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 마음대로 사용 가능, 에이수스 ROG 스파타(SPATHA) 개봉기

 최근 FPS 게임이 유행을 타기 시작하면서 저가형부터 고가형까지 다양한 라인업의 마우스들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매우 기본적인 마우스 기능만 가지고 있는 마우스부터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게임을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마우스까지 다양하게 출시가 되고 있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에이수스 ROG 스파다는 이런 라인업에서 고가형이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가진 마우스입니다.

개봉기

 에이수스 ROG 스파타의 제품 포장은 블랙색상의 전형적인 게이밍 기어 포장을 가지고 있으며, 포장 아랫면에는 제품의 대한 특징들이 적혀 있습니다.


 에이수스 ROG 스파타의 제품 구성은 마우스 및 제품 사용설명서와 함께 하드 케이스가 들어 있으여, 하드 케이스안에는 별렌과 ROG 스티커, 무선 리시버 겸용 충전 거치대가 있으며, USB 케이블 2종이 들어 있습니다. 케이블 하나는 패브릭 소재를 가지고 있는데, 패브릭 소재의 제품은 유선용으로 만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에이수스 ROG 스파타의 제품 디자인은 약간 각지면서도 둥그스런 특징을 가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ROG 시리즈만의 특징이 잘 살아나는 디자인이라고 생각이 되며, 그립감 또한 손이 착 감기는 그립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에이수스 ROG 스파타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버튼이 많다는 점입니다. 기본 3버튼과 함께 왼쪽 클릭 버튼 옆으로 2개의 버튼과 왼쪽 6개 버튼까지 총 12개의 버튼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왼쪽 버튼6개는 앞으로 가기와 뒤로 가기로 설정을 할 수 있지만 버튼 각각의 설정을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매크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을 할 때 매크로 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닥면은 마찰력을 최소화한 PTFE 게이밍 마우스 피트를 가진 것이 특징이며, 나사 마감부분이 분리하고 다시 결합 쉽도록 고무재질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위에는 유선 연결 단자가 있어 유선으로 사용을 할 수 있으며, 위에서 언급했듯이 무선 또한 사용이 가능하여, 격한 FPS 게임을 할 때는 무선, LOL 같은 AOS 게임을 할 때는 유선으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립감이 상당히 마음에 드는 마우스

 에이수스 ROG 스파타(SPATHA)는 유무선 모두 사용이 가능한 게이밍 마우스로 그립감이 상당한 제품이었습니다. 이미 10일동안 테스트를 하면서 20만원대 가격이 아깝지 않은 제품이라는 점을 느낄 수 있었는데, 실사용기를 통해 이 부분을 따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