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02-03 13:22
조회: 698
추천: 1
정령사 건의안 - 재수정정령사가 인던에서는 평이 안좋고
전장에서는 생존력이 사기라는 평이 있어 하향과 상향 둘 다 건의합니다 개선안 1. 정기 흡수 정기 흡수 이동 불가 ---> 스킬 시전 중 이동 가능으로 변경 범위 6 m ---> 12 m로 변경 재사용 시간 15초 ---> 10초로 변경 2. 고통의 주박 고통의 주박의 맷감 3중첩 효과를 1중첩 효과로 변경 시전 속도 1초 ---> 시전 속도 즉시로 변경 3. 회복탄 락온 수 2명 ---> 락온 수 3명으로 변경 최대 락온 수 1 증가 문장 포인트 6 ---> 문장 포인트 3으로 변경 (사제의 치유의 빛 역시 락온 수 증가 및 문장 포인트 감소 적용) 4. 환생의 축복 조력의 문장(자신 부활) 문장 포인트 7 ---> 문장 포인트 4로 변경 5. 정신의 결계 2초 당 마나 30 회복 ---> 2초 당 마나 60 회복으로 변경 6. 수호의 정령 시전 시간 2.8초 ---> 시전 시간 2초로 변경 맷집 문장 효과 ---> 수호의 정령에 포함되게 변경 맷집 고급 문장 ---> 시전 시간 50% 감소 효과로 변경 수호의 정령 맷집 3배로 변경 수호의 정령 데미지 2배 증가 7. 번개의 정령 번개의 정령 맷집 2배로 변경 번개의 정령 데미지 1.5배 증가 8. 신 스킬 '바뀌치기' 추가 건의 정령 소환되어 있을 시 정령과 자리 바꿔치기를 추가 9. 신 스킬 '명령 : 돌아가' 추가 건의 정령이 소환되어 있을 시 정령 없어지고 대신 정령 소환한 마나의 70% 리사이클 10. 신 스킬 '정령 변화-가호' 추가 건의 정령을 가호 모드로 변환합니다. (정령이 소환되어 있을 시 정령이 사라지고 대신 정령에 따라 다른 버프가 걸림) 수호의 정령: 10분 간 뎀감 10% 버프 걸림 번개의 정령: 5분 간 공속 10% 버프 걸림 생명의 정령: 10분 간 5초 당 체력 2%, 마나 5% 회복하는 버프 걸림 파괴의 정령: 20초 동안 데미지 50% 증가 버프 걸림 11. 광기의 가호 효과 범위 8 m ---> 효과 범위 13 m로 증가 12. 기타 정령 스킬 사자의 비약 혹은 독수리의 비약이 적용되도록 변경. 또한 사자의 비약과 독수리의 비약의 효과 통합 13. '명령: 공격해', '명령: 따라와' 쿨 삭제, 시전시간(선딜 및 후딜) 삭제, 엠 소모 삭제 14. 파괴의 정령 투지의 전장, 3:3 매칭, 5:5 매칭에서의 스킬 사용 X 15. 혼돈의 저주, 바위의 속박 지속 시간 소폭 하향 16. 생명의 정령 다운/경직 저항 30% 약화 힐감기 적용 17. 섬광탄 및 구속탄 지속 시간 소폭 하향 18. 유사의 속박 지속 시간 하향 19. 안개의 결계 치명타 저항 60% ---> 치명타 저항을 50%로 하향 20. 회복의 정기 고급 문장 자힐 20% ---> 15%로 하향 ------------------------------------------------------------ 이유 1. 정기 흡수가 잘 쓰이지 않는 이유는 너무 많은 타격수에 따른 한자리에 머무는 시간의 증가(위험 노출 증가), 그리고 그에 따른 지나친 흡수 시간에 대비하여 MP 회복의 저조임. 따라서 타격 횟수를 절반 이하로 줄이고 쿨을 줄임으로서 좀 더 사용을 원할히 하게끔 건의함 2. 고통의 주박의 경우 3중첩을 하는데 너무 시간이 오래 걸려서 1중첩으로 해달라는 건의안이 많음 1중첩으로 할 시 전에 비교한 사제-정령사 간 맷감에서 MP 소모는 정령사가 우위, 시전시간 및 효과에서는 사제가 앞서게 될 것으로 사료됨 3. 회복탄의 경우 많은 정령사님들이 락온 수 증가시켜 달라는 의견이 많았음. 사실 5인 파티로 인던을 도는데 자신을 제외한 최대 3명에게 힐을 준다는 건 다른 1인은 힐을 받을 수 없다는걸 의미함. 따라서 3명에서 문장으로 4명 락온이 적당함 (문장 포인트도 정화탄과 비교했을 때 6 문장 포인트는 너무 많이 든다는 걸 알 수 있음) 4. 환생의 축복의 경우 자신 부활 문장은 문장 포인트가 모자라 스위칭해서 쓰는 정령사가 생각보다 많음 사제의 경우 자신 부활 스킬이 따로 배정되어 있지만, 정령사는 헬팟이 났을 때 자신 부활이 없기 때문에 만약을 대비해 울며 겨자먹기로 써야함 그러나 문장 포인트가 너무 많이 드므로(고급 문장이 7포), 문장 포인트를 4포로 줄여달라 건의함 5. 결계 마나 회복량이 너무 낮음. 현재 추세로선 60 정도가 적정선이 아닐까 싶음 6. 수호의 정령의 경우 쓸데없이 시전 시간이 길어 전투 시 맷집 버프를 걸기 굉장히 애매함 (헬팟이 났을 때 정비 시간을 사제와 비교해보면 잘 알 수 있음) 일전에 비교한 사제-정령사 버프 비교에서도 그렇듯이 경쟁력이 너무 떨어짐. 