6. ‘얼터미트 디펜스’ 스킬 변경

 마법 저항 효과 증가

7. ‘저지먼트’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헤이트 효과 추가

8. ‘실드 스트라이크’ 스킬 변경

헤이트 효과 추가

사지타리우스

1. ‘플레임 호크’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화염 피해 효과 추가(지속형 대미지)

2. ‘세븐 **우’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단일 타겟 즉시 효과 스킬로 변경(기존 채널링 스킬)

 시전 시간 감소

 재사용 시간 감소

 소모 MP 감소

3. ‘멀티플 샷’ 스킬 변경

 소모 MP 증가

4. ‘데스 스팅어’ 스킬 변경

 스킬 크리티컬 발생 확률 감소

아크메이지

1. ‘미티어’ 스킬 변경

 즉시 시전 효과로 변경

 불 속성 대미지 효과 추가(지속형 대미지)

 재사용 시간 감소

2. ‘플레임 아머’ 스킬 변경

 불 내성 효과 증가

 발동 스킬 위력 증가

 시전 시간 감소

3. ‘아케인 실드’ 스킬 효과 변경

 대미지 감소량 변경(90% -> 70%)

소울테이커

1. ‘매스 커스 글룸’ 스킬 변경

 범위 마법 공격 효과 추가

 재사용 시간 감소(30 -> 12)

2. ‘커스 글룸’ 스킬 변경

 마법 공격 효과 추가

3. ‘미티어’ 스킬 변경

 즉시 시전 효과로 변경

 불 속성 대미지 효과 추가(지속형 대미지)

 재사용 시간 감소

4. ‘뱀피릭 미스트’ 스킬 변경

 - HP 흡수 효과 감소(40% -> 20%)

 성공 확률 증가

 지속 시간 감소

 재사용 시간 감소

아르카나 로드

1. ‘스피릿 쉐어링’ 스킬 변경

 공격 속도 / 마법 속도 / 크리티컬 확률 효과 추가

2. ‘소환수 소환 스킬’ 스킬 변경

 시전 시간 감소(15 -> 6)

하이로펀트

1. ‘페넌트레이션 어택’ 신규 스킬 추가

 일반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방어력 23% 감소 효과

 - 80 레벨 습득

에바스 템플러

1. ‘헤이트’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2. ‘헤이트 오라’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3. ‘실드 포트레스’ 스킬 변경

 소모 MP 감소

4. ‘얼터미트 디펜스’ 스킬 변경

 마법 저항 효과 증가

5. ‘트라이뷰널’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헤이트 효과 추가

6. ‘실드 스트라이크’ 스킬 변경

헤이트 효과 추가

소드 뮤즈

1. ‘소드 심포니’ 스킬 변경

 효과 변경(공포 -> 사일런스)

 단일 대상 공격으로 변경

 스킬 위력 증가

 소모 MP 감소

2. ‘사이코 심포니’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성공 확률 증가

 지속 시간 감소

 소모 MP 감소

 시전 시간 감소

문라이트 센티넬

1. ‘**우 레인’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바람 피해 효과 추가(지속형 대미지)

2. ‘세븐 **우’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단일 타겟 즉시 효과 스킬로 변경(기존 채널링 스킬)

 시전 시간 감소

 재사용 시간 감소

 소모 MP 감소

3. ‘멀티플 샷’ 스킬 변경

 소모 MP 증가

4. ‘데스 스팅어’ 스킬 변경

 스킬 크리티컬 발생 확률 감소

미스틱 뮤즈

1. ‘스타 폴’ 스킬 변경

 즉시 시전 효과로 변경

 무 속성 대미지 효과 추가(지속형 대미지)

 재사용 시간 감소

2. ‘프로스트 아머’ 스킬 변경

 물 내성 효과 증가

 발동 스킬 확률 증가

 시전 시간 감소

3. ‘아케인 실드’ 스킬 효과 변경

 대미지 감소량 변경(90% -> 70%)

