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정보



미션명
악마의 놀이터
시작 조건
4개 이상의 임무 완료
주 목표
- 광물 8,000 모으기
보너스 목표
- 브루탈리스크 처치 (저그 연구 점수 획득)
- 토시의 광부 탐색
자금 보상
110,000
연구 기회
저그 연구 +3



신규 유닛 정보


신규 유닛
사신
관련 용병
-
관련 업그레이드
U-238 탄환 : 사신의 사거리가 1만큼 증가하고, 경장갑 유닛에게 3의 추가피해
G-4 집속탄 : 폭발 반경이 큰 대인 폭탄



관련 업적



업적명
점수
업적 조건
악마의 놀이터
15
임무 목표 모두 달성
바닷가재 요리
10
용암으로 브루탈리스크 처치 (보통 난이도)
사신의 삶
10
토시의 일꾼 모두 찾기 (라고 되어있지만 실제로는 사신 유닛을 모두 찾아야 달성됨) (어려움 난이도)



지도






미션 공략



개요 :


가브리엘 토시라는 자가 나타나 레이너에게 의뢰를 한다. 이어지는 임무들은 토시의 임무. 그 중 첫번째 악마의 놀이터 임무를 받기 위해서는 이전에 4개의 임무를 완료한 상태여야 한다. 0시를 향하여까지 마 사라 임무 3개를 완료한 다음, 대피 또는 어부지리 임무 중 하나를 완료해야 이 임무가 나타나게 된다.


악마의 놀이터 임무에서는 새로운 유닛인 '사신'을 만나게 된다. 사신은 언덕을 자유자재로 오르내리는 능력을 갖고 있는 보병 유닛으로, 경장갑 유닛에 강하고 건물도 잘 부순다. 이동속도도 상당히 빠른 편. 대신 체력이 약하다.


또 테란의 건물을 공중으로 띄워 이동시킬 수 있다는 점도 이번 임무에서 배우게 된다.



기본 공략 :


이번 임무의 주목표는 자원을 8,000 모으는 것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맵과 달리 광물자원의 양이 조금씩 흩어져있다. 여기서 조금 모으다가 다시 자리를 옮겨서 다른 지역에서 광물을 모으고... 하는 식으로 반복하게 된다. 단, 병력을 생산하거나 하면 모아둔 자원이 줄어든다. 이는 어쩔 수 없다. 저그의 공격을 막아내려면 병력 확보는 필수다.


평온하게 자원을 모으지 못하게 방해하는 것은 저그 뿐 아니다. 주기적으로 저지대가 용암에 잠기는 지형적 특성 또한 난관이다. 모든 자원 광물이 저지대에 있기 때문에 용암이 올라오는 타이밍에 자원을 캐다가는 건설로봇이 모두 죽어버린다. 다행히 용암이 위험할 때 미리 알려주고 언제 용암이 올라오는지 시간도 알려주기 때문에 염두에 두고 있기만 해도 된다.



▲ 광물을 캘 수 있는 저지대가...



▲ 이렇게 용암에 휩싸이게 된다




보너스 목표


브루탈리스크는 맵의 7시 지역 구석에 있다. 저그의 울트라리스크 비슷하게 생긴 강한 유닛인데, 이동속도가 원체 느리고 근접공격을 한다. 난이도가 어렵지 않을 때는 시작하고 잠시 후 주어지는 사신 4마리를 데리고 가 거리를 유지하면서 한 대씩 톡톡 쳐주며 빠지기만 해도 잡을 수 있다. 병력 다수를 데리고 가 무난하게 처치할 수도 있다.


토시의 광부는 맵의 11시 지역에 있다. 11시 지역으로 유닛을 보내면 사령부 하나와 건설로봇 5기를 보급받을 수 있다.



▲ 소수 사신으로 무빙샷을 하면 브루탈리스크 처치도 가능




▲ 11시 지역에 토시의 일꾼들이 있다





임무의 진행


우선은 용암에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하다. 용암 분출 시간은 타이머와 메시지로 계속 경고가 되기 때문에 30초 전 쯤에 저지대에 있는 건설로봇들을 고지대로 이동시켜 두도록 한다. 이것만 익숙해지면 어려움은 없다.


