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무사들이 검투를 잘 몰라서 지는게 아니라


알면서도 뒤잡 반뒤에 역관광 당하는 경우가 많아영


ex) 무사 뒤잡 -> 검투 반뒤, 뒤잡 ㅋㅎ; 뭐 요즘 뒤잡으로 접근하는 사람은 없지만 아주 단적인 예..

      이외에도 평1 분겨ㄱ -> 반뒤 엑윽엑엑


우세하다가도 방심해서 뒤잡콤 맞고 피 다빠지고


채팅창으로 "?" 치고 무리둥절 하는 경우가 많음


이거 진심 전방 비충 6만 터져서 반피 남은거 마냥 기분 나쁨


배때기에 케잌칼로 푹 찔린 기분임 이거


경험담


 

비검상대로는 검투가 붙기가 힘들어서 스테가 많이 빠지는건 어쩔수 없음

 

전투시엔 초당 회복이 아니라 회공이나 직접 패서 스테를 채워야 되서 회피 막쓰면 ㅈ됨 이건 문제라고 생각되는 부분


근데 같은 근접 클래스인 무사랑 붙으면 스테 안딸림  

 

 

또 여지껏 밸패 하면서 검투랑 무사가 좀 차이가 좀 나는게


검투는 평1 경직 빼앗아 가는 중간 중간


질가 1타통합 연계 속도 증가 15%뎀증가, 몰아20%, 투지30%씩의 데미지 증가가 있었죠


평1 경직 없앤 대가로 뒤잡, 반뒤 쓰고 극딜 넣으라고 해준 패치긴했는데

 

사실상 이때 검투는 평1 부재로 죧나 암흑기를 걷게되고 뒤잡 ㅌㅌ만이 살길이었음


근데 최근 근성연타 개편 + 가르기 데미지10% 상승으로

 

위 데미지 증가 패치가 어마무시한 시너지 효과를 불러왔다고 생각함


예전 검투는 뒤잡 빠지면 스탠딩 엑윽엑엑 경직넣고 뒤잡 쿨오면 다시 뒤잡이였는데


지금은 뒤잡 빠지면 근성가르기로 아주그냥 2다운 시키고 죽이려고 달려듬 

 

뒤잡콤도 아프고 서있지도 못하고 잘하는 검투는 기상도 충외로 잡던데 ㄷㄷ함

도망가면 속박파열 확정 1다운 ㅋ

 

지-젼

 

 

반면에 무사는

pvp공격력 방어력감소 ▶◀

2차례 밸런스 패치 침묵유지 ▶◀

 

곧 다가오는 밸런스 패치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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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쓰려했는데 쓸데없이 길어지고 조잡한 내용이네요 이과셈 ㅋㅎ;

 

죧나 부정적이고 희망도 없다는듯이 비교했는데 그정도 까진 아니고 할만함 검투하고는..

 

절대 무사가 검투한테 뒤지기만 한다는건 아님

 

걍 조건상으로 딸린다고는 생각하고 있고

 

검투가 무사를 까내리는 글이 있던데 그거엔 좀 반박하고 싶었음

 

또 밑에 글에 "무사 맷집 상향되면 비검 검투도 맷집 낮은데 상향시켜야 된다" <- 시2발 이건 아무리 봐도 개소리 같음

 

아니라고 생각되면 그냥 "아 이새2끼 병2신이네" 하고 넘겨주셈

 

월요일이다! 힣히ㅣ힣히히히ㅣ히ㅣ히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