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홀 입장: 인술 너프없이 dps 상향평준화할 것.

 

여기서 문제점이 생깁니다.

 

광전은 생존기가 제일 부족해서 궁수는 후방잡는 용이성이 부족해서 그에 맞게 타클보다 딜량이라도

 

세게 해달라고 요구할 수가 있죠.

 

하지만 이미 테라인던은 라이트 유저들을 많이 고려하다 보니

 

최상위인던이라도 중급 숙련도 유저만 되도 매우 쉬워서 회피기따윈 고려안하고 단순 딜량이 그 클래스의 성능 척도가 되버립니다.

 

따라서 딜이 잘 나오는 캐릭이 짱이 되버리는 것이죠.

 

듀상 랭작만 봐도 마공사가 유틸성때문에 사실 좀 힘든 캐릭임에도

 

단순 딜량이 좋다는 이유로 권인마로 치부하는 것처럼..(사실은 인술미만잡이지만,,)

 

광전,궁수가 만약 타클래스보다 딜이 확연히 강하다면 또 타클래스들이 들고 일어나는거죠.

 

결론은 pvp에 문제가 되서 광전에 회피기, 궁수에 후방잡기 용이성등을 제공하기 힘들다면 인던 설계 자체를 잘해야는데..

 

이건 블루홀 잘못이지 유저들끼리 싸울 필요가 있나 싶네요..

 

사실 퀴르갈때 광전이 잘 나갔던게 딜량도 딜량이지만

 

다른 클래스들 맞으면 나가 떨어질 때 무막으로 막히는 패턴들이 있어서였는데

 

막무가내로 원킬 패턴만 만들게 아니라 한번은 회피기 한번은 무막으로 살 수 있는 식으로 인던 설계를 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