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캐로 천천히(알피지 많이 해 본건 아닌데, 그러다 보니 본캐에 대한 애정이 강합니다. 그래서 부캐 양산에 소질이 별로...그나마 본캐 궁수가 65 이후 궁송해지는 바람에 탄력을 받았네요.) 키우던 무사가 63이 되고 턱부수기를 배웠습니다. (여기까지 오니까 미션 결말을 또 보기 좀 거시기하고, 궁수 상향 먹으면서 또 본캐 포화 뛰고 하르키아 오하 부터 인던 배워나가고 있는건 함정.)

놀다가 무심코 쓰긴 썼는데, 거리 눈대중 보고 '아이고, 마나 날렸네' 한 거리에서 타격 판정이 뙇 들어가는 리치에 한번(이건 포화에서 궁수로 무사랑 길쌈 붙게 될 때마다 당해도 당해도 익숙해 지지가 않습니다. 이 거리에서 때려서 이 뎀지에 다운 들어오면 이게 원딜이지 근딜이냐 뭐 이런 느낌...) 놀라고, 연계 발동 속도/쌩으로 나가는 발동 속도에 두번,(힘모-전진 도약 해서 첫타를 턱부로 날리고 시작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힘모 후 첫타' 를 생각하게 하는 무식한 깡뎀에 세번, 그러면서 중형몹이라고 사정 안봐주는 압도적인 다운 유발에 네번 놀랐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자동 연계기(스페이스)를 전혀 믿지 않다 보니(기상도 e에 놓고 수동으로 씁니다.) 이걸 키보드 어디다 둬야 할 지 모르겠더라구요. 궁수 법사 할 때 자주 쓰는 다중 업화를 2에 놓아서 일도는 2에 놓았고, F1~F12는 손이 잘 안닿아서 물약/도핑 용으로나 쓰고 선행기가 ` 1 c 3 q (급소 후려 회베 칼등 후퇴)다 보니 선행기 쓰고 누르기 좋은 자리여야 한다는 조건도 있고, 마우스 휠을 일섬 배우면서 일섬에 놓아서 휠도 안됩니다. 

우선 후퇴를 b로 빼고 턱부를 q에 놓긴 했는데, 궁수 이탈이 q다 보니 헷갈리고...(가능한 한 본캐 스킬과 비슷하게 키 배치를 하다 보니...저렙 때 후퇴를 제 2 회피기처럼 쓰던 습관이 남은건데, 그래서 뒤잡을 x로 배우고 나니 뭐가 붕 뜨더군요. 실제 솔플하면서 뒤잡의 사용 빈도가 아주 떨어지기도 하고...)폭덫살(주요 딜기술)을 t에 놓았는데, 저렙때 그래서 내찍을 t에 놨었는데 이걸 빼야 하나, 기합이랑 궁수의 징표가 5인데 기합을 딴 데로 옮기고 5로 써야 하나, 스페이스 자동 연계를 어디 지옥으로 보내 버리고 스페이스로 쓸까, 근데 그러면 점프는 뭘로 할까 싶고...(예전 샨상 때문에 백스페이스를 점프 2키로 쓰고는 있는데, 이건 wasd에 왼손, 마우스에 오른손 놓고 누를 수 있는 키가 아니다 보니...)

전번엔 키세팅 때문에 고민하다 보니 손이 꼬여서 오히려 쪼렙땐 1단 회피로도 가지고 놀던 골렘한테 3연속인가 맞아 죽고 좀 할 맛이 안나더라구요. 무사 고수 분들 키세팅 어떻게 놓고 쓰시는지, 특히 턱부를 어디에 놓고 쓰시는지 조언이 필요합니다. (빨리 컴 맞추면서 5버튼 마우스를 장만해야 겠습니다. 그러면 이런 고민 안할지도 모르는데...)

e의 기상을 h로 뺀 다음에 e에 턱부를 놓아볼까요? 사실 e를 기상으로 쓰는 것도 궁수 처음 키울 때, 저렙때 습관 들인거라 되도록 안고친 거였거든요. 평타 좌클, 회피 우클은 쉽게 고치기 어려울 것 같네요.(궁수 하면서도 보통 궁수들이 마우스 좌, 우클에 관집을 놓지만 1,c에 관집 놓고 그냥 씁니다. 습관 탓이 크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