엘레멘탈 마스터

1. ‘스피릿 쉐어링’ 스킬 변경

 공격 속도 / 마법 속도 / 크리티컬 확률 효과 추가

2. ‘소환수 소환 스킬’ 스킬 변경

 시전 시간 감소(15 -> 6)

실리엔 템플러

1. ‘헤이트’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2. ‘헤이트 오라’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3. ‘실드 포트레스’ 스킬 변경

 소모 MP 감소

4. ‘얼터미트 디펜스’ 스킬 변경

 마법 저항 효과 증가

5. ‘저지먼트’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헤이트 효과 추가

6. ‘스피릿 오브 실렌’ 스킬 변경

 토템 스킬과 중복되지 않도록 변경

7. ‘실드 스트라이크’ 스킬 변경

헤이트 효과 추가

스펙트럴 댄서

1. ‘댄스 오브 메두사’ 스킬 변경

 재사용 시간 감소

 지속 시간 감소

 석화 효과 중첩 적용 방지

 스킬 강화(타임): 지속 시간 감소(최대 120 -> 최대 25)

2. ‘데몬 블레이드 댄스’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성공 확률 증가

 지속 시간 감소

 소모 MP 감소

 시전 시간 감소

3. ‘모션 오브 디펜스’ 신규 스킬 추가

 - 60 레벨 습득

 자신의 방어력/회피/마법저항을 증가 시킨다.

 /댄스 스킬

고스트 센티넬

1. ‘고스트 피어싱’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암흑 피해 효과 추가(지속형 대미지)

2. ‘세븐 **우’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즉시 효과 스킬로 변경

 시전 시간 감소

 재사용 시간 감소

 소모 MP 감소

3. ‘멀티플 샷’ 스킬 변경

 소모 MP 증가

4. ‘데스 스팅어’ 스킬 변경

 스킬 크리티컬 발생 확률 감소

스톰 스크리머

1. ‘스타 폴’ 스킬 변경

 즉시 시전 효과로 변경

 무 속성 대미지 효과 추가(지속형 대미지)

 재사용 시간 감소

2. ‘허리케인 아머’ 스킬 변경

 바람 내성 효과 증가

 발동 스킬 확률 증가

 시전 시간 감소

3. ‘아케인 실드’ 스킬 효과 변경

 대미지 감소량 변경(90% -> 70%)

스펙트럴 마스터

1. ‘스피릿 쉐어링’ 스킬 변경

 공격 속도 / 마법 속도 / 크리티컬 확률 효과 추가

2. ‘소환수 소환 스킬’ 스킬 변경

 시전 시간 감소(15 -> 6)

3. ‘데스 스파이크’ 스킬 변경

 스킬 위력 감소(스킬 Lv.13 기준 108 -> 65)

실리엔 세인트

1. ‘쓰론 루트’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HP 감소 30 -> 90)

 - MP 감소 효과 추가

 성공 확률 증가

 지속 시간 감소

 재사용 시간 증가

타이탄

1. ‘데몰리션 임팩트’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단일 대상 효과로 변경

 시전 거리 증가(40 -> 150)

그랜드 카바타리

1. ‘포스 레이지’ 스킬 변경

 최대 충전 기력수 8로 증가

2. ‘포스 오브 디스트럭션’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성공 확률 증가

 지속 시간 감소

도미네이터

1. ‘퓨리 오브 파아그리오’ 신규 스킬 추가

 공격 속도 증가 효과

 - 48 / 56 레벨 습득

2. ‘버닝 촙’ 스킬 변경

 사용 조건 변경모든 근접 무기 사용 가능

 스킬 강화 가능

둠크라이어

1. ‘챈트 오브 버서커’ 신규 스킬 추가

 방어력마법저항회피 감소 / 공격력마법력마법속도공격속도,이동속도 증가

 - 44 / 52 레벨 습득

2. ‘챈트 오브 프로텍션’ 스킬 변경

 지속 시간 변경(600 -> 1200)

