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eam Nadl의 미꿈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올린 섀도볼 뮤츠 테스트 이후 기합구슬로 차지무브를 변경하여 체육관 배틀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를 공유하려 합니다.

역시 체육관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마기라스, 망나뇽, 잠만보, 해피너스, 갸라도스, 코뿌리 6마리의 포켓몬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체육관에서 자주 보이는 위 포켓몬들의 속성들을 고려한 뮤츠의 각 차지무브의 상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순 딜량으로는 섀도볼이 가장 DPS가 높고 2차징이라 활용하기 편리하지만, 위 표처럼 주요 방어 포켓몬들을 대상으로 상성을 비교해본 결과 기합구슬이 체육관 배틀을 위한 스킬로 가장 적합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사이코키네시스가 자속 1.2배를 받아 2순위로 사용해볼만 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체육관 배틀 시 주로 높은 체력으로 오래 버티는 해피너스와 잠만보에 대한 해결책으로 괴력몬을 주로 사용해왔는데, 뮤츠는 평타가 에스퍼 타입이지만 공격 스탯이 높아 차징만 기합구슬로 해준다면 체육관 주요 딜러로 충분히 활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실제 배틀 테스트 영상에서 괴력몬과 비교하지는 않았지만, 체감상으로는 해피너스와 잠만보 상대로 괴력몬과 큰 차이가 나진 않는 것 같습니다(탱킹 능력까지 고려한다면 오히려 더 쓸만하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다만 1차징이라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추후 시뮬레이션으로 정확히 계산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요코하마 이벤트 이후로 뮤츠가 공개되지 않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으로 생각되어 뮤츠를 사용하여 여러가지 실전 테스트들을 해보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