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클경 2회팟 모집하길래 가봤는데 1400밖에 나온다고 쿠사리먹음요.

그래요. 부캐 하급던전 돌린답시고 이벤트로 준 6강주문서 부캐에다 박아넣고 정작 8/5/6/5강 해방으로 지원한 데다가 첫판에 정신줄 놓고 낚시카드로 돌아서 민폐끼치긴 했죠. 이건 두 번 세 번 욕먹어도 할 말 없어요.

아니 게다가 같이 가신 분들이 반숙인지 숙인지 2300 2800 이렇게 뽑아대는거예요.
아무리 상대가 월무에 9999라도 반딜밖에 안나와버리니까 저도 자괴감들더라고요.

그런데 그렇다고 제가 용맹 녹테를 안한것도 아니고 땅바닥에 누워서 몇십초간 안일어난 것도 아니고 번개때 스턴 안 집어넣은 것도 아닌데.
일단은 미터기에 떡 하고 나와있는 숫자가 '님 딜 왤케 못넣음' 이러니까 죄송해서 사과로 귓속말이라도 하려니까 차단되었다고 뜨네요. 
그냥 여지를 끊어버리니까 뭘 어떻게 뒷수습도 할 수가 없어요.
그냥 앞으로 다신 안 볼 사람이라 생각하고 그런 것 같기도 하고요. 요즘 이 게임 분위기 원래 이래요?

차단된거 보고 벙쩌서 다시 한번 곰곰히 생각해보니까 전 클경팟이라고 보고 지원했거든요.
딜을 보려면 적어도 클반이라도 써놓던가 아니면 장비 살펴보고 받지를 말던가.
도둑이 제 발 저리는건지 몰라도 그냥 씁쓸하더라고요.

그래서 여쭙고 싶은건 
1. 요즘 클경팟도 딜컷(?) 있어요? 아니면 다른 분들 일일이 살펴보기 하고 들어가야 하는데 제가 그걸 빠뜨린건가요?
2. 어느 정도 뽑아야 클경이나 반숙팟에서 1인분 했다고 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