병영을 한 개 정도 더 짓고 병력을 꾸준히 생산해주자. 해병과 불곰, 의무관과 사신을 적절한 비율로 뽑아준다. 20기 정도가 되면 저그 본진을 공격하러 출발할 때.



▲ 본진으로 쳐들어오는 저그가 귀찮다면 벙커+미사일포탑 정도 설치해주면 OK




▲ 이 정도 병력이면 저그 본진을 쓸어버릴 수 있다



자원을 모으는 게 목표라고 자원도 모으고 용암도 피하고 병력도 컨트롤하고 할 필요는 없다. 시간 제한이 없는 임무이므로 하나씩 차근차근 해도 된다.


여기서 먼저 저그 본진을 공격하는 것은, 광물을 채취하는 것보다 저그 본진을 순회하면서 땅에서 얻거나 부화장을 파괴하고 얻는 자원이 상당히 많기 때문. 저그 본진을 모두 파괴하면 약 4000 정도의 광물을 모을 수 있다. 저그를 다 물리치고 남은 자원은 여유롭게 채취하면 되는 것이다.



▲ 광물 캐는 것보다 더 쏠쏠한 이삭줍기



또 저그를 물리치기 전에는 계속해서 저그 병력이 자원 채취를 방해하기 때문에, 용암 신경쓰랴 저그 병력에 수비하랴 그러는 게 꽤 귀찮은 일이다. 물론 손이 빠르다면 한꺼번에 처리해도 되겠지만.


병력을 모아 저그 본진을 순회하면서 추가로 사신 유닛들을 만나게 될 것이며, 자원도 빨리 모으게 된다. 또 저그를 모두 물리치면 저그의 공격에 시달릴 필요도 없고, 저그 관광지라는 위업도 달성할 수 있다.



▲ 저그 건물을 모두 파괴하면 위업을 달성할 수 있다



저그를 모두 물리치면 여유롭게 브루탈리스크를 처치해도 된다.


모든 적을 물리치면 약 6000 정도의 광물이 모였을 것이다. 자원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 추천 지역(지도에 표시된 곳)에 사령부를 내리고 건설로봇으로 주변의 광물을 모두 채취하면 8000 광물을 모을 수 있다.



▲ 추천 채집 지역. 사방에서 광물을 캐올 수 있다.






이스터에그 - 디아블로


맵의 남쪽 하단에서 작은 디아블로를 볼 수 있다.





업적 공략 - 바닷가재 요리 : 용암으로 브루탈리스크 처치 (보통 난이도)


브루탈리스크를 용암으로 처치해야 업적을 달성할 수 있으므로 대략 용암 분출 1분 전에 브루탈리스크를 저지대로 유인하고 용암이 차오르길 기다린다. 너무 많은 병력으로 유인하다가 죽여버리는 일이 없도록 ALT 키를 눌러 브루탈리스크의 체력을 수시로 확인하도록 한다.


브루탈리스크를 보다 간단하게 처치하는 방법 중 하나는 사신을 이용하는 것이다. 용암 15~16초 전에 사신 한마리로 한 대 툭 쳐둔 다음, 동쪽으로 도망가 언덕 위로 올라가버리면 브루탈리스크가 끝까지 따라왔다가 죽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시간에 맞춰 병력 컨트롤이 잘 되지 않을 것 같다면, 건설로봇을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 언덕 아래에 건물을 하나 짓고 브루탈리스크가 건물을 공격하도록 유인한 다음, 마냥 계속 수리를 해준다. 용암이 오면 브루탈리스크는 알아서 죽게 될 것이다.




▲ 브루탈리스크의 최후. 물론 유인작전에 아군 병사들도 희생



업적 공략 - 사신의 삶 : 토시의 일꾼 모두 찾기 (어려움 난이도)


업적 설명에는 '토시의 일꾼'을 찾으라고 되어있지만 실제로는 맵 곳곳에 숨겨진 사신 유닛을 모두 만나야 달성할 수 있다. 지도에 표시한 사신의 위치를 참고해서 모든 사신과 만난다면 업적은 쉽게 달성할 수 있다.



▲ 사신을 다 찾으면 업적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