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투플레이라는 컨셉이 맘에들어서 시작한 캐릭터라서
장비옵션을 비전투시에도 적용되게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지만
어쩔 수 없지.. 전투유지라도 수월하게 바꿔준게 어디ㅠㅠ


n  정령사

l  고통의 주박

Ø  적에게 사용시 전투가 발생하도록 변경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기존의 정령사는 비전투 상태에서 전투를 진행하던 클래스였습니다공격 스킬로 지정된 스킬 몇개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스킬이 적을 공격하더라도 전투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이러한 부분이 정령사의 컨셉적인 부분이었고필드에서 비전투 상태로 몬스터 몰이가 가능한 편리함이 있었습니다.

마흐트난 장비가 도입 되면서 전투 중에만 발동하는 옵션들이 추가됨에 따라 전투를 유지할 필요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 비전투 중에도 옵션 효과를 발동시키는 개선 방안도 검토하였으나전투 중 조건이 반드시 필요한 옵션도 있고 ex) 마흐트난의 힘
비전투 상황에서 항시 옵션의 발동 조건 검사를 진행해야 하는 것에 따르는 서버 부하 문제등이 발생하기에 ex) 마을이나 낚시터에 세워둔 모든 유저들의 장비 옵션을 지속적으로 검사하는 등전투중에만 옵션을 발동하는 방식으로 유지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추가될 신규 장비에도 전투 중 발동 옵션이 지속적으로 포함될 예정이기에 던전에서 자주 사용하는 고통의 주박 스킬에 전투 발생 효과를 추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