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08-14 0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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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전사, 장비 및 힘과 치유 셋팅 방법.[흉폭한 하르키아의 목걸이 - 공속6 / 힘5 / 치유4 ]
= [ 치유72 + 힘26 + 공속10 + 치위력0.08 + HP9% + HP회복x2 ]
현재 가장 최고,최상의 *인던용 악세셋팅* 입니다.
이 최고의 악세셋팅이, 효과도 최고가 되려면
기민무기라면 해결이 되는군요.
치유 200의 기준은,
여기에 치유200을 맞춰
지금의 광전은 힘200이, 전투 시 일반적으로 유지되는 힘이라서,
내 광전의 전투 시 평균 힘이 150, 160, 170 정도 나온다면, 장비와 악세가 완벽하지 않다는 뜻이고, 또는 그럴 형편이 되지 않는다는 뜻이고, 그런 현실에 무리하게 치유만 올리는건, 무의미하고 비효율적이죠. 명목상 밸런스는 맞겠지요.
힘과 치유를 꼭 똑같이 맞춰야 되느냐?
힘으로 싹 다 몰아서, 풀도핑+풀버프 힘250, 270, 300, 이렇게도 해봤지만, 치명타가 너무 안 터지고, 힘을 다 빼고 맹격빨로 치유만 이빠이 올려봤지만, 테라에서 힘은 장비,악세가 바뀔때마다, 힘1당 증가되는 공격력이 다릅니다. 즉, [공격성능 + 힘 추가로 얻는 공격성능 = 전체 공격성능] 이 전체 공격성능에 따라 비례로 증가되는것이기 때문에, 힘이 높을수록 힘 1당 올라가는 공격성능도 비례상승합니다. 힘이 10 일때랑, 힘이 100 일때랑, 같은 적용값이 아니라는거죠. 힘이 극도로 낮으면서, 치명타만 이빠이 높인다면, 보잘 것 없는 데미지만 볼 뿐입니다.
힘1 = 치유2 라고 잘알고 계시는분들이 많은데, 일반적으로 이 개념이 인정 받고, 널리 알려진 이유는 이 비율로 케릭에 투자하면, 전투 시 힘과 치유가 150,150 / 180,180 / 200,200 이 처럼 서로 비슷하게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전투 시 힘이 200 이라고, 치유가 400 이 되야 된다는게 아니지요.
테라 4년을 해오면서, 수천번씩 인던을 돌아보면서, [극힘, 극치유, 밸런스] 다 해보고, 실험을 했는데 전투 시 힘이 150 이면, 치유도 150, 전투 시 힘이 170 이면, 치유도 170, 한 쪽으로 몰아서 때려박는것보다,
*녹색크리스탈*
힘의역류II (힘3) x 4개 = 힘 12
값도 싸고, 값도 같고, 흔히 쓰이는
강타II = 무기 - 힘7 / 장갑 - 힘7 = 힘14
분역 = 맹격, 같은 치유값으로 서로 대체가 가능하지만, 3단계 각인서는 그냥 알아서 맞추세요.
결론은, 이론적으로, 실험적으로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걸 찾아는냈지만,
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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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룬의영광 [HERO 길드] Since 2011
창기사 - 짱 광전사 - 쩐사 검투사 - 극우 마법사 - 옛츠 비검사 - 쩐비 무사 - 울프룩 궁수 - 번뢰 사제 - 황휘 정령사 - 베델
[퀴르갈 공략 - 광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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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비율'이 만들어준 멋진 인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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