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 자게에도 적은글이지만

 

제생각은 그닥 도움이 안되는것으로 보이네요

 

굳이 도움이 된다면 pvp에서나 약간의 이점정도?

 

내려찍기 후딜을 깨끗이 없애주는게 아니라  그냥 캔슬을 할수 있게만 바꾼다는거 같은데

(예전 무사 일도의 후딜을  캔슬할수 있게 바꾼 딱 그런거?  후딜자체가 줄어든게 아니라 후딜때 회피를 쓸수 있다는거임)

 

이게 무슨 도움이 된다는건지..

 

어차피 지금 광전사가 돌진기 회피기의 심각한부재의 이유로

 

기존에 내찍을  돌진기 혹은 이걸 장소이동회피기로 사용하였죠

 

근데 어차피 여기에 후딜은 문제가 되지 않았음

 

예로 엘카에서 가루패턴이 나왔을때

 

걸어가다가 마지막에 내찍찍었을때 딱 21m가 되게 씀

 

이와 비슷한상황에서 역시 어차피 내찍으로 이동된 "위치" 가 마지막을 가정하고 썻던거지

 

여기에 후딜캔슬된다할지라도

 

돌진기에 영향이 그닥 없음

 

차라리 내찍에 이동거리를 늘려주면 모를까

 

 

여기에 요즘던전들이 무막을 쓰레기로 만든지라(특히 엘상)

(무막없애고  5초짜리 긴급회피 하나주는게 더 생존력이 훨신 좋음)

 

더욱더 무빙으로만 피해야하기떄문에

 

돌진기 및 회피기의 부재가 더욱 간절해진것

 

요즘처럼 내찍 혼신 많이 쓴적은 없을듯

 

광전의 무적기가 15초짜리 늑골인데

 

여기에 패널티까지 있는 조건부 회피기

 

"차징중" 이라는 패널까지 있어서

 

지금 챠징중이 아닌데  공격이 온다

 

그냥 타직업들은 회피누르면되는데

 

광전은 챠징을 일단 먼저 눌른다음에 늑골을 다시 시전해야되서

 

이과정만 1초가량이 소모되는지라

 

늑골쿨이 아닐떄도 알고도 못피하는경우가 많이 발생

 

거기에 엘상 2넴부터는 심히  무적회피기의 존재유무가 생존에 직결되기때문에  15초쿨로는 택도없

 

그냥 공격이 올때 피할방법이 없기때문에  미리 좋은자리 찾아가 모닥깔아두는경우가 요즘 트라이하면서

 

많이 한행동중하나..

(광전중에서 엘상트라이 시간투자 많이한사람중 손꼽을거라 생각할정도로 일주일동안.. 팟음) 

 

아 광전이 아니라 다른직업이었으면 다 살았을텐대  그생각 엄청많이 했죠

 

 

다른직업들도 공격력 광전급만들어주고

 

광전도 역시 회피기 돌진기 부재좀 해결해줬으면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