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폭한 하르키아의 목걸이        - 공속6 /   힘5    / 치유4        ]
[흉폭한 하르키아의 붉은 반지    -  힘10 /  치유4  / 치위력0.04 ]
[흉폭한 하르키아의 붉은 귀걸이 -  힘3  / HP4.5% / HP회복     ] + ( 셋트효과 힘6 공속4 )
[검은 영웅의 반지 II                  - 힘2 /    치유20 / 치위력0.04 ]
[검은 영웅의 귀걸이 II               - 치유8 / HP4.5% / HP회복    ] + ( 셋트효과 치유12 )
[악세사리 녹색 크리스탈            - 분노의 역류 II x 4 = 치유 24 ]

 

= [ 치유72 + 힘26 + 공속10 + 치위력0.08 + HP9% + HP회복x2 ]

 

 

현재 가장 최고,최상의 *인던용 악세셋팅* 입니다.
인던에서 기절시키는 몹은 현재 없습니다.

 

이 최고의 악세셋팅이, 효과도 최고가 되려면
무기(치유14) +장갑(치유21) + 속옷(치유12) + 벨트(치유10) + 브로치(치유12)
이정도 있으셔야


광전 기준 [ 치명타 유발 : 58 + 141 = 199 ]로 치유가 약 200 정도 됩니다.
브로치가 없거나, 장비에 전체적으로 치유가 약간 부족해도

기민무기라면 해결이 되는군요.

 

치유 200의 기준은,
일반적인 광전사의 경우 (카슈셋,바타셋,엘카셋)
[기본힘+장비+악세+힘부적+강타+발키온버프] + [자체버프+브로치스킬+사제버프]
 = 힘180 ~ 220, 평균 약 힘200 정도의 상태를 유지합니다.

 

여기에 치유200을 맞춰
힘200, 치유200 으로 비슷하게 밸런스를  맞추는것이지요.

 

지금의 광전은 힘200이, 전투 시 일반적으로 유지되는 힘이라서,
치유 기준도 200으로 잡은겁니다.

 

내 광전의 전투 시 평균 힘이 150, 160, 170 정도 나온다면,

장비와 악세가 완벽하지 않다는 뜻이고,

또는 그럴 형편이 되지 않는다는 뜻이고,

그런 현실에 무리하게 치유만 올리는건, 무의미하고 비효율적이죠.
치유도 150,160,170 정도면, 힘200 치유200 보다야 성능은 떨어지겠지만,

명목상 밸런스는 맞겠지요.

 

힘과 치유를 꼭 똑같이 맞춰야 되느냐?
이게 꼭 정답은 아닙니다.
어느 한쪽이 높다한들, 인던 도는데 전혀 지장은 없습니다.

 

힘으로 싹 다 몰아서, 풀도핑+풀버프 힘250, 270, 300, 이렇게도 해봤지만, 치명타가 너무 안 터지고,

힘을 다 빼고 맹격빨로 치유만 이빠이 올려봤지만, 

테라에서 힘은 장비,악세가 바뀔때마다, 힘1당 증가되는 공격력이 다릅니다.

즉,

[공격성능 + 힘 추가로 얻는 공격성능 = 전체 공격성능]

이 전체 공격성능에 따라 비례로 증가되는것이기 때문에,

힘이 높을수록 힘 1당 올라가는 공격성능도 비례상승합니다.

힘이 10 일때랑, 힘이 100 일때랑, 같은 적용값이 아니라는거죠.

힘이 극도로 낮으면서, 치명타만 이빠이 높인다면, 보잘 것 없는 데미지만 볼 뿐입니다. 

 

힘1 = 치유2 라고 잘알고 계시는분들이 많은데,

일반적으로 이 개념이 인정 받고, 널리 알려진 이유는

이 비율로 케릭에 투자하면,

전투 시 힘과 치유가 150,150 / 180,180 / 200,200 이 처럼 서로 비슷하게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전투 시 힘이 200 이라고, 치유가 400 이 되야 된다는게 아니지요.

 

 

테라 4년을 해오면서, 수천번씩 인던을 돌아보면서,

[극힘, 극치유, 밸런스] 다 해보고, 실험을 했는데
그때 당시 테라의 평균에 따라

전투 시 힘이 150 이면, 치유도 150,

전투 시 힘이 170 이면, 치유도 170,
전투 시 힘이 200 이면, 치유도 200,

한 쪽으로 몰아서 때려박는것보다,
힘과 치유를, 비슷하게 하는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딜이 잘 나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급적이면, 맞출려고 노력을 하는것이죠.

 

 

 

*녹색크리스탈*

 

힘의역류II (힘3)      x 4개 =  힘 12
분노의역류II (치유6) x 4개 =  치유 24

 

값도 싸고, 값도 같고, 흔히 쓰이는
2단계 각인서 강타II, 맹격II를 기준으로 보면,

 

강타II = 무기  - 힘7    /  장갑 - 힘7     =  힘14
맹격II = 무기 - 치유12 / 장갑 - 치유12 =  치유24

 

분역 = 맹격, 같은 치유값으로 서로 대체가 가능하지만,
힘역은 강타보다 힘이 2 부족하기 때문에
그래서 녹크는 '분역', 각인서는 '강타'로 가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각인서 제외하고 치유가 200정도 된다는 조건에서요.

3단계 각인서는 그냥 알아서 맞추세요.

 

 

 

결론은,
어디까지나 게임은 개인의 취향이지요ㅎㅎㅎ

이론적으로, 실험적으로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걸 찾아는냈지만,
제 정보는 그냥 정보로만 보시고,
본인이 땡기는것으로, 그리고 형편에 맞게 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