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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7-28 04:16
조회: 2,464
추천: 15
그러는 의미에서 동참하는 실험을 해봅시다다같이 동참해서 비교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물론 크리의 빈도나 여타 환경에 따른 분석은 안 됩니다
기본적인 가늠을 위해서에요
기준을 세워드릴게요
무슨 의도인지 아시겠지요?
다른 영향은 일체 배제한 순수 도끼만의 실험입니다
(장비 다 벗으면 훅가니 신발은 ㄷㄷ)
제 도끼로는 72053 이 나왔습니다
크리 대미지는 129696
실험대상 : 희망마을 59거인
실험방법 : 1. 거인에게 다가가 평타를 한 대 치고 어글을 먹는다 (100프로와 99.9이하일때 대미지가 다르기때문) 2. 어글을 먹고 후방으로 돌아가 모아를 저절로 나갈 때까지 땡긴다! 3. 반복하여 동일값이 나오는지 확인한다
주의사항 : 도핑x 버프x 분노상태x 일체의 변수를 제거한다 거인의 피 95~99.9에서만 친다
그리고 나선 댓글을 단다
==양식==
ex)
도끼 : 12폭켈(3프로) 옵션 : 3후2중2분1공 결과 : 일반 70000 크리 120000
시간 나시는 분들만 심심하면 해보세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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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과정보고A
많은 분들이 실험에 참여하여 도움을 주셨습니다 조금만 더 조건을 달리하여 제가 부탁한 실험을 해주시면
각 무기들의 성능 판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치위가 없을경우= 배율 2.0 +0.3치위가 있을 경우 실제로는 2.0+0.3= 배율 2.3로 실제결과가 도출
여기서 생각해볼게 저배율(다 벗었을 때)일 때 +0.3과 고배율(크리스탈과 장비를 입었을 때)일 때 +0.3은 효과가 다르다
그리고 고배율일 때도 +0.3인지도 궁금?
ex) 70000 x 2 = 140000 70000 x 2.3 = 161000 -> 약 15% 상승
70000 x 4.0 = 280000 70000 x 4.3 = 301000 -> 약 7.5% 상승
그래서 저배율일때는 치위력 달린 무기가 크리대미지가 일단 더 커보이지만
고배율로 갈수록 결과는 뒤집어 질지도 모른다 - 라는 가설을 놓고 치위력 무기를 가지신 분들에게
조건을 달리한 실험을 부탁하는 중입니다 - 가설 타당 판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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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과정보고B
사소한 계산식 오차 발견
저배율 2.3(치위o)-2.0(치위x)= 0.3
여기서 4.58은 (기본2.0 + 비열1.2 + 도분1.38 = 4.58) 즉, 고배율일수록 치위의 효과는 줄어든다
그리고 위 결과를 종합해 배율당 +0.3시의 상승률을 구해보면
ex)
100000 x 2 = 200000 100000 x 2.3 = 230000 -> 15%증가
100000 x 4 = 400000 100000 x 4.3 = 430000 -> 7.5%증가 #여기까지가 대략 크리스탈로만 이루어진 배율
10000 x 7 = 700000 10000 x 7.3 = 730000 -> 4.3%증가 #실전배율(치위주문서, 장비, 몹에 디퍼프가 걸린 상황 등)
(그..그림판)
즉, 기본 대미지가 충실해야(흰댐) 고배율 크리시 높은 수치가 나오며 치위력 옵션은 배율이 높을수록 효율이 줄어들어 고배율 크리시 오히려 뒤질수도 있다
ex) a도끼의 흰댐이 100000 b도끼(치위력0.3)의 흰댐은 95000
둘의 흰댐차이는 약 5.3프로에 해당 (후방옵에 준하는)
*4배율일때 a도끼 100000x4= 400000 b도끼 승 b도끼 95000x4.3= 408500
*7배율일때 a도끼 100000x7= 700000 a도끼 승 b도끼 95000x7.3= 693500
위 수치는 샘플이며 몹의 레벨, 맷집에 따른 보정, 버프, 디퍼프 상태 등 여러 변인 요소가 있다 이론과 실제는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하기 바란다
그리고 신속이나 기민도끼 관련하여...
추측보다 흰댐이 괜찮게 나왔습니다 (폭주보다 높게)
제가 깡댐을 평가 절하했나봅니다 ^^;;
댓글들로 비교해보니 어느 아프로테로도 폭주보다 더 나은 로그가 뽑히는군요
p.s. 이 실험에는 깡댐에 따른 단위힘당 공격력 증가량의 차이는 고려되지 않았다 (실전에서는 이 차이로 변수가 생긴다는 뜻) |



월아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