3. ‘버닝 촙’ 스킬 변경

 사용 조건 변경모든 근접 무기 사용 가능

 스킬 강화 가능

포츈 시커

1. ‘대거 마스터리’ 기존 스킬 추가

 - 20 레벨부터 습득

 공격력 증가소모 MP 60% 감소급소 공격 성공 확률 10% 증가 효과

 스킬 강화 가능

2. ‘듀얼 대거 마스터리’ 기존 스킬 추가

 - 81 레벨 습득

 잊혀진 비전서를 통해 습득

 공격력 증가급소 공격 성공 확률 5% 증가 효과

3. ‘포텐셜 어빌리티’ 신규 스킬 추가

 - 28 / 40 / 49 레벨 습득

 크리티컬 확률 20 / 30 / 40%증가

 크리티컬 파워 177 / 295 / 384 증가

 단검 / 단검 이도 / 경갑 착용 시 효과 적용

4. ‘데들리 블로우’ 기존 스킬 추가

 - 40 레벨부터 습득

 급소 공격

 스킬 강화 가능

5. ‘백스탭’ 기존 스킬 추가

 - 40 레벨부터 습득

 급소 공격

 스킬 강화 가능

6. ‘럭키 블로우’ 신규 스킬 추가

 - 83 레벨 습득

 급소 공격

 스포일 효과

 하프 킬 / 인스턴트 킬 가능

7. ‘소드/블런트 마스터리’ 스킬 변경

 도검/둔기 무기 사용시 공격력 추가 상승

 발동 효과 변경스턴 공격 성공 확률 증가

8. ‘스위퍼 페스티벌’ 신규 스킬 추가

 범위형 스위퍼 스킬

 - 28 레벨 습득

마에스트로

1. ‘배틀 크라이’ 신규 스킬 추가

 최대 HP 증가 및 회복

 - 40 / 49 / 58 / 64 / 70 레벨 습득

2. ‘소드/블런트 마스터리’ 스킬 변경

 도검/둔기 무기 사용시 공격력 추가 상승

 발동 효과 변경스턴 공격 성공 확률 증가

3. 버프 스킬 변경

 대상 스킬‘샤픈 엣지’‘스파이크’‘보우스트링’‘페이스하든’‘하드 태닝’‘임브로이더’

 지속 시간 증가(600 -> 1200)

 시전 거리 증가(40 -> 400)

둠 브링거

1. ‘퓨리어스 소울’ 스킬 변경

 패널티 효과인 방어력 하락 감소 20% -> 5%

소울 하운드

1. 마법 공격 스킬 소모 MP 20% 감소

 ‘소울 스트라이크’‘소울 보텍스’‘소울 보텍스 익스팅션’‘레오폴트’,‘어나이얼레이션 서클’‘소울 오브 페인’

2. ‘익스퍼트 캐스팅’ 스킬 단계 추가

 - 2 단계재사용 시간 15% 감소 / 49 레벨 습득

 - 3 단계재사용 시간 20% 감소 / 55 레벨 습득

3. ‘다크 플레임’ 스킬 변경

 재사용 시간 감소

 공포 효과 -> 이동 속도 감소(30%) 효과로 변경

4. ‘소울 투 엠파워’ 스킬 단계 추가

 - 3 단계마법력 75% 증가 / 64 레벨 습득

5. ‘레이피어 마스터리’ 스킬 변경

 레이피어 착용 시 마법 속도 15% 증가 효과 추가

- 40레벨에 습득하는 마스터리부터 효과 적용

6. ‘마나 펌프’ 스킬 추가

 최대 MP 증가

 - 40 / 49 / 58 / 64 / 68 / 72 레벨 습득

 스킬 강화 가능

7. ‘패스트 리커버리’ 스킬 단계 추가

 - 2 단계: MP 회복 보너스 증가

 - 49 레벨 습득

8. ‘라이트닝 쇼크’ 스킬 변경

 - 1/2차 효과로 분리(앵커 스킬과 동일)

