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06-26 14:21
조회: 881
추천: 0
저도 처음 컷 해 봄.클리어 시간에 대한 강박관념(?) 같은건 전혀 가지지 않았고, 어차피 파티 플레이도 아니기 때문에 천천히 한다고 해서 지장이 생기는 것도 아니며, 업화 구덩이 던전 처럼 빨리 클리어 한다고 해서 따로 특별한 보상이 있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예전부터 공하 솔플할때 저는 항상 그냥 치위 혹은 치유 주문서 하나 달랑 도핑하면서 천천히 도는 편 이었습니다. 그렇게 아무런 도핑이나 버프 없이 달랑 주문서 하나만 하고 느긋하게 하여도 30분 부적 시간 안에 충분히 클리어 가능합니다. 어제 딱히 할 짓도 없고 해서 공하 솔플이 생각 나길래 한바퀴 돌려고 갔죠. 공하 던전 안에 들어가서 이상상태확인란 체크 해보니 샨드라 돌고 남은 카시안버프 10분짜리와 영원의 성수 7분 남은 것 말고는 다른 도핑은 없었습니다. 크로악 구간 부터 치위 주문서 사용 하기 시작 했구요. 크로악 잡으면서 전투활력 하나 먹어서 컨을 최대로 높혔고, 이동시엔 일반 크리 셋팅으로 변환하였고(전 일반몹 셋팅 중 방어구에 3집의,1평속) 신속성수 두어번 사용과 암석화로 일반 몹 리셋까지.. 그리고 지금 생각이 난 거지만 종족 스킬까지 썼더라면 더 좋았을거라는 하는 생각도 드네요. (포포리 & 엘린)
보스 킬리언 방에서 스샷이 생각 나길래 일단 한장 찍어 봅니다. 보시다시피 달랑 치위 주문서 한장과 그리고 어파치 남으면 버릴 의지의 비약을 새로 하나 더 도핑하고 시작합니다. 시작할때 있었던 카시안버프와 영원의 성수는 시간이 끝나서 없어졌네요.
킬리언 도중에 한장 더 찍습니다. 이 날따라 유난히 크리빨이 좀 잘 받아줘서 예상하지도 못한 시간대에 킬리언 방 까지 빨리 왔길래 무리하게 후방 욕심 한번 내볼려다가 출혈 디버프 공격 패턴에 한대 맞아버려서 공짜로 얻은 피시방 물약 하나 드링킹!
아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공하 킬리언이 공상 킬리언보다 맷집이 좀 더 세다는걸. 그래서 공하 솔플시 가장 시간 걸리는게 킬리언이 아닐까 싶네요. 저는 전장과 잉던 모두 즐기는 유저라서 철기장 풀 셋 & 핏빛템 가지고 있습니다만, 스샷에서 처럼 전 잉던 돌때는 저 장비로 합니다. 중형 솔로잉은 후방크리셋팅 보다는 1정밀 2도위 1분종 셋팅을 사용 하는 편입니다. 귀걸이는 녹테늄 두짝에 두개 다 기절.hp 옵션. 목걸이는 던전에서는 광폭한과 분노한 두가지를 사용하는데 스샷에서는 분노한 켈사이크 화발 목걸이 치위 옵션. 반지는 녹테늄 II 두짝에 한쪽은 치유1+치유2 옵션, 다른 한쪽은 치유1+치위0.03 옵션. 폭주 12강 원반에 3후방 2중형 2분노 1공속 옵션. 폭주 12강 로브에 지옥불 스킬 옵션. 글러브는 철기장 12강 올 힘 옵션. 슈즈는 샨드라 12강 올 이속 옵션.
2넴에서는 입구 기준 9시 방향 왼쪽벽 자리잡고 딜을 하면 피격 당하지 않으면서도 딜을 뽑을 수 있는 약간의 꼼수(?) 이용했고 크리빨이 잘 받쳐줘서 쫄은 한번보고 바로 잡았네요. 광대 구간은 다들 아시겠지만 제일 중요한 점이 다운 당하지 않는건데, 다운 패턴 시전 하기 전 정면이 아닌 후방이나 측면으로 빠르게 이동을 하면 다운당하지 않고 계속 공격이 가능 하구요.
마지막 스샷 채팅창은 아는 사람과 귓말한 내용이 있어서 지운거라 양해 점 ^^
인벤 오랜만에 들어왔는데 공하 솔플 시간대 관련해서 몇개의 글이 있던데, 위 스샷에서의 시간대가 제 평균 클리어도 아닙니다. 평균적으로 저 시간대 보다 더 걸립니다. 다만 저 때에는 평소보다 도핑 한두개 더 하였고, 추가로 가장 중요한 크리빨이 저 날따라 크로악에서부터 빵빵 잘 터져준데다가 화발이 자주 터져서 몹이 경직 패턴 걸린 시간이 평소보다 많다보니 딜 꼬이지 않고 꼬박꼬박 잘 넣었기 때문에 평소보다 훨씬 더 빠른 시간으로 클리어가 가능 했었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도 저렇게 빠른 시간에 클리어 해본건 처음 임. 아마 저 때 도핑을 더 했더라면 1~2분 더 빠른 클리어가 가능 했을지도...
어쩌다 한번 욕심내서 풀도핑 작정하고 타임어택 끊어볼려고 하는건 괜찮겠지만, 매번 공하 솔플때마다 풀도핑 일일히 해가면서 죽자살자 클리어 시간대 컷 생각하면서 돌기엔 그닥 추천하고 싶지 않.. 말 그대로 다른사람의 간섭 받지 않고 혼자 여유롭게 돌면서 아이템 및 골드 벌자고 하는게 공하 솔플의 목적일텐데 너무 클리어 시간 단축만 생각하셔서 거기에만 빠지시는 분들이 없기를...^^ 물론 도핑을 하던 말던 개인의 자유이기 때문에 나쁘다는건 아니지만 밑에 솔플 관련 글들 보면 다들 너무 클리어 시간 단축에만 포커스를 둔 것 같더라구요. 이 글도 그럴려나..-_-''
마지막으로 저 같은 테라 초보 하나 데려가서 같이 놀아주실 길드 들어가고 싶어요~ -_- (아룬섭임)
EXP
677
(77%)
/ 701
팝콘 - 마법사 ? - 사제 ? - 정령사
|



Aimb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