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아치기 뎀감 10% 롤백화

 

※ 모아치기 범위 확대화는 현재 논란의 여지가 있음, 위치렉의 대안으로 나온 것인데 딱히 위치렉을 잡을만한게 없다면 현재 모아치기 범위 확대화는 밸런스를 위해 그리고 사실상 위치렉을 해결하지 못하기에 보류될 가능성이 큼

 

2 기본스탯 상향 (이속, 맷집, 체력)

 

※ 현재 이와 관련해서는 대부분 유저들도 동의

 

3 광폭화 스킬 편의성 개선

 

※ 그간 광폭화 스킬이 서서 사용해야만 했고 그 방어력 감소폭이 컸는데 이를 좀 더 잘 활용하기 위한 편의성 개선

 

현재 나온 안건중 현실적인 것을 이를 궁수의 집중자세스킬처럼 토글화 하여 광폭화 스킬 전투중 이동속도 증가문장을 항시 적용으로 바꿔 광폭화를 킨 상태에서 페널티는 그대로 받지만 이동속도는 증가하는 형식

 

또 다른 안건은 광폭화 스킬을 그냥 이동중에 사용가능하게끔 하고 그 페널티를 완화(방어력 소폭감소)

 

4 대쉬스킬이냐 OR 질주스킬 개선이냐

 

단순 대쉬스킬을 쥐어주면 힐러 로브류등 캐릭에게 큰 위협이 되어 밸런스상 논란의 여지가 있음, 하지만 이감류가 절실한 광전 특성상 밸게 의견 중 질주를 개선하여 질주 문장중 질주 발동시 이감류 스킬 저항 및 5초간 면역을 문장으로 쥐어준다는 개선안 또한 생각해볼만함

 

5 엘린광전사만의 빠른 공격속도를 전 종족 형평성 차원에서 다른 모든 종족들에게도 동일한 공격속도 설정

 

6 자연엠감소 제거

 

※ 이 안건은 광전사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닌 무사에게도 같이 적용

 

7 경직 관련

 

다수 대 다수 싸움 특성상 광전만큼 경직에 취약한 감이 없잖아 있기 때문에 해당 경직에 대한 부분은 투지가 아니라 다수 대 다수에선 반드시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봄, 그러나 무사의 리액션 면역처럼 모아치기 리액션 면역은 너무 과도한 것이 아닌가라는 지적이 있기에 해당 경직 관련해서는 고함스킬 개선을 생각해봄직 함

 

8 물러서기 등 회피기 하나 추가

 

※ 현재 광전 생존력 상향과 관련되어 나온 안건, 늑골은 조건부 회피기이기 때문에 생존 부분에선 제 역할을 하지 못한다고 판단. 창기사에게 물러서기가 있다는 점을 보았을 때 물러서기 추가는 여러모로 유용할것 같다는 생각

 

 

 

★ 그 외에 생각해볼만한 것

 

광전사 상태이상류 스킬에 대한 약간의 상향

 

살기분출 범위 확대 OR 이동중 원활하게 시전가능

 

날카로운 고함의 스킬 쿨 감소나 혹은 상태이상 시간 증가

 

혼신의 일격 단타성 스킬 전환

 

차징스킬이 아닌 단타성 스킬로 변환 및 고정데미지를 주는 형식

-----------------------------------------------------------------------------------------------------------

 

대충 정리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