 - 1차 효과능력 감소

 - 2차 효과마비 효과

 중첩 적용 방지

 물리 스킬에서 마법 스킬로 변경

9. ‘아케인 실드’ 스킬 변경

대미지 감소량(90% -> 70%)

트릭스터

1. ‘와일드 샷’ 스킬 변경

 스킬 위력 증가

2. ‘리얼 타겟’ 스킬 변경

 스킬 강화 위력 감소

3. ‘멀티플 샷’ 스킬 변경

 소모 MP 증가

4. ‘데스 스팅어’ 스킬 변경

 스킬 크리티컬 발생 확률 감소

쥬디케이터

1. ‘틴 스킨’ 스킬 단계 추가

 - 7 단계: 74 레벨 습득

 스킬 강화 가능

 

3. 그 외 개선 사항

1) ‘트윈 샷’‘라이즈 샷’ 스킬 설명에 영혼 소모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2) ‘데스 스파이크’ 스킬의 강화 방식에 따라 실제 적용되는 강화 수치와 강화 설명이 동일하지 않는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3) ‘아머 메인터넌스’ 스킬 설명의 오타를 수정하였습니다.

4) ‘플레임 아콘’ 스킬 설명이 잘못 안내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5) 무적 상태인 캐릭터에게 ‘체인 힐’의 HP 회복 효과가 적용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6) 무적 상태인 캐릭터에게 ‘체인 ’을 사용할 때 범위 내 다른 캐릭터에게 HP 회복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사냥터]

1. 8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분리된 영혼’을 통해 텔레포트가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퀘스트]

1. 새롭게 추가한 망토를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퀘스트

시작 레벨

설명

시작 NPC

영혼을 수놓은 망토 - 1(자켄편)

78

자켄을 사냥하여 자켄의 영혼망토를 얻을 수 있는 일회성 퀘스트

루운성 마을

올프 아담스

영혼을 수놓은 망토 - 2(프레야편)

82

프레야를 사냥하여 프레야의 영혼망토를 얻을 수 있는 일회성 퀘스트

루운성 마을

올프 아담스

영혼을 수놓은 망토 - 3(프린테사편)

80

스칼렛 반 할리샤를 사냥하여 프린테사의 영혼망토를 얻을 수 있는 일회성 퀘스트

루운성 마을

올프 아담스

 

2. 노블레스 관련 퀘스트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고귀한 영혼을 지닌 자’ 퀘스트 진행 과정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1)     ‘고귀한 영혼을 지닌자 - 1

a.     ‘말룩 서큐버스의 발톱’‘주홍 이끼’의 아이템 습득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b.     ‘주홍 이끼’를 얻을 수 있는 몬스터를 변경하였습니다.

l  기존스플린터 스타카토 드론

l  변경타이크 오크 보급장교(지역국립묘지)

c.     고다드성 마을의 수석 대장장이 노엘의 의뢰를 삭제하였습니다.

2)     ‘고귀한 영혼을 지닌자 - 3

a.     ‘여신의 반지여신의 목걸이’를 얻을 수 있는 확률이 기존보다 2배 증가하였습니다.

b.     ‘여신의 지팡이 레인송’을 얻는 과정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l  기존광휘의 불꽃 바라키엘 레이드를 통해 ‘여신의 지팡이 레인송’ 습득

l  변경다음 과정 중 하나의 조건만 만족하면 완료되도록 변경

방법 1: 광휘의 불꽃 바라키엘 레이드를 통해 ‘여신의 지팡이 레인송’ 습득

방법 2: 광휘의 통곡/송곳니/왕관/인장 몬스터를 사냥해서 ‘여신의 지팡이 레인송 조각’ 100개 습득

 

