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프

정령 광기 힘40 + 분결 치유2.1배

사제 힘축 힘25 + 신번 힘40공속12

 

분결은 정령사가 살아있다면 무한히 지속됨.

힘축은 버프 형태이기 때문에 일단 죽지 않으면 거의 무한히 지속된다고 볼 수 있지만, 한번 죽으면 일단 힘축은 날라감(물론 재버프 가능)

 

광기와 신번은 유한한 지속시간을 갖는데, 신번은 쿨마다 돌린다면 전원에게 상시지속이 가능. 광기는 원딜이 없으면 상관없는데, 원딜이 있으면 탱커나 원딜한테 안들어가는 경우가 발생.

 

일단 정령 사제 둘다 무한 버프유지를 기준으로, 정령은 치유 2.1배가 더 높고, 사제는 힘25+공속12가 더 높음. 그런데 기본 치유는 직업마다 천차만별이므로 선뜻 비교하기 애매하고, 딜러의 개인 취향으로 넘어감. 그렇지만 정령팟보다 사제팟 딜량을 더 높게 쳐주는 사람이 많은거 보면 사제가 더 우위라고 보는게 맞는듯.

 

맷감

사제 맷감 10% 상시지속

정령 맷감 9% + 5%

사제는 10% 맷감을 항상 지속시킬 수 있음.

정령은 주박 맷감 9%가 3중첩이기 때문에 항상 지속이 약간 어려움(오르카 막넴같은경우 피자칼 물살마다 맷감이 끊김)

역병 맷감 5%는 쿨 2분=120초, 지속 20초. 문장 박으면 일단 지속시간 24초 만들 수 있고, 쌍재감 14.4%에 2단 속격 두장 바르면 재감 4% 해서 쿨 98초. 업타임 약 25%.

-> 주박 맷감이 상시 지속된다는 가정 하에 25%의 시간은 사제보다 좋고, 75%의 시간은 사제보다 구림.

 

일단 주박맷감이 상시 지속되면 사제보다 정령이 낫다고 할 수 있는데(딜 집중 구간에 역병을 쓰니깐) 맷감 지속이 안되면 사제>정령.

 

자체딜

사실 파정밖에 꺼낼 이야기가 없는데, 파정의 순간딜은 정말 좋음. 보호막 패턴을 그냥 넘길 수 있을정도로... 근데 파정 소환시간과 멍청함을 비교해보면 솔직히 막 엄청 도움되지는 않음. 물론 사제처럼 공격능력이 아예 없는수준은 아닌데...

 

자 이제 정령이 사제보다 딜량이 월등하다고 반박해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