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상태에서 무사에게 필요하다고 보는 상향안.



1. 일도 괴력- 특성 괴력있는 직업중 무사 처럼 유지하기 힘든 직업 현재 없은.

특히나 일도 초기화 안되면 괴력 유지는 사실상 불가능.

그렇다고 일도가 쿨이라도 짧던가 혹은 모든 스킬의 연계스킬로 사용 가능하면 모르겠지만

특정 스킬에서만 연계가능. (일섬,참격이후 일도 연계가 안되기때문에 일섬,참격 이후 일도 사용 하려면

시동기 발동후 일도를 사용해야해서 거의 사실상 괴력 지속 유지불가능)



2. 무사는 기본적으로 연계기로 먹고 사는 딜러형 케릭임.

이말인즉, 짤짤이 딜로 지속적으로 딜을 해야 하는데 문제는 모든 스킬이 시동기로 시작해서 연계가 되지 않으면

이후 마지막 타격기들을 사용을 하기 힘듬.

문제는 보스가 전방 탱커에게만 딜을 하면 모르겠지만 모든 보스들은 후방에도 공격을 함.

여기서 맞딜을 해도 되면 모르겠지만, 당연히 맞딜은 불가능하고.. 그로 인해 스킬트리 중간에 긴회를 하게 됨.

*회베-일도-턱부-일도-일섬-참격-섬당2타-일도 (예를 든 스킬트리일 뿐임.)

문제가 되는 부분이 회베-일도-턱부정도까지 스킬을 사용을 하였는데 보스의 후방 패턴이 나오면 긴회를

할 수 밖에 없음. 그럼 다시 시동기(후려or회베(쿨이 돌아왔다는 가정하)or 급소 or 칼등등등의 시동기를 쓴 뒤에

일도 or 턱부를 사용 한뒤에서야 일섬 혹은 일섬+참격을 사용 할수 있음.

무사의 주력기는 일섬 and 참격 인것은 누구나 아는 상식이고 무사의 딜량을 늘릴려면 일섬 참격을 많이 사용해야 함.

그렇지만 몹의 후방 패턴으로 인해서 일섬- 참격 스킬트리를 쿨마다 사용 하기가 매우 까다로움.

이에 대한 대응으로 긴급회피후에 일도 or 턱부를 연계기로 사용 가능하게 하면

회베-일도-턱부-긴회-일도(or턱부)-일섬-참격 이라는 스킬트리가 가능해짐.

추가적으로 회베 10퍼 증뎀 문장의 유지 시간을 좀더 늘려줘야됨.(최소 1초 이상) 그래야 일섬 참격에 좀더 유연하게 적용 가능.



3. 후려치기 - 무사의 후려치기는 크리율때문에 쓰게 되는데.. 후려치기 도중 긴회가능하게 해달라고.. 초기 때부터 건의 하지만 아직까지 안해줌...



4. 섬단 - 섬단은 무사의 유틸기로 나온 스킬인데.. 유틸이라서 딜량도 약한데... 참격의 쿨감(섬단 1타당 참격 쿨감 -1초)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억지로 사용하게됨으로써 유틸로써 사용을 제약 받게 됨.

참격을 그냥 기존대비 -2초 해주던가. 아니면 절충해서.. 참격을 -1초 + 섬단 첫타만 -1초 이런식으로

쿨감 방식을 변경 해줬으면 좋겠음.

섬단 첫타를 몹 전방(탱커뒤로)으로 가는건 매우 위험하고. 몹을 잡다보면 탱킹의 위치가 구석에서 벽딜 하는

경우가 자주 있게 되는데.. 보스방이 원형일경우 뒤 좌 우 방향이 공간이 없어서 2타를 다 사용 못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함(어절수 없이 1타만 사용 하는경우가 많이 발생)



5. 섬단이 현재는 첫타 사용 후 5초(4초인지 헷갈림) 이내에 두번째타를 사용 해야 하는데..

두번째 사용 후 부터 쿨이 시작됨(약 10-12초) 이로인해, 섬단을 첫타와 두번째타를 최대한 따로 사용하려면 총

약 14초-17초의 시간이 필요함. 매우 긴 쿨임

섬단의 쿨 감소 방식을 사제 천벌의 연쇄식으로 변경이 필요함.



6. 기타.. 섬단 씹히는 버그들... 개선 필요.



추가로 필요하다고 생각 되는것들 있으면 댓글들 부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