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의 요청으로 정령을 키우고 있는데.. 이거 검투보다 더 반쪽짜리 직업인듯.

 

인던+필드 돌면서 느끼는 몇 가지 불합리한 점을 적어봅니다.

 

 

1. 소환되는 정령들이 무식함

 

 

생명의 정령 제외하고는 소환하면 아무것도 안합니다. 정령 본인 또는 주인이 맞거나,

 

따로 명령을 내려야 그때부터 공격하죠.

 

특히 번개의 정령.. 탱킹 맡길려고 뽑는게 아니잖아요? 근데 왜 굳이 공격명령을 줘야하는지 모르겠네요

 

거기다 머리 돌리는 속도가 너무 늦어요. 근접 몬스터를 잡을때 보면 머리돌리느라 공격도 안합니다.

 

애초에 전방위 공격이 가능하게 했으면 좋을텐데.

 

사제보다 딸리는 힐 능력을 정령으로 커버할 수 있어야 하는데, 오히려 인던에선 걸림돌만 됩니다.

 

결국엔 결계셔틀+구슬보조 정도 밖에 안되죠.

 

 

2. 광기 버프의 불합리함

 

처음 정령 키워보고 놀랬습니다. 제 상식으로는

 

긴 지속시간+낮은 공격력 버프(사제 힘버프)   vs.  짧은 지속시간+높은 공격력 버프(광기)

 

이렇게 되야 이치에 맞지 않나 싶은데요.

 

이렇게 바뀌고 힘버프 있는상태에서 광기가 들어오면 그 차이만큼 추가적인 공격력 버프를 주게

 

하면 밸런스도 어느 정도 맞고 정령도 할일이 있으니 좋은거 같은데요.

 

 

3. 보스 몹 등의 축복해제 스킬 성능이 너무 낮음

 

일부 인던 보스는 자기 버프를 겁니다. 꼭 풀어야 할 때가 많죠.

 

근데 정령은 이 버프해제 스킬의 쿨이 너무 길고, 범위도 짧아요.

 

 

 

아직 만렙 근처라서 문장달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이런 몇개 빠진듯한 직업을 키우는 분들..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제랑 비교해서 뭐가 더 좋은지 지금까진 전혀 느낄수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