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무사는 테라 초보가 하기엔 지나치게 어려운 케릭이라고 생각함
왜냐.. 생각 없이 스킬쓰는 사람한텐 한계가 있음

즉시 스킬을 받아내야한다?

?
왜요?

검투사 인술같은 경우엔 회피기가 여유가 많으니 
순간 피지컬로 극복해서 회피로 케릭 조작이 가능하지만
무사는 생각없이 들어가는 선딜 스킬은 바로 데스로 이어지는 케릭이죠
오히려 어느정도 맞으면서 들어가는 분격은 때에따라서 딜이 좋아지잖아요?
즉시스킬보다.. 패턴을 생각하세요..

하지만 이건 어떻게 생각해보면 무사만 그런게 아니라
좋은 디피를 내기 위해선
보스 패턴 예측과 좋은 후방점유는
무사만이 아니라 다른 여타 직업들에게도 필요한 부분아닌가요
다만 무사한테 치명적인 부분이 많았을뿐....


개인적으로 오래동안 
속격에 얽매일수 밖에 없는 무사의 현실을
어느정도 기본 공속을 끌어줘서 속격 외의 다른 각인서를 활용해서
다른 딜러들하고 비빌만 하게 만들어줘야한다고 생각하네요..
최소 속격 하나만큼의 공속만 줘도 어떻까 싶긴 합니다..

속격1개 + 강타 맹격 선택의 여지를 주는게 좋아보입니다

거기에 안정적인 크리에 대한 부분도 있어야
여타 클래스와 비빌수 있을듯

무사가 나름 할만해 진건 맞는 말이지만..
만족 못하는건 유독 각인서 크리.. 
이런 항상 원해왔던 종류의 것들을
가장 필요한 부분을 만족할만큼 개선 안해줬기 때문이라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