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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24 01:38
조회: 1,366
추천: 15
개발자 님들아 눈팅하고 잇는거 다알아요(장문주의)이번 패치의 의도가 너무너무 궁금합니다 무언가 무사가 약해서 상향을 해주려고 한거 같긴한데 무사의 딜사이클이나 이해도를 가지고 패치하신건지 뭔가 의도하는 방향성이 있었는지에 대해서 말이죠 이번패치로 기백구간에 일도양단이 쿨타임 90프로 감소하면서 데미지는 기존보다 10%상승한거죠? 그래서 10프로 강해진 일도양단으로 니네는 딜을 더 뽑아라~ 이런의도로 상승시키신거죠? 이 생각이 왜 잘못됐냐면요 무사기본 메커니즘이 쓰래기같은 시전속도의 시동기 회베 후려 급소 분격 을 사용해서 증뎀이나 치유발 시전속도 쿨감 등 부가 효가를 얻고 일섬과 참격으로 딜을 뽑아내는 구조 잖아요? 그리고 일시적으로 그 일섬 참격과 같은 수준의 딜을 뽑아 낼수 있는게 기백구간 일도양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기백구간에는 일도양단을 많이 사용하는게 중요하고 일도 턱부 일도 이런식으로 연계해서 일도양단 횟수를 늘려야하는데 여기에 리스크가 생긴겁니다 30프로 확률로 여기서 쿨타임이 걸리면 다음 일도양단이 연계를 실패해서 일도양단이 느리게 나가고 그걸 회피기로 캔슬하고 다시 시동기를 사용해서 연계를 이어나가면 일단 그 기백구간 딜은 완전 망한겁니다 최소 3초는 그냥 아무것도 안하고 날린거거든요 그럼 그런 리스크 없이 후려일도 급소일도 회베일도 분격일도 하면 아무문제 없이 딜사이클 잘돌아갑니다 일도 쿨감90퍼 때문에요 근데 딜은요? 기백구간에 일도양단만 강화되는거지 회베 후려 급소 일섬 참격 이런스킬들이 강화되는게 아니잖아요? 일도양단이 10퍼센트 강해졋지만 일도양단 횟수는 절대 늘릴수가 없죠 근데 딜상승을 어떻게 기대할수 잇나요? 물론 기백구간에 전부다 일도양단이 70프로 확률로 전부 초기화 되면 아무문제 없겠죠? 근데 전부다 초기화하고 무사히 기백구간 잘 넘겨봐야 일도양단 10퍼센트 증가가 끝 한번 삐끗하면 복구 불가능할 수준으로 망하고.. 완전히 하이리스크 로우리턴이네요 이놈의 일도양단 70퍼 초기화 말고도 무사는 애초에 딜사이클이 타 직업에 비해 난이도가 높습니다. 쉽게 다른 직업 게시판가면 딜사이클이라고 치면 고수분들이 스킬 명까지 나열해가면서 머쓰고 머쓰고 머쓰고 머 스텍모아서 터트려라 머머머 쓰면 된다 이렇게 딜사이클이 표시되는데 무사게시판에는 그런식으로 알려주시는분들이 없죠 왜냐면 알려줄수가 없거든요 다른 직업은 중요 스킬들이 쿨타임 돌아오는대로 눌러주면 되는데 무사는 회전베기 턱부수기 크티리컬과 일도양단 초기화 여부를 확인해가면서 그에 따라 연계를 이어나가야 되서 일정한 딜사이클을 가르쳐주기도 어렵고 배우기도 어렵습니다. 참격횟수를 늘릴려면 일섬을 쳐야되고 일섬횟수를 늘리기위해서 회전베기를 많이 써야하죠 그 회전베기를 많이 쓰려면 일도양단을 써야 합니다. 그래서 그 근간이 되는 일도양단이 노쿨인 기백구간은 무사가 그나마 숨통이 트였었는데 이번 패치로 무사는 기백구간의 재미도 잃고 딜도 잃었네요 그리고 패치와 별개로 그리고 무사는 특유의 스텟 낭비가 심한점도 큰 문제 입니다 타직업은 핵심 스킬이 치명타 100프로 뜨게끔만 유발 셋팅하고 힘에 올인하면되는데 무사는 회전베기와 턱부수기의 치명타율이 일섬 참격 횟수에 관여하기 때문에 핵심 스킬인 일섬 참격이 진작에 100프로 크리율이라도 핵심 딜스킬도 아닌 회전베기 턱부수기 크리율때문에 유발을 쓸대없이 과투자 해야합니다. 이런것도 고려해서 스킬위력이 계산된건지도 대단히 궁금해네요 개인적으로는 회전베기와 턱부수기 크리티컬 유발시가 아닌 적중시 쿨감으로 바꿔서 딜상승과 딜사이클의 편의성 그리고 기백구간 치명타확률 25%를 의미있게 사용할수 있는식의 패치나 일도양단 상시 100퍼 초기화 등, 편의성과 재미를 동시에 추구했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강하다면 스킬위력을 줄이면 되니까요. 다음엔 어떠한 패치가 될지 대단히 기대가 됩니다. 개발자님 보고 계시겠죠? 3줄요약 1. 일도양단 데미지 10프로 올랏지만 횟수는 올리기 힘들다 ->하향 2. 기백구간의 재미도 잃었다 3. 무사 야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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