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휘관님 이 작성한글 내용

 

신문고에 쓴글이 마지막으로 정리한글로 알고

 

내용마다 한번 가능성있는 답변을 붙여보겠습니다.

 

 

2.마법사,정령사 PVE - 퀴르갈, 무사의 위치

  

1) 마법사는 유일한 천떼기딜러다. 

 

딜적인 측면에서 압도적인 상향이 필요하다. 또한 회피나 인던 공략을 위한 보조능력의 보완도 필요하다.

 

불가하다.

 

 

압도적인 데미지 PVE 상향시 여파로 생기는 PVP 문제점은 어떡할것인가?

 

 

PVE PVP 구분 시스템 개편? 개편할정도의 시스템 개발비용을 투자하진않는다.

 

했으면 재작년부터 진작 했을것이다.

 

상향을 한다쳐도 PVP 에 영향을 안주며

 

정확히 어느정도의 양의 데미지 상향을 원하며 어떤 스킬&문장의 데미지 개편&상향을 원하는지

 

이로 나온 스킬 대안점을 타직업은 어떻게 생각하고 마법사 직업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블루홀은 콕 안찍어주면 얘넨 뭐 말하는지몰라서 가만이 그냥 구경합니다. 휘관님

 

EX) 스킬 데미지 계수 , 쿨타임 , 문장

 

스킬 생성은 불가능합니다. 개발비용이 부족합니다. 

 

스킬 생성시 생기는 여파는? .....

 

 

PVE 를 위한 회피 보조능력 상향시 생기는 PVP 문제점은 어떡할것인가?

 

보조능력 패치시 생기는 PVP 여파는? 문제점이 크게 발생할까?

 

고레이팅 마법사 유저들의 의견은? 타직업 고레이팅 유저들의 의견은?

 

 

 

 2)정령사는 사제보다 힐량이 딸리는 것은 기획 상 옳을 수도 있으나 인던에서의 보조 능력 또한 사제에 못지 않아야 한다.

 

보조 능력이 정확히 어느 스킬의 개편을 원하는 것인지?

 

보조능력 상향시 PVP에 생기는 여파는?

 

고레이팅 마법사 유저들의 의견은? 타직업 고레이팅 유저들의 의견은?

 

 

 

 3)검투 대폭 상향 이후로 무사의 위치가 약간씩 흔들렸는데,

 

최근 비검사의 등장으로 무사의 전장에서의 위치가 매우 흔들리게 되었습니다.(인던 X)

 

무사의 기획상 특징이라고 하면 경갑으로 위험을 부담하고 있지만 강한 일격

 

연계 기술 등으로 볼 수 있는데요

 

 지금 그 무엇 하나 검투사나 비검사보다 낫다고 생각되는 측면이 없습니다.

 

 즉, 역시 버려질 곳에서는 충분히 버려지고 남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토커의 면모를 보일 수 있는 스킬을 주거나, 그럴 능력이 안된다면 타 클래스와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그러한 이유로 개편이 필요한 스킬은?

 

개편후 생기는 PVP 여파는?

 

고레이팅 무사 유저들의 의견은? 타직업 고레이팅 유저들의 의견은?

 

(개인적으로는 하향식 밸런싱이 맞다고 보입니다. 검투, 창기 너무 너무 너무 좋습니다.)

 

하향식 평준화 해야하는데 어떤 직업의 어떤 스킬의 정확하게 제시사항이 아무것도없음

 

하향 평준화시 하향당하는 해당직업 유저의 탈출은 어떻게 막고

 

그만큼 빠져나가는 수익을 어떻게 늘릴것이며 모든 고레이팅 직업유저들의 의견은?

 

 

 

 

 

참고로 작년에 PVP 밸런스대안 내놓았을때

 

그냥 님처럼 전화안하고

 

 

 

공지사항 올려놓으니깐

 

 

궁수 정령사 하향 밸런스 대안 적어논거 태반이 통과됐고

 

작년에 나온 무사 상향건도 지금 긴급회피 상향건 하나 빼놓고 다 패치됐음

 

뭔가 테스트 하면서 이유가 있었으니깐 지금 까지 안해줬겠지만

 

언제 해줄랑가 모르겠네

 

 

 

10월 이후 대안 안내놓으니깐

 

이후 밸런스패치는 감감해졌음

 

 

블루홀 자기네들도

 

지금 뭐보고 패치할지 답이 안나오는거임

 

 

 

 

P.S 요점은 정확한 해당 스킬 개편 내용 과 그 개편 해야하는 이유

 

그 개편했을시 생기는 여파와 해결점과 각 직업 유저들이 스킬 개편시 어떻게 생각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