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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4-08 10:50
조회: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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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무사 특성 너프는 딜량을 떠나서...캐릭이 너무 노잼이 된거 같아요... 전 이번 카이락 이벤때 시작한 늅늅이라 예전 무사가 어땠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적어도 특성 너프전에 캐릭은 일섬 쿨이 치명 여부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서, 딜사이클 이라기 보다는 스킬 우선순위 위주로 돌렸는데, 턱뿌 문장 버프유지1순위 일섬 2순위, 일섬 쿨일때만 회베 스타팅 스킬은 급소 후려 쿨없을땐 스턴기 뭐 이런식으로 상황에 따라 딜하는 맛이 좋았는데, 딜사이클이 쉬운편이라고는 하시지만 개인적으론 숙련도에 따라 차이도 많이 나고 매력있는 클래스 라고 생각 했엇거든요.
근데 패치 이후에는 어떤식으로 해도 회베 일섬이 안되니... 급소 (or후려 or스턴기) 턱뿌 일도 일섬 /회베 일도/ 다시 급소 턱뿌 일도 일섬...거의 딜사이클 식으로 나오다 보니 이것도 회피하다 중간에 짤리면 조금 씩 변형이지만... 일섬이 회베 뒤로 가든가 급소 뒤로 가든가 차이뿐이라; 너무 단순하고 그냥 다른 mo나 mmo알피지 의 1234 캐릭이랑 크게 다를바가 없게 느껴져서...
무사의 장점은 평딜위주의 캐릭이다보니, 전투시간이 길어져도 집중력만 유지하고, 딜로스만 적게 내면 일정 수준의 딜량은 꾸준히 유지 할수 있는 반면, 단점은 역시 평딜 위주의 캐릭이다보니... 오브젝트 파괴 (뭐 보호막이라던지 보호막 이라던지...) 때 전반적으로 파티 딜이 후달리면 할수 있는게 없...(인x사의 폭염or 화염술이라던가...) 사실 딜량 자체는 지금도 나쁘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요새 논란이 되는 3직업이 워낙쎄서 그런것이지...뭐 상대적인거라 면접에서 불리할 수는 있어도 사실 들어가서 클리어는 크게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그러고 보니 파티에 도움되는 스킬도 전무 하긴 하군요. 그나마 스턴 두개라 퀴르갈 1넴정도에선 쓸만하..읍읍
여튼 이런류 게임은 사실 타클래스를 까내리면 던전 클리어가 더 힘들어져서 요새 논란이 많은 클래스를 너프 하는 쪽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부캐로 그것들을 키우고 있는것은 함정...헤헿;) 특성 만큼은 롤백 해줫으면 좋겟네요... 뭐 예전에도 너프가 필요한 상황이었는지는 모르겠으나, 너프가 필요했다면, 스킬뎀을 까는식으로 해주지 이건좀 아니라는 생각이 요새 자꾸 듭니다 ㅠㅠ
ps.혹시 프레이야 썹 복수 15대검 +@로 권갑 파실분 없겟죠? 헤헿...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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