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내용은 제 생각을 정리한거라 주관적인 내용임을 감안해주세요.

 

1. 회전 베기[신속]

 

마스터하면 회베 시전 속도를 분격 신속 문장을 상시 적용하는 효과로 만들어줍니다. pve pvp 모두 유용합니다. 새로 하시는 분들은 특성 올리실때 힘 증가랑 이거부터 마스터 해주세요(중간에 괴력도 1렙정도는 찍어두시구요)

 

 

2. 회전 베기[작렬 맹타]

 

2타 모두 적중시키면 3초간 치명타 유발이 증가합니다. 회전 베기 자체가 신속 특성의 추가로 빨라져 1타만 치고 회피해야하는 경우는 별로 없어서 대부분 발동된다고 보면 됩니다. 치명타 유발 증가라는 특징상 pvp보다는 pve에 유용한 특성입니다. 단점이라면 법사의 치유발 문장과는 달리 회전 베기 자체에는 치유발 증가 효과를 볼 수 없다는 점입니다. 성능이 애매하다는 분도 있지만 제 생각엔 괴력보다 우선적으로 찍어야 한다고 봅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 특성의 존재의의는 후려치기/급소치기와 일도양단 1타 혹은 2타, 그리고 무엇보다 턱부에 치유발 증가 효과를 적용시켜서 치명타 확률을 올리는 것이라 봅니다.

 

p.s: 치유발 30이면 머리(브로치)의 치유발 증가 효과랑 같습니다. 그걸 딜 타임 일부에 한해서지만 상시로 부여하는 효과죠. 힐러의 치깍이 12인걸 생각하면 충분히 좋은 특성이에요.

 

 

3. 턱 부수기[강타]

 

무사만의 오리지날 특성은 아니고 이미 다른 동네 무사님들의 특성에 달려있는거 복붙한겁니다. 마스터하면 턱부의 치명타 위력이 + 0.12배 증가합니다. 참고로 크리스탈, 장비 옵션, 비약 등등의 치위력 관련 옵션들은 전부 합연산으로 계산됩니다. 효과는 미미하므로 괴력까지 모두 마스터하고 포인트가 남는다면 고려해 보세요. pvp에서는 좋아보이긴 하지만 pvp 무사는 이거말고도 찍을게(맷집, 치교, 전투가속, 신속 등등) 엄청 많아서 선택률이 높지는 않을꺼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