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02-09 08:35
조회: 545
추천: 0
복귀 유저로 힐러 선호도50만랩시절 황미시절 본케 정령 부케 무사키웟다 접고 최근에 복귀해서 키운직업이 무사, 광전, 비검사, 사제입니다.
거의 3년만에 복귀하다보니 세븐포커인가먼가 저도 모르는 게임을 누가 불법으로 이상한짓을해서 아뒤가 영정이된 상태..아뒤 도용되었구나 판단하에.. 삭제요청 덕분에 키웟던 케릭은 전부 없어져서.. 백지상태에서 재시작 했죠.
테라에 현질 하기는 싫고 50만랩시절 힐러로는 앵벌이 힘들다는걸 느꼇기에.. 예전에 해봣던 거의 3년만이라도 그나마 편안하게 다가갈수있는 무사로 키웟습니다.
무사 저랩때 유물무기로 인해 치명이 펑펑터지는바람에 당연히 저랩때 인던 돌 경우 힐러선호도는 사제가 월등히 좋죠. 그렇지만 미천한 딜러주제에 힐러가릴 처지가 아니지안겠습니까? 특히나 저랩존에 힐러와 탱커는 왕이죠. 정령이면 어떻고 사제면 어떻습니까? 걍 가는거죠.
제가 아직 길드도 없고 걍 완태고 농사모드라 테라에 대해 모르는게 많습니다. 글치만 예전 50레벨 미궁시절만큼은 열심히해서 당시 정령사 입지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기억하고있죠.
사제에 비해 적은힐량을 메즈와 팟원 딜량으로 안전하지는않지만 높은화력으로 빠른 클리어로인해 팟원들 피로도를 줄이는 그런 힐러가 정령이였죠. 당시 무사를 가지고있었기에 정령팟을 무사로서 선호했던 기억도있습니다.
그렇지만 복귀후 황미/아카샤/정원갈 저랩시절은 유물땜에 치명이 안터질일이 없기에 분결의 효용이 떨어지고..만랩에는 3종크리셋팅과 치명율로인해서 정령이나 사제나 치명확률을 체감이 힘들었습니다.
해적을 생각하면 힐러가 없어도 되는 낮은수준의 인던이고 빠른클리어가 되는 인던이니.. 정령의 힐량이 적더라도 문제가될게 없는데.. 쉬운인던도 매번 돌면 빨리빨리라는 성격급한게 생기지 않습니까? vip라면 두배로 생기기 쉽겠죠? 아 암튼; 딜량도 사제팟이 더좋더라구요.그렇지만 미천한 딜러주제에 매칭됫음 걍 얼마나걸린다고 후딱깨면되는거죠.
글고.. 마찬가지로 비검도 사제가 좋긴하지만 제가 비검을 나오자마자 키우는바람에 팟에서 쫒겨날까? 사람들 눈치보느라 누가좋니 나쁘니 말할 입장이 아니였죠. 걍 닥치고 손가락 불나도록 열심히 딜해서 욕만 처먹지 말아야할 입장이였죠. 글치만 속으로는 사제가 더좋다 많이 느꼈습니다.
근데 제가 광전도있어서 느끼는건데 광전은 정령이 좋더라구요. 물론 과하게 정령이 좋다느끼는건 아닙니다. 무사나 비검사가 사제가좋다고 느끼는만큼 광전으로 정령을 선호하는건 아니란거에요.
암튼 제가 키웟던 50레벨시절의 정령사가 아닌거같아서 안타까운맘에 글씁니다.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제겐 정령은 추억의 직업일뿐이라..이글도 추억팔이 글이되겠군요.
EXP
3,335
(33%)
/ 3,601
|
rury4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