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줘" 가 밈인거처럼 보이길래 제목에도 한번 박아봤습니다.

현재 광전 패시브 효율이 그렇게 뛰어나지 않다는걸 느끼시는분들도, 그렇지 않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제 개인적인생각과 밑의 글 '키르아'님의 생각이 어느정도 일치 하는것으로 생각되어 푸념 한번..

자연스럽게 올려야하는 필수옵션을 챙기는거로써 부가적인 제 2옵션도 자연스럽게 딸려오는 일부 직업의 패시브 차이가

인던 플레이에 있어서 딜의차이가 생기는게 참 아이러니 한거같습니다.

직업간 밸런스, 물론 맞추기 힘들고 모든 유저들의 입맛대로 바꿔줄수도 없는거 잘 알고있고
그렇게되면 게임이 산으로 간다는것도 알며 그렇게 해줌으로써 개판되는것도 눈에 안봐도 훤하겠지만

어느 직업은 맞출옵션의 자유를 느끼고
어느 직업은 맞출옵션의 압박을 느낍니다.

애초에 이것부터 잘못이라고 생각을 하는 사람이고.. 현재 광전 hp 패시브를 유지할거면 스킬위력이아닌 제 2옵션(관통,저무시) 같은 패시브로 통일성을 주던가

아니면 아에 그냥 통일성있게 물치위 올리면 물관이 오른다는 기본시스템으로 통일성을 주던가 해야 자기네들도 이 패시브의 문제에 대해 한결 속도 편할텐데 말이죠

기타등등 각 직업군마다 다 장점과 단점이 있을텐데 이 기본적인 패시브의 효과는 통일성이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ex)

hp 비례 물관
mp 비례 마관
물치 비례 물관 
이런식으로 기본 올려야하는 옵션은 고정으로 하되 효과만 통일성을 띈다면 그나마 패시브 문제로 왈가왈부 할 일도 없을텐데 말이죠

뭐 제 생각과 다른분들도 계실테고 공감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이글은 그냥 제 푸념글입니다
광게 글 리젠도 점점 인기가없어지는지 뜸하고 해서 첨으로 이런글 써보네요 그지같은 패시브 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