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대충 봤을때는 너무 심하게 조잡하고 또 랜덤이야? 이렇게 생각했었는데

하나하나 읽어보니 그렇게 큰 문제는 아닌 것 같와용 'ㅅ'

기본적인 장비 파밍 구조는 던전 드롭, 제작, 거래 방식인데 이렇게 하는 과정 속에서 가장 중요한 유니크 옵션이 결정되는 구조에

하단 랜덤옵션은 지금의 합옵처럼 부가적인 +@ 파밍으로만 생각하면 댈 것 같아용 (옵션 되돌리기도 있으니 전보다 훨씬 쉬워졌을 것 같아오)

여기서 유저분들이 제일 우려하는 게 유니크 옵션 자체의 밸런싱과 파밍 난이도인데

아예 템 가치에 대한 인식을 낮추면 다르게 느껴지지 않을까 싶어용

아 옵션 더 좋은 거 나왔네? 아 또 템 바꿔야하나;; -> X
오 옵션 더 좋은 거다 빨리 바꿔야지 -> O

대충 이런 식으로 템을 그냥 가볍게 갈아치우는 아이템 정도로만 생각하면 장비 파밍에 대한 스트레스는 그리 크지 않을 것 같아용 계승도 있구

그리고 유니크 옵션 자체에 대한 유저들의 연구는 개발사 측에서도 컨텐츠 소모 속도를 늦추기 위해 의도한 것 같고

사실 상 진짜 큰 문제는 신규시즌의 던전과 파밍 컨텐츠라구 생각해요

대충 나온 던전 리스트만 보면 루폭하 시즌보다도 더한 뺑뺑이를 쳐야 할 수도 있을 것 같구

바하르는 2018년말에 나왔는데 아직도 최상급으로 남아있는 중이고..

사실 상 신규장비 자체에 대한 문제는 그리 크지 않고

그 장비를 파밍하기 위한 던전의 구조가 문제라고 생각해용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