샨상때부터 발상까지는 검탱을 해왔었습니다.

글세요 검탱이 좋다라.


번상 말쯤에 복귀하고 검탱 몇번 해봤는데 개인적은 생각으로는 이건아니다 였습니다.

물론 15강에 항상 할수있는 풀도핑을 하는 최상급 세팅을 하면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인던 최상위템 12강 무난한 세팅으로는 창기에 비해 너무 후지다는게 제 생각이었습니다.

이유는 이렇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검탱의 장점은 어글을 잡아주면서 딜을 잘 뽑는다 였습니다. 아 물론 회피기도 우월하지요. 헌데 이건 딜세팅을 해서 탱을 하면 어글이 찢기더이다. 첫 질가 전까지의 적대치가 매우 후지고 가르기 초기화가 좀 안되거나 질가가 크리가 안떠주는 경우에는 적대치가 너무 불안정 하다고 밖에 느낄수 없었습니다. 첫 질가 전의 적대치가 후지다 보니 그전에 딜러를 보고 패턴을 하나 쏴버리기라도 하면 초반 딜로스가 엄청 발생하게 되죠. 

그렇다고 딜이 우세하느냐 딱히 그것도 아니구요 가르기 질가는 치타 안터지는 경우도 빈번하지만 반찌는 거의 확정 치타죠. 딜세팅한 초반 필의로 시작한 검투와 전의+신뢰로 시작한 창기 딜과 적대치 둘다 창기가 우월하다고 저는 생각을 했습니다. (좋게 말해서 우월입니다)




친구가 자기 할아버지의 저 낡은 트럭이 제로백이 5초 나온답니다.

저는 답합니다 무슨 개같은 소리야?


하지만 실제론 이런경우일 수도 있지요.



아....

어떤 클래스든 잘하면 좋겠지요

그런데 직접 보지않으면 믿기 힘든것도 사실입니다. 누가 저런차에 바이퍼 v10이 달려있을꺼라 생각하겠습니까.


개인적으로 검탱은 개선이 필요한 클래스라고 생각합니다. 안타까운 상태라고 생각을 합니다.
제가 생각 한 검탱은 딱 이정도 입니다.
"아 슈발 검탱 광탱같네"

뭐 이것저것 많이 고치게되면 pvp에서 문제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검탱한테 강철의 결의 시 도발난무 스택 추가 치명타 확률 증가 도발난무-가르기 연계가능 도발난무 전방방어 효과 이정도 주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pvp에 영향이 적고 인던 검탱이 스택누적에 도움되는 방법을 생각 하다보니 너무 도발 난무 위주긴 하네요.

암튼 그 인식이 문제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그 인식 고칠수 있게 엔진룸 잠깐 볼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