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좋은 안, 구체적인 안을 적어주셨는데요.

일단 현재 정령사의 가장 큰 문제점은

1. 2힐러의 공대팟에서 사제의 버프와 광역힐/광역정화에 막히고 각종 유틸기가 보스몹에게 모두 적용이 되지 않는다.

2. 공격적인 성향의 서포트형 힐러임에도 불구하고 누적딜량에서 사제팟보다 딸리며 크리티컬의 확률에 기대야 한다.

3. 정령사의 핵심인 '정령'을 이용할 여지가 많지 않다.



는 것으로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정령 자체에 버프나 특수기를 추가한다거나 세밀한 컨트롤를 할 수 있게 한다거나

고통의 주박과 같은 스킬에 맷감 등과 같은 디버프를 추가한다거나

나태의 저주/구속탄/바위의 속박 등 pve에서 자주 사용되지 않는 스킬에 메리트를 추가한다거나

정화 락온수를 복귀하고 정흡을 리파인한다거나

좋은 안들이 많이 나왔는데요.

생각을 해보니 유저들은 어떤 큰 덩어리를 제시하고 그걸 다듬어서 겜상에 적용을 시키는 것은

결국 블루홀이 해야 할 일이 아닐까요.

어찌됐든 우리보다는 각종 수치나 계산식들을 훨씬 더 잘 알고 있을테니 말이죠.

생각해보면 블루홀이 밸런스에 관한 문제를 항상 인식은 하고 있었습니다.

그걸 잘 맞추느냐 못맞추느냐는... 음... 사실 거의 모든 게임들이 밸런스 문제로 골치를 썩고 있으니

비단 테라만의 문제는 아니겠죠.



아무튼, 크게 요약을 하자면

1. 정화 락온수 복귀/정흡 리파인

2. 파티 딜량 상승을 위한 스킬개선방안 마련

3. 정령 자체의 컨트롤 방안 마련

으로 압축을 할 수 있을것 같네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또 추가적으로 더 제시하실 안이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