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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1-13 21:49
조회: 9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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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전도 그렇고... 궁수도 그렇고...객관적인 사실만 정리해보죠.
1. 광전, 궁수 딜량은 타 딜러들과 비교해 평균 수준이다.
2. 광전, 궁수는 일정치확을 맞추지 못하면 제대로된 딜을 뽑지못한다.
2-1. 광전은 크리가 터지지않았을때 기준의 최소딜량이 타 직업에 비해 현저히 낮다.
3. 광전, 궁수는 차징시 지속적으로 HP를 소모한다.
저정도는 객관적인 사실아닌가요?
타직업들 비해 리스크 높고, 리턴은 적죠. 게다가 한방의 중요도가 높다보니 치명타가 안나오면 딜손해가 큽니다. 타직업들하고 평균 딜량은 비슷할지몰라도, 크리가 안터질때의 최소딜량은 평균에서 한참 아래라는 소리입니다. 고로 확정크리나 자체적으로 높은 크리율을 가진 직업들에 비해서 제 성능을 뽑으려면 상당한 투자가 선행되야하죠. 그래 열심히 장비 맞춰봤자 남들하는만큼 딜할뿐이고... 게다가 이번 시즌은 광전은 인던패턴때문에 딜도 제대로 하기 힘들었던거구요.
회피기는 이번에 패치해서 상향해준다지만 그래도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는 원래 컨셉자체가 유명무실해져버린 현재엔 직업자체가 이미 타직업과 비교해서 상당히 형평성에 어긋나 있습니다. 원래 컨셉을 살려서 딜량을 상향해줄거 아니면, 하이리스크컨셉때문에 광전이 지녔던 단점들은 좀 삭제해줘야죠.
1. 스킬하나 정해서 확정크리 부여! (장비난이도를 낮추고 최소딜량선을 타딜러 평균정도로 끌어올려달라는 소리입니다.)
2. 이유없는 오버차징 HP소모 삭제해야합니다. (오버차징해도 딜량은 딜러 평균선밖에 안나오는데 HP 소모하면서 하이리스크까지?? 타직업들에 비해서 전혀 형평성이 안맞죠.)
3. 각종 액티브버프 스킬통합 광전 해보시면 알겠지만 기합,집념,광신강림,질주,격노,광기증폭 써야하는 액티브스킬&버프가 6종이죠.
엠회류스킬은 힐러나 물약으로 무시한다쳐도 질주,격노,광기증폭은 계속 돌려야합니다. 쿨하고 지속시간도 짧아서 계속 신경쓰며 돌려가며 딜하랴 정신없죠. 저 버프쓴다고 타 딜러들보다 딜이 월등해지는것도 아니지만 그나마도 안쓰면 딜이 안나오니 신경을 안쓸수가 없습니다.
타 딜러들처럼 공격스킬만 무작정 우겨넣을수있는게 아니고, 버프쿨 봐가면서 차징스킬을 배분해야된다는 뜻인데, 이거 상당히 스트레스입니다. 하이리스크 컨셉없애고 이부분도 좀 손봐줘야한다고 봅니다.
아무튼 하이리스크 컨셉은 이미 유명무실해진거...개나 줘버리라하고, 딜킹 자리는 바라지도 않으니 이제 저렇게 타 딜러하고 형평성이나 맞게 패치해줬으면 좋겠습니다.
p.s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컨셉은 이젠 반대입니다. 저거 해봤자 어차피 장비면접기준만 높아지고, 손강화잘된분만 딜뽑을텐데, 그와중에 다른딜러들한테 사기라고 욕이나 처먹겠죠. 그냥 딜은 평균이라도 마공사처럼 손쉬운 모두의 광전으로 가는게 좋다고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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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호고양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