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테라를 하며 무사를 해봤는데 무사자체적으론 큰 불만이 없는데 타클래스랑 비교하니 쌍욕이 나오더군요 궁수의 회피기랑 삐까삐까한 일도의 위력에 1차적으로 화가났고 권술에 의해 강제 승천 당할때 쌰우팅을 외침



본론으로 들어가서 내가 바라는 밸런스는

1. 자연 엠감 삭제 및 기합의 변형
이건 글들 보니 다들 공감할거라 생각하고 거기에 추가해서 엠감 삭제가 되면 기합 스킬 자체가 거진 쓸모없는 스킬이 되므로 문장 없이 스킬 자체만으로 맷집 증가 되거나 피회복 되거나 하는 기능으로 바뀌어야 된다고 생각함



2. 분격의 위력 증가와 피통에 따른 패시브효과
다음으로 생각 되던게 무사가 맷집이 너무 약함. 궁수야 원딜이니까 그러려니 하는데 진형 휘젓거나 스토킹을 하는 무사는 분명 지가 더 때렸는데 지나가다 디짐 권술의 분노의난타 인가 머시긴가 한콤보에 극락 구경할정도로 무사가 근딜이면서 맷집이 개약함.
그리고 기분탓이겠지만 전장 에서 내가 사제로 있었는데 날 안 물고 옆에 무사 있으면 무사만 패던 상황을 많이봄 ㅡ ㅡ 투지 딜까기도 아니고 ....
하지만 무사 맷집 올라가면 같은 경갑이랍시고 좉나게 징징될 궁징징들때문에 무사 맷집올리고 타클 공격력 궁수 맷집 올리는식의 조삼모사식 패치가 이뤄질게 뻔함.

그래서 생각한게 분격의 위력증가! 최근 신규문장에 북 격 위력 30퍼증가 문장이 생겼지만 분격 자체적인 스킬이 너무 위력이 낮고 무사가 너무 잘 녹아서 분격의 매력인 딸피일수록 강한 공격을 맛볼 여유가 없음. 우선 기존 분노의 일격 스킬의 위력보다 20%증가시키고 피통이 낮아질수록 피빕 방어력이 소량 증가되는 패시브를 구현해야한다고 생각됨.


3.진공3단의 변신
다들 진공3단을 어케씀? 전 인던에선 모든스킬 다 쿨일때 쓰고 피빕시엔 평타 진공 평타 이렇게 묶어 두기나 도망치는놈 말에서 내리게 할때 쓰거나.... 머 그렇게 큰 기여도가 없다고 생각되는 스킬임. 물론 문장중에 20% 확률로 이속인지 공속인지 먼가 감소시키는 문장이 있는데 확률에 기대어 이 문장을 쓰기엔 포인트 소모가 어마어마함.

그래서 진공 3단에 5초간 공속 감소 효과 100%문장을 구현했으면 좋겠음



4.신경 가르기 정화 불가로 변경

만약 된다면 이거 하나로 무사 ㅅㅂ 좉같네 소리 들을 거임



5 . 진정 접수 및 신고 기능 다시 추가

이게 밸런스랑 무슨 상관이냐 싶겠지만 내가 볼땐 유저와의 소통을 끊겠다는 걸로 보여서 조금이라도 밸런스가 나아지려면 잔소리 할수있는 컨텐츠가 있어야함. 물론 있어도 이 모양 이었지만 , 그게 사라진 현재는 최악으로 내딛고 있는 듯 보임



6. 권술 삭제

설명 생략







그냥 이뤄지지 않을 판타지 한번 적어봤음 ㅅㄱ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