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블루홀이 패치해온 통계를 봤을때 후딜이 긴 스킬은 후딜을 없애주고

 

발사하는 속도가 느린건 발사하는 속도를 빠르게 해줬음

 

이를테면 법사 폭렬구 속도 두배라던지 업화 후딜삭제라던지등등

 

그걸 보고 앞으로 추이를 생각해 보자면

 

 

 

 

1. 몬스터에 한해 맷감 시전시 후딜레이 삭제 패치를 먼저 할것이고

 

그다음에 좀 더 개선한답시고 사제처럼 한방에 그냥 3중첩 치 만큼 맷집 하락 시키도록 패치하게 될것임

 

 

2. 1번과 더불어 발사하는 힐구슬은 선딜레이 때문에 맞추기가 쉽지 않은 경우가 있고

 

딜러들이 움직일때 예측샷을 쏴야하는 문제도 있으므로 시전 즉시 발사로 패치할거임

 

그리고 현제보다 힐을 받는 범위를 조금 더 상향할게 뻔함

 

 

3. 영기는 미약하나마 사제 수갑처럼 보호막 효과가 있음.. 시간은 매우 짧지만..

 

사제 수갑에 대응할 만한 스킬이 필요하므로

 

이 보호막 지속 시간을 지금 대비해서 좀 더 늘리고 보호량을 더 늘릴것임

 

거기다 회복량도 더 상향 시킬 수도 있음

 

 

4. 사제의 신번도 한차례 상향이 있었던 만큼 현제 결계 (치명타 2.1배)를 더욱 상향 할 수도 있음

 

3배까지 올리기는 오버고 2.5배 정도로 올라오지 않을까 함

 

 

5. 신번에 공속효과에 대항하기 위해 결계나 기타 공속버프를 만들진 않을거임

 

이렇게 되면 사제의 영역까지 침범하게 됨

 

 

6. 여기서 힐량 자체를 상향하진 않을거임. 위 5번과 힐량까지 상향된다면 사제가 역차별 당하게 됨

 

 

7. 지금 문제가 되고 있는 가장 큰것중 하나가 정화인데... 특히나 오르카 상급 시절 물살패턴때

 

물살에 밀린 이후 컴성능이 좋지 않거나 순발력이 별로라면 파티원을 몰살 시킬수도 있었음

 

이 정화가 어떻게든 편하게 개편되지 않을까 싶은 바램은 있음

 

 

8. 신규 스킬을 만드는건 어려울 수 있음

 

테라 클라이언트 구조상 스킬 하나 추가만 해도 각 종족별로 모션을 추가해야 하고 작업량이 만만찮은걸로

 

알고 있어서 되도록 신 스킬을 만들지 않고 가진 스킬을 조합하는 식으로 패치가 이루어지게 될것임

 

(ex : 고통의 주박에 맷감의 기능을 삽입하고 사제 무기력의 예언에 축해를 삽입한것 처럼)

 

 

9. 검투사 패치시 없는걸 하나하나 만들어서 원 클래스(창기)와 대응을 시켜준 스킬들이 있음

 

사슬이라던가 분유라던가... 그런 의미에서 볼때 신비한 구슬이 사제의 바닥힐과 같은 맥락일 거임

 

그리고 영기가 피 찔끔찔끔 채우는 스킬 혹은 바닥 도트힐 같은 개념일거임

 

이런 맥락으로 볼때 더 강한 힐 스킬이 늘어나긴 어렵다고 보고 지금 스킬에서 선, 후딜때문에 불편했던걸

 

딜레이를 없애고 속도를 빠르게 하면서 기존 스킬을 강화(분결을 2.1배에서 2.5배 뭐 이렇게)하는쪽으로

 

갈듯함. 이렇게 될때 관건이 되는게 정화 인데... 사제의 범위정화를 정령은 모든 파티원을 락온해서 자신

 

포함 한번에 정화할수 있는 대응점을 주긴 했는데... 과연 어떻게 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