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퀴르갈

 

3광전, 2광전 인던 공략이 정상적인 인던 공략입니까?

 

그냥 무막, 모아치기, 도끼로 꿀 빠는건 아니고요?

 

타임어택, 랜타에 누구를 위한 던전입니까?

 

재밌다고요? 이제 재밌는 인던 생겼다고요?

 

소외 직업들, 특히 법사는 관짝 닫게 생겼습니다.

 

아카샤 시절이 그리웠다고요?

 

그 시절 접은 사람들의 인식때문에 아직도 테라가 망겜 취급 당하는 겁니다.

 

재미를 위시하는건 모든 클래스가 참여할 수 있는 던전이라야 가능합니다.

 

애시당초 아카샤 이후로 이런 인던은 더 이상 안 만든다고 공언까지 한 블루홀이 이런식으로 인던을 내놓은 것 자체가

 

이미 블루홀이 테라를 상당히 손을 놓았다고 봅니다.

 

얼마 남지 않는 유저를 잡기 위해서 불필요한 인원 유출을 삼가하는 결단이 필요해 보입니다.

 

 1)1네임드의 타임어택 시간 소폭 상향

 2)퀴르갈 랜덤 어택 패턴 대폭 감소 혹은 특정 직업의 무기 막기를 무시하는 패턴으로 변경

 3)전반적인 네임드의 맷집 감소

 

 

2.마법사,정령사 PVE - 퀴르갈

 

이 두 캐릭은 동일 직업군에서는 이미 타 직업(군)이 훨씬 좋기때문에 배제 당한 상태입니다.

 

타 직업의 장점을 넘어설 수 없는 단점

 

예를 들면, 법사는 천떼기이지만 결코 딜로 다른 클래스를 넘어설 수 없다.(퀴르갈)

 

정령사는 힐량의 한계가 존재하고 신번,맷감 보다 나은 보조 효과 또한 없습니다.

 

즉, 5인 던전에서는 불필요한 선택지까지 고려해줄 필요가 없으므로 버려지게되는겁니다!

 

 1)마법사는 천떼기인 만큼 딜적인 측면에서 압도적인 상향이 필요하다.

 2)정령사는 사제보다 힐량이 딸리는 것은 기획 상 옳을 수도 있으나 인던에서의 보조 능력 또한 사제에 못지 않아야 한다.

 

 

 

3.인던 드랍템이 PVP성능마저 PVP최종무기를 압도!

 

결국 모든 문제의 원인은 퀴르갈 입니다.

 

퀴르갈 을 못 가는 클래스는 결국 퀴르갈 1급 무기를 파밍 할 수 없으며

 

이는 만 레벨 컨텐츠에서 상당한 핸디캡으로 작용 하고 게임 플레이 동기를 저해할 것입니다.

 

까놓고, 최종 전장, 인던 못 가는데 왜 공을 들이겠습니까?

 

또한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소모하는 PVP무기가 약간 모자란 걸 넘어서 이젠 확실하게 밀립니다.

 

시간 대비 노력뿐만 아니라 잘 살려놨던 연맹, 그리고 검은 틈요소까지도 다시 관 속으로 쳐 집어 넣게 되는 결과이고요.

 

결국은 유저 이탈이라는 화살로 되돌아 올 것입니다.

 

 

 

 

 

 

 

 

블루홀 관계자 분들!

 

님들 이미 테라 손 놓은거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라가 지금 당신네들 Cashcow 아닌가요?

 

이렇게 유저 유출 시켜서 좋을게 없으리라 봅니다.

 

몇 가지 수정을 통해서 인식을 변화시키고 다시금 유저를 끌어들이고

 

(비검사때의 사례가 있습니다.)

 

당장 최종인던을 못가서 차기작 까지 좋게 보지않는 사람이 생기는 것을 막는 것이 경영에 유리할까요?

 

아니면 그저 뽑을 만큼 뽑았으니 될대로 되라고 냅둬서 차기작까지 따가운 시선을 가도록 하는것이 차후 경영에 유리할까요?

 

 

가서 추천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