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격 담당 역할로 던전, 결투, 전장 등 다방면의 컨텐츠에서 활약하기
어려운 현실에 대해 많은 마법사 분들이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이에 마법사의 PVE, PVP 각 상황에 대응하는 능력과 공격력,
자원 수급 측면에서 전반적인 개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고통의 각인
- 시전 중 취소가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공격력이 80% 상향됩니다.
- 재사용 시간이 30 초에서 20 초로 변경됩니다.
• 공간 왜곡 I
- 스킬의 후딜레이가 삭제됩니다.
- 공간 왜곡 무적 시간이 1.5초에서 2초로 변경됩니다.
- 피격 시 매 타격 당 MP 회복량이 3% 에서 5% 로 변경됩니다.
- 집중의 문장 소모 문장 포인트가 4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집중의 문장(고급) 소모 문장 포인트가 3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시간의 문장(고급) 소모 문장 포인트가 4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시간의 문장(고급) 효과가 30% 에서 50% 로 변경됩니다.
• 마력 응집 II
- 25초 동안 2초 간격으로 160 MP 회복에서 1초 간격 120 MP 회복으로 변경됩니다.
• 마력 탈취 I
- 차징 단계별 MP 회복량이 변경됩니다. 403/846/1333 → 1000/1200/1600
- 차징 단계별 MP 탈취량이 변경됩니다. 30/50/80 → 300/500/800
• 마력 폭발
- 필살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4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보호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4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신속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4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번개의 각인
- 번개의 각인 III 기절 지속 시간이 5 → 6 초로 변경됩니다.
- 시전 속도가 50% 증가됩니다.
- 재사용 시간이 30초에서 24초로 변경됩니다.
• 속박의 저주 I ~ IV
- 추적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7 → 4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추적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4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스킬 단계별 PVP 지속 시간이 PVE 시간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ㄴ 변경 전: PVE 5/6/7/8, PVP 3.5/4.2/5/5.9
ㄴ 변경 후: 5/6/7/8
• 수면의 바람
- 신속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집중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신경 쇠약
- 이상상태 지속 시간이 4초에서 5초, 재사용 시간이 1분에서 50초로 변경됩니다.
• 신속의 계약 I
- 신속의 계약이 더 이상 축복 해제 및 무기력의 예언에 해제되지 않습니다.
- 결의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결의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4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스킬 습득 레벨이 48 → 18 레벨로 변경됩니다.
• 얼음 송곳
- 연계 신속의 문장 [수면의 바람] 소모 포인트가 5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얼음 폭풍
- 정신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오염의 저주
- 나태의 문장 적용 확률이 50% 에서 100%로 변경됩니다.
- 연계 투지의 문장 [추적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5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정신 고갈
- 재사용 시간이 3분에서 1분 30초로 변경됩니다.
• 순간 이동 / 물러 서기 스킬의 재사용 시간 공유가 삭제됩니다.
• PVP 방어력이 하향됩니다.
• 지옥불 소환
- 신속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신속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4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신속의 문장(고급) 효과가 17% 에서 25% 로 변경됩니다.
- 정신의 문장(고급) MP 250 감소 효과가 400 감소로 변경됩니다.
- 집중의 문장(고급) 재사용 시간 감소 효과가 10% 에서 20% 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공격력이 10% 증가됩니다.
- 시전 시 발생했던 어그로와 MP소모가 삭제됩니다.
• 추적의 업화
- 스킬의 후딜레이가 삭제됩니다.
• 파멸의 광탄
- 스킬 공격력이 10% 증가됩니다.
- 정신의 문장(고급) MP 250 감소 효과가 400 감소로 변경됩니다.
• 폭렬구
- 투사체의 이동 속도가 2배로 증가됩니다.
- 활력의 문장(고급) 소모 포인트가 4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필살의 문장(고급) 치명타 유발 효과 지속 시간이 4 → 5초로 변경됩니다.
- 연계 투지의 문장 [얼음 송곳] 소모 포인트가 5 → 3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폭렬탄
- 폭렬탄의 투척 궤도가 낮아집니다.
- 스킬 공격력이 20% 증가됩니다.
• 화염 기둥
- 스킬의 후딜레이가 삭제됩니다.
- PVE, PVP 경직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킬 공격력이 100% 증가됩니다.
- 연계 신속의 문장 [번개의 각인] 소모 포인트가 3 → 2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화염구
- MP 소모가 삭제되고, 매 타격 시 100 MP 가 회복됩니다.
자원 관리 능력 강화를 통해 끊임 없는 마력 수급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전투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주력 군중 제어 스킬 들이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또한 스스로 기회를 만들고 결정적인 순간 폭발적인 화력을 쉴 새 없이 쏟아 부을 수 있도록
연계 문장의 요구 포인트가 전반적으로 감소되었으며 사냥 시 생존력 향상을 위해
물러 서기와 순간이동 재사용 시간 공유하던 제약이 사라지는 대신 PVP 방어력이 하향될 예정입니다.
인던법사가 죽어가는 이유가 낮은딜량때문이였는데 pvp를 상향하네여
기본치유좀 높여달라니까 결국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