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니 타클래스 유저들이 뭐라하든 상관하지않고 플레이해본 바로 제생각을 말하겠습니다.

1. 스테미너 개선
-말이안될정도입니다. 현재 투지에서 창기는 그냥 샌드백입니다. 전선있다고? 전선축해따이면 집념도없는 창기는
법사 비검있는팟에 방막하다가 스테미너 순삭당하고 방패도못올리는데 말다했습니다. 제가 하다못해 저1.4하는팟
만나면 위선자의지4개+도발포효문장3개 찍어야 할정도로 심각합니다. 도발문장 요구포인트가 많이높지만 저렇게라도
안찍으면 조금이라도 더 버틸수가없습니다.방막시스테미너 감소율을 내려야할것같습니다. 아니 무조건그래야합니다
전장에서 얻어터지면서 방막하기위해 인던도아니고 쿨마다 도발포효를 지르다니..크.. SAD..

2.포획 스턴 저항
-대략 몇년전부터 이러고있는데 창전체라는 포장아래 말꺼내도 묵살당했죠. 에임잡는것도 궁수나 힐러가 에임잡는것처럼쉬운것도 아니고 테라 컨트롤중 어려운것중 하나에 꼽히는 스킬인데 저항나면 멘탈나가죠. 꼭 고쳐야합니다.

3.포획 스턴 시간 증가
-몇달전 짧은스턴이 다시생겼습니다. 그전에도 종종있었다가 다시돌아왔다가 했는데 이번스턴패치는 의도적이었습니다.
다른클래스들은 그래도 콤보라도들어가지. 포획땡겼는데 방치를 치는 모션도중에 적이나가버리면 20초가량되는
방패치기 쿨을 또기다려야합니다. 그렇다고 창기사 PVP딜이 다른 딜러에비해 좋은것도아닌데요. 지금은요.
1초가량 증가해야할 필요성이있습니다.

4.작살 스턴 시간 증가
-0.5초는 1초든 증가해야합니다. 포획급으로 바로앞에서 작살방치치면 방치안맞고 빠져나가는경우가 상당수입니다.
스턴이 지금 하도짧으니깐요.그리고 정화가능으로 바꾸는게 맞는것같습니다.

5.전진기 증가
-현재 창기로투지에서 제대로 때릴수있는 클래스가없습니다. 그냥 수맹 전선 힐러셔틀하다가 같이패배하는것말곤요.
*궁수는 회피기시간감소+집념및 자잘한 상향으로 인해서 제대로 물수가없습니다. 물어도 무사나 다른클래스로 무는것보다매우힘들구요 한계가있습니다. 그리고 견사맞으면 그냥 딜을 넣을수없습니다.
*법사는 대상향+왜곡+화염경직+텔포물서 쿨따로 그냥 법사입장에선 지금창기가 그냥 모기수준이죠. 옆에서깨짝깨짝
피뺄라고 하는데 데미지가 안들어가는 마술 제가 법사만렙키워서 법사로 창기견뎌봐도그런데요
*비검은 비검처음나왔을때부터 스토킹해봤자 창기가 손해입니다 기껏 진격찌르기로 따라갔는데 반격으로 달아나버리면
ㅈㅈ그거쫓아가다가 회전칼날 막아버리면 스테 으악..
*광전은 말안해도 아실테고 법사급으로 답이없어요 그나마 법사보단 낫음 고함켜도 딜이라도 들어가니깐^^
*무사는 그냥 반반이라 보심될거같아요. 그래도 기동성이 워낙좋음
*마공은 투지에서 패다가 오히려 역관광당함. 그리고 마공전진기가 창기진격+포획해야간신히잡는데
그렇게 포획해봐야 짧은스턴 ㅅㄱ 20초동안 맞아야죠 방연압도운좋게들어가도 다운기 1개인 창기산데 전하역류로
칼기상+근처붙을수밖에없는데 붙으면 자폭!!!
*검투는 뭐 데미지적으로 맞아보신분은 알겠지만 아프죠. 하지만 창기와 같이 답답한게 많은 직업일거라 생각합니다.

너무 많이떠들었는데 말하고자하는 핵심은
-내려찍기든,물서를 스테미너 한에서 검투처럼쓰게하든, 긴급회피를 1개추가하든,하다못해 뒤잡기를 주든
뒤잡기? 말도안된다고요? 지금 다른클래스가 말이안되요. 어찌됐든 뭔가 전진기나 회피기를 하나더주든 스테미너에
한한 회피기를 하나더줘야합니다. 개인적으로 회피기보단 전진기가 부족합니다 ㄹㅇ

6.맹렬한 돌진 리뉴얼
-지금 이거쓸일도없고 경직저항나는것도 반반이라 데미지 감소용으로 어쩌다가 쓸정도고 데미지적인 측면에서도
이거칠바에 평타를 치는게낫을정도로 데미지가 안나옵니다. 그리고 선딜도 길뿐더러 방치맹돌을 해야 그나마 빨리나간다는 계약적인부분도있구요. 빨리나가면뭐해요 데미지가힐러가치는급으로 안나오는데요.. 그래서 제가생각하는 리뉴얼은 맹렬한 돌진선딜을 없애고 첫타부터 막타바로전까지 맞은대상에게 경직을 줍니다. 그리고 막타에는 다운이 되는 형식이면 좋을것같네요. 사기라구요? 마공창기만 자기스스로 빠른 2다운을 못만드는데 필요하다고 봅니다.

7.전선유지 고함처럼 < 음 너프죠이건 그래도 전 이렇게되었으면 좋겠음 >
-지극히 제생각인데 전선유지가 나온후로 창기PVP가 재미없어졌어요.
쟁을 하든 소규모 그룹결투를 하든 테라라는 게임이 경직 다운된 대상에게 스킬을 이어지는 맛으로 하는게임인데 스킬하나로인해 그것도 자신뿐만이아닌 파티원 전체가 받는다는게 참게임재미없게 만드는 요인인것같습니다.하지만 이건제생각이므로 반대하는 분도있겠죠.

7번은 제생각이지만

1~6번은 진정을 넣든 어쩌든 다른 딜러들의 극도의상향으로 인한 창기의 필요한 부분이라고봅니다.

뭐 제가 딜을 더 올려달라 그런건 아니잖아요? 잘읽어보면 지금 창기를 해본사람들은 피부로 느낄정도로 필요한

패치라고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