따라서 시전 시간을 적어도 2초로 롤백할 것을 건의함 체력 3배나 데미지 상향은 마공사의 경우 디스펜서가 딜 보조, 힐 보조인데 반해 무적이며 딜 또한 수호의 정령보다 높음 홀로 사냥할 시 수호의 정령이나 번개의 정령에 많이 의지하는 정령사에 비해 너무 강함 따라서 디스펜서만큼 혹은 약간 덜한 수준의 데미지와 체력 상향을 건의한 것임 7. 번개의 정령의 경우 수호의 정령보다 체력면, 공격면에서 모두 떨어짐 저렙 시절의 경우에는 수호의 정령보다 맷집과 체력이 떨어지는 대신 공격면에서 우월하여 컨셉이 살아 있었음 그래서 데미지면에서 1.5배로 증가시켜 주기를 건의함 8. 정령사분들 중 이동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음. 하지만 여기서 물러서기를 요구했다간 물러서기와 텔레포트 쿨이 같이 도는 마법사처럼 될 수 있음 (한마디로 물러서기 같은건 오벨이라 이말임) 그러므로 마공사의 센트리 타워와 위치교환 하는 것처럼 정령사에게도 그런 스킬을 주길 건의함 9. 이건 사실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될 정도인데, 입던하면 정령사들은 대부분 공감하겠지만 수호의 정령을 불러서 맷집 버프를 한 뒤 수호의 정령을 없애기 위해 번정이나 생정을 꺼내는 경우가 다수임 그럼 상대적으로 마나 손실이 많음. 따라서 아예 정령을 없애는 스킬도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건의함 10. 상대적으로 버프가 사제에 비해 떨어지는 것이 사실임. 이걸 어떻게 하면 좋을까 생각을 하다가 정령사 컨셉에 맞으면서(정령을 소환하여 보조) 버프 스킬도 같이 살리는 방안을 생각하게 됨 효과는 다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혹시 파정 버프만 오버 밸런스이란 소리 들을거 같아서 말함 파정 밑에서 건의하듯이 모든 전장에서 안쓰이게 되면 전장에 영향을 안줌 게다가 현재 인던 특성상 20초에 말뚝딜을 얼마나 넣을지도 모름 또한 파정 쿨을 생각하면 알겠지만 두 네임드마다 1번 꼴로 버프 넣는데 사제랑 비교했을 시(항시 힘 33 우위에 있으니) 순간 딜링만 강해지는 셈이니 크게 영향은 없을 거라 생각함 11. 광기의 가호의 경우 신번과 비교했을 때 범위가 너무 낮아 경쟁력이 낮음(안정성 떨어짐) 그러므로 13m + 5m(문포 2)를 쓴다면 18m로 안정성이 높아져 사제의 신번과 비교할 가치가 있어질 거라 생각하여 건의함 12. 정령 소환이 딜 스킬인지 아님 힐 스킬인지 블루홀이 분명히 해줬음 함 정령을 소환하면 딜하려고 소환을 하지 뭐하러 소환한다고 생각하는지 모르겠음 물론 수호의 정령은 버프 하나 때문에 소환하긴 하는데 그건 문장을 찍지 않으면 수호의 정령은 딜 스킬 아닌가 싶음 13. 명령하는데 쿨탐과 엠 소모하는게 생각보다 큼. 정령 AI도 호구인 마당에 명령하는 쿨이 너무 긴 거 같음. 유저에게 좀더 조작감 있도록 수정해줬음 함. ----------------------------------------------------------------- 하향안은 타 클래스가 정령이 사기라 한 부분을 참고해서 작성하였습니다. 그러므로 다소 과도하거나 미미하거나 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쳐야 할 점이나 추가할 것이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수정하겠습니다. 이렇게 상향을 할 시 사제-정령사 사이의 버프 비교 맷감 엠 소모 우위 : 정령사 > 사제 범위 우위 : 정령사 < 사제 효과 : 정령사 < 사제 (순간 맷감에서는 정령사가 우위) 시전 시간 : 정령사 = 사제 축해(정령사 - 사제 버프 비교 글과 동일함) 버프 장점 정령사 : 치유, 순간데미지 사제 : 공속, 맷집, 힘, 힐량 마력 회복량은 상황에 따라 우위가 다를 수 있음 그 밖에 저렇게 다 해도 문포는 사제가 더 좋음 정령사 : 회복탄(3포), 정화탄(3포), 광기의 가호(2포), 협동의 문장(맷집 증가 버프, 4포), 자신 부활(4포) 사제 : 문포 안써도 앞줄의 정령사와 동급 이상 ::: 정령사 : 39/55 VS 사제 55/55로 문포 면에서도 사제가 우월하게 가져갈 수 있을거임 -------------------------------------------------------- 저번에 작성한 것 중 뺄건 빼고 넣을 건 넣었습니다. 저는 결계보단 주로 정령쪽에 손을 대서 건의해봤습니다. 이유는 다 적었으니 이상한 점이나 오버 밸런스 가능성 있으면 수정합니다~ 그러나 원색적 비난은 받지 않겠습니다^^
EXP
48,237
(7%)
/ 51,001
|
하얀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