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12-08 04:28
조회: 2,962
추천: 5
무사 각성 체험 후기창기사, 사제에 이어 이번엔 무사 각성을 체험해 보기로 했습니다. 원래는 더 나중에 하려고 했지만 8일 점검 크리로 인하여 예정보다 일찍(...) 하게 되었네여.
스킬 재원 파악과 분석 위주로 체험했으며 1일밖에 안해서 미흡한 점이 있을수도 있어여. ㅎㅎ 테섭 플레이 경험 기준이므로 본섭 반영 시 내용이 달라질겁니다(수정 계획은 없음).
1. 턱 부수기(변화)
-> 기존의 다운 효과 대신 에어본 효과가 달려 있으며 적중 시 디버프 효과(2초 지속)가 추가되었네요.
- 몬스터를 턱 부수기로 에어본 시키고 일도양단(치명타 100%)이나 일섬(위력 30% 증가)으로 공격하면 추가 효과가 있습니다. - 턱 부수기 디버프가 플레이어에게도 적용되는지는 실제로 해보진 않았지만 아마도 될꺼라 봅니다(이동 및 회피 봉인을 몬스터를 위해 적어두진 않았을테니까요).
2. 힘 모으기(변화)
-> 누킹형 증댐 버프기가 이제는 토클형 증댐 버프기가 되어버렸네요.
- 힘 모으기를 사용하면 4초 단위로 계속 활성화되는 증댐 버프가 돌아가며 급소, 후려, 참격을 강화합니다. - 기존의 힘 모으기 문장은 회전 베기(스킬 위력 증가)와 후려치기(치명타 유발 증가)에 나뉘어서 들어갔네요. - 두 문장 모두 타격 시점부터 적용됩니다. - 선딜이 있으며 한번 사용하면 다시 사용할 필요가 없으므로 아주아주 멀리 있는 단축키로 보내시면 됩니다(전 궁수 집자키인 S+G키에 넣었어여 ㅋ.ㅋ)
PVP면에서는 확실하게 하향이며 PVE의 경우는 글쎄요(?) 수준. 기존에 힘모 치유발을 적용해도 치명타가 잘 안터지는 후려치기의 경우 힘모 토글화로 인해 자주 사용하기가 애매해졌습니다. 가능하면 참격에 적용시켜서 활용해야할껄로 보입니다.
3. 섬단&참격(각성 액티브)
-> 죄송. 이미지 개수 제한 때문에 2개 스킬을 붙였네요.ㅠㅠ
섬단의 특징
- 충돌 무시 판정이 있어 대상을 관통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시전 즉시 쿨이 돌아가므로 후려치기처럼 후려캔 일도 테크닉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시전 즉시 쿨이 돌지만 5초 안에 한 번 더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사용 중 긴급 회피 캔슬이 안됩니다. 급소나 후려치기처럼 다른 스킬로 연계해서 회피기를 써야합니다. - 적중 시 참격의 쿨이 1초씩 감소되며 연계로 거합을 사용 시 차징 속도가 증가합니다.
섬단은 공격력 자체는 별로지만 충돌 무시 효과에 5초 간 몬스터 대상 후방 판정을 가지게 해주는 유틸형 스킬입니다. 기존의 긴급 회피나 후퇴 차기로 후방 잡던걸 섬단으로 대체하는게 좋은 활용법이라 보네요. 자주 사용해야 하는 스킬이니 가까운 단축키를 사용하는걸 추천(전 힘모 자리에 넣을거에요).
참격의 특징
- 일섬처럼 그냥 사용하면 느릿느릿하지만 일도, 턱부, 섬단, 일섬에 연계하면 빠르게 나갑니다. - 연계로 섬단을 사용하면 후딜을 캔슬하고 딜 연계를 계속하는게 가능합니다. - 사용 중 긴급 회피로 캔슬이 가능합니다. 참격은 적중해야 쿨이 도므로 긴회로 캔슬하면 쿨이 안돌아갑니다. - 적중 시 거합의 쿨이 5초씩 감소합니다.
참격은 일섬의 상위호환형 최종 연계 공격기입니다. 딱봐도 일섬보다 스킬 위력이 강합니다. 일섬은 기본 위력 4956에 스킬 위력 문장을 포함(일섬 30% + 턱부 25%)해도 7681.8의 스킬 위력을 가지는데 참격은 문장 하나 없음에도 9030의 스킬 위력을 가지죠. 앞으로 일섬과 더불어 가능한 한 많이 사용해야 하는 주력기가 될꺼라 봅니다. 섬단과 마찬가지로 가까운 단축키를 쓰시는걸 추천(전 힘모 단축키2에 이걸 넣기로...)
4. 거합(각성 액티브)
-> 저 큰걸 어떻게 휘두르는거지...
거합의 특징
- 스샷을 보다시피 대검을 크고 아름답게 만들어서 휘두르는 궁극기 스킬입니다. - 섬단에 연계하면 차징 속도가 증가합니다. - 차징 중에는 이동속도가 감소합니다. - 차징 중 긴급 회피로 캔슬이 가능합니다. 거합은 적중해야 쿨이 도므로 긴회로 캔슬하면 쿨이 안돌아갑니다.
궁극기답게 위력이 절륜하지만 쿨이 매우 깁니다. 섬단에 5초 후방 판정이 있고 연계하면 차징 속도도 증가하므로 가능한 반드시 섬단에 연계해서 사용해 주세요. 초분에 사용하는게 좋다고 판단하지만 테섭에서 인던은 안가봐서 확실하게 정의하기는 힘드네요.
5. 연계기 정리 및 평가
-> 창기, 사제에 비해 연계가 드럽게 많아서(...) 만든다고 고생 좀 했습니다.
- 스샷에는 없지만 섬단은 일도, 턱부, 일섬으로도 연계가 가능합니다. - 스샷의 연계가 무사 연계의 전부는 아니며 숨겨진 연계가 더 있을수도 있다는걸 염두에 두세여.
그 외 - 후려치기 특성에 [재장전]이 추가되었습니다. 발동 시점은 시전을 시작할때이며 일정 확률로 재사용 시간을 초기화하는 특성이네요.
마무리 및 총평 창기, 사제는 기존 스킬에 새로운 연계가 추가된거에 비해 무사의 경우 각성 스킬들에 새로운 연계들이 추가되어서 이전보다 더 손빨을 타는 클래스가 될꺼라 봅니다.
일단 신규 스킬들이 버릴께 없다는 점에서 좋은거 같네요(이해가 안되면 사제를 해보심이...). 액티브나 패시브나 하나같이 유용합니다. 강력한 공격기인 참격의 추가로 일섬에 이어 추가 연계가 가능해졌고 섬단은 참격에 연계할수도 있는데다 머리가 많이 돌면 회피기가 은근히 모자라는 무사에게 빛과 소금이 되어줄 수 있다고 봅니다.
딜사이클은 아직 구상 중이네요. 일단 딜사이클의 설계 방향은 섬단을 긴회나 후퇴 대신에 후방 점유에 활용하면서 일섬(참격이 더 강할뿐 일섬은 여전히 주력기 입니다)과 참격을 최대한 많이 사용한다는 방향으로 하려고 합니다. 그럼 글을 마치며 이만 물러갈게요.
EXP
227,084
(68%)
/ 235,001
22년 6월에 입문한 니나브섭 모코코 이전 경력(테라 - 섭종) 아룬의 영광 - 노력형 플레이어, 오베 유저
한마디: 인벤 활동 은퇴하려다가, 다시 해보는 중이네요. ㅎㅎ 서버: 아우레움 - 카이둔 - 마나안 - 아룬
|





커피와프리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