4. 퀘스트 완료 후 보상을 지급받을 때 반복적으로 대화창을 선택해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였습니다대상 퀘스트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악에 대항하는 방법’

‘갈대밭 정비’

‘운동의 동참’

‘위기를 기회로’

‘악령 퇴산’

‘태초의 강력한 생물의 연구’

‘엘크로키 일족의 흥망성쇠’

‘바투르의 원령’

‘불꽃을 모아라’

‘거인들의 동굴탐험 ? 상하편’

‘얼음 장수의 꿈’

 

5. ‘해도 해도 끝이 없네요’ 퀘스트 진행 시 ‘구미엘’이 사라져 퀘스트를 완료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그랜드 올림피아드]

1. 한 주 동안 참가 가능한 경기 수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1) 클래스 무관 개인전: 30경기 -> 60경기

2) 클래스 무관 팀전(3 vs 3): 30경기 -> 10경기

※ 업데이트 이전 클래스 무관 팀전을 10경기 이상 진행했다면 더 이상 클래스 무관 팀전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2. 클래스 무관 팀전 시작 조건을 4개 파티의 신청에서 6개 파티 신청으로 변경하였습니다.

 

3. 클래스 무관 팀전의 포인트 이동 비율을 클래스 개인전클래스 무관 개인전과 동일하게 100%로 변경하였습니다. (개인전과 달리 추가로 이동되는 비율을 삭제하였습니다.)

 

4. 영웅 전용 무기인 ‘인피니티 스피어()의 아이템 옵션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1) 디스펠 효과의 확률을 감소하였고 디스펠 시 삭제되는 버프 개수가 감소하였습니다.

2) 스킬 반사 기능의 확률을 증가하였습니다.

 

5. ‘고서 - 인크리스 오브 디비니티(원본)’의 기능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1) 교환/드랍/개인상점 판매 가능

2) 구입에 필요한 ‘올림피아드 토큰’ 개수를 450,000개에서 90,000개로 감소하였습니다.

 

6. ‘캐러밴의 비약’ 아이템이 올림피아드 경기장에서 사용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소환수]

1. 카이 더 캣이 사용하는 ‘셀프 대미지 실드’ 스킬의 아이콘과 툴팁이 버프 표시 창에서 올바르게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 수호자의 스트라이더가 사용하는 ‘스트라이더 대시’ 스킬의 아이콘이 버프 표시 창에서 올바르게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3. 펫의 허기 게이지가 0%인 상태에서 사료를 직접 먹일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인터페이스]

1. PC가 사망했을 때 나타나는 부활 선택창의 버튼 정렬 기준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선택 가능한 부활 버튼이 다수일 때 고정된 위치에 정렬

변경선택 가능한 부활 버튼이 다수일 때 순차적으로 정렬

 

2. MSN 메신저’ 기능을 활성화 시켰을 때 [친구 대화탭이 먼저 나타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3. ‘채팅창 옵션’에 ‘NPC 대사 보지 않기’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4. ‘파티방 초대’ 메시지에 [파티방 제목]을 표시하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5. 인벤토리 정렬 기능 개선

1) 기존의 인벤토리의 빈 칸만 채워주던 정렬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2) 아이템 정렬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폐 류무기 류방어구 류액세서리 류기타 아이템 순서로 정렬.

동일한 아이템 타입끼리는 무게가 무거운 순서로 정렬.

3) 기타 아이템도 종류에 따라 순서대로 정렬 됩니다.

주문서 류물약 류화살 류레시피 류그 외 기타 아이템 순으로 정렬

4) 정렬해 놓은 인벤토리의 상태가 재 접속을 할 때 흐트러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시스템]

1. 네비트 강림 효과를 받은 상태에서 공성전/혈맹전 중에 사망했을 때 경험치가 감소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 루운성 공성전에 출현하는 트리올의 수장 '베놈'이 옥좌에서 일정 거리이상 떨어지면 다시 옥좌로 이동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이상의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시어 게임 진행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