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순위..............정화,힐 락온개수 3-->4로 증가

현재 정령에게 가장 꿀리는 이유중하나..........바로 힐,정화 락온 갯수 3이라 한명을 캐어 해주지 못함.

더불어 힐,정화 락온개수 증가는 투지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떼쟁역시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락온 3-->4는 단체전에 어느정도 영향이 미치지만 큰 기여를 하지 못한다.)

이것만 되어도 자연히 퀴르갈에서 딜러나 탱이 뒤로 빠질일 도 없고 그것은 바로 클리어 속도의 향상이다.

 

다필요없고 이것만 되도 정령은 할만하다. 딴거 상향은 안해줘도 이것만은 반드시 해줘야한다.

 

2. 정령의 개선........정령사는 공격적힐러이다.

직업 자체가 정령사인데 정령을 쓸데가 없다. 물론 수정이 맷집 버프가 있지만 너무 안습하다. 번정이에게도 뭔가가 필요하다. 그렇다고 사기적인 옵션까진 바라지도 않는다.

분결,안결의 성능을 함부로 올려달라고 할 수 는 없다.

이유는 pk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고로 정령에대한 패치로 클리어 속도를 올릴 필요성이 있다.

pve와pvp를 따로 분리해서 패치가 할 수 없는 논 타겟팅 게임이라 따로 생각하기 어려운게 밸런스패치이다.

 

 

P.S 어떤사람처럼 정령을 모르면서 직접 마력수급이 안된다느니 생존기가 부족하느니 하는 소리는 하지맙시다.

지금 정령에게는 위에 저 두가지가 가장 큰 문제입니다.

마력수급이요? 정신의 결계,정기구슬,정기흡수 3개나 있는데 뭘 또 달라고 하십니까? 누구라고 말안하지만말이죠

이거에 대한 상향? 차다리 정기흡수가 쓰기 어렵다고 뭔가 개선해 달라는것도 아니고.... 직접적인 수급이 없다고 말하는거 자체가 정령에 대해 거의 모른다는건데..

 

생존기? 정령한테 생존기 지금 충분합니다. 물론 정령이 템파밍전까지는 생존이 힘들지만 어느정도 템이 갖춰진 이후로는 정령 텔레포트 5초마다 한번식입니다.  거기에 정흡 댐감(50퍼)까지 있습니다.

저같은경우에는 사제보다 정령이 생존이 더 쉬웠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사제,정령 두캐릭 다하는 분들보면 정령이 생존이 더 쉬웠다 하시는분들 계십니다. 이건뭐 사람마다 차이인만큼 생존이 문제가 아니라는겁니다.

어느정도 숙련이라면 실제 퀴르갈에서 정령사의 생존이 문제 되는게 아니라 다른사람의 생존이 문제란겁니다.

힐,정화의 락온의 압박......... 또한 이로인해 클리어속도가 느려지는 설상가상.......

 

제발 좀 상향을 외치더라도 막 상향하면 사람들이 받아들일가요? 특히 밸런스 토론장에 이상한 상향을 외치고 계신대 이유없는 상향은 까이기만 할뿐 공감 받지도 못합니다.

더불어 거기 유저들의 반응은 이건뭔 어그로네? 이럴겁니다. 

또한 지금 정령한테 뭐가 부족한지에 대해서도 잘알지도 못하신데 충분한걸 상향해 달라하지 않나 ........이런거는 가만히 있는것만 못합니다. 좀 제대로 분석해서 올리세요.

pve에서 상향이 필요한 시점에 이상한 상향은 비공감만 얻고 다른 직업에 반발만 불러 일으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