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셸입니다.

 

이번에는 라이브 내 점수 획득이 어떻게 이루어지는가에 대한 글을 써보려 합니다.

 

노트별 점수는 기본값에 계수들을 곱한 뒤, 소수점을 반올림하여 처리하게 되는데요.

기본값 계산 및 계수 작용에 대해 일본 쪽 위키를 번역/정리하여 서술합니다.

(출처 : http://www59.atwiki.jp/lovelive-sif/pages/39.html)

 

 

목차

1. 노트 기초값 계산
2. 노트 종류별 점수
3. 판정별 점수
4. 콤보별 점수
5. 곡/카드속성 일치 보너스

 

 

1. 기초값 계산

노트 기초값 = 라이브 전 최종 스텟 x 0.0125

(최종 스텟 = 카드 동속성 스텟 총합 + 내 센터 스킬 x% + 친구 센터 스킬 y% + 동속성 카드 인연합)

 

아래 서술할 요소들의 계수를 곱하게 되는 기초값입니다.

이 기초값에서 소수점 이하를 버린 값이 "첫 노트"를 퍼펙트로 쳤을 때의 점수가 됩니다.

 

 

2. 노트의 종류

단노트, 별노트는 1.0배이며 롱노트는 1.25배입니다.

겹노트의 경우 각각을 하나의 노트로 처리합니다.

롱노트는 시작과 끝에 판정이 있으나 점수는 롱노트가 끝날 때 한 번 가산됩니다.

 

 

3. 판정별

퍼펙트가 1.0배, 그레이트가 0.88배, 굿이 0.8배, 배드가 0.4배, 미스는 0.0배입니다.

별도로 롱노트의 판정은 시작과 끝의 판정을 곱하여 처리합니다.

 

ex)

퍼펙/퍼펙 = 1.0 x 1.0 = 1.0배

그렛/퍼펙 = 0.88 x 1.0 = 0.88배

그렛/그렛 = 0.88 x 0.88 = 0.7744배

 


4. 콤보

콤보를 이어나갈 때마다 획득 점수가 증가합니다.

1~50콤보 : 1.00배

51~100콤보 : 1.10배

101~200콤보 : 1.15배

201~400콤보 : 1.20배

401~600콤보 : 1.25배

600~612콤보 : 1.3배

(주: 꿈없는 꿈은 꿈이 아냐 EX 노트수가 612)


5. 곡/카드속성 일치

곡 속성과 노트를 처리하는 카드 속성이 일치할 경우 1.1배의 보너스가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제가 알아내거나 획득한 정보는 아니고 일본 쪽 위키에서 정보를 보고 번역/요약/정리를 한 것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