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던을 도는건지 펀치머신을 치자는건지 치확 운운, 딜 상향 운운하는 소리 나올때마다 아재들 아닌가 싶음.

50만렙 시절부터 꾸준히 해오진 않았지만 나름 인던 컨텐츠를 다 즐겨본 초식과 육식을 혼용하는 유저로써

글을 써보자면

애초부터 법사는 인던내에서의 딜량이라고 따지면 주력스킬 한방 데미지가 50% 비율에

비주력 스킬의 누적 데미지가 50%식으로 광전.궁수처럼 한방한방에 무게가 실린 데미지 보다는 

현재 검투와 같이 딜링을 하는 매커니즘이 되어 있음.
(그렇다고 해서 예전 검투와 예전 법사를 비교하는 멍청이들은 없길 바람. 
 과거 시절엔 검투 깡뎀 자체가 너무 낮아서 검닥불 시절이 있었던거임)

예전에 법사가 광전과 함께 딜 1,2위를 엎치락 뒤치락 하는 광경이 자주 목격 되었던 것은

지금처럼 치유를 의도적으로 올려 후방크리 효율을 극대화 시키는 세팅이 불가능 했을 뿐더러

과거에는 후방크리 셋팅자체가 깡뎀 올린 위용3 정밀1셋팅과 효율이 비슷비슷했음.
(물론 후방 점유가 편한 무사, 크리데미지로 먹고 사는 광전 같은경우엔 후방 크리 셋팅을 선호)

게다가 사실 까놓고 말하자면 법사 딜적인 측면에선 전혀 문제가 없는 부분임. 

현재 상위권에서 놀고 있는 다른 타 클래스에 비해서 주력스킬인 '지옥불 크리가 인던에서 안터지는 것' 뿐이지.

게다가 현재 법사만큼의 다량의 회피기와 유틸기를 가진 클래스는 법사 하나임.

법사의 강점을 살리려면 다음 신규 pve컨텐츠 자체를 이 다수의 유틸기를 활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고안이 

되어야 한다고 건의를 해야지, 백날 다른 클래스도 치확 줬으니 지옥불도 치확좀 ㅜㅜ 징징 대는건

게임을 하자는게 아니라 누가누가 더 점수 높게나오나 술쳐마시고 친구들이랑 펀치머신 치는거나 다름 없음.

여기서 솔직히 말함.

"운동하는 친구가 펀치머신을 죧나 쎄게 치는것 뿐이지, 
니네가 펀치머신 치는거엔 문제가 없다고 하는거다"

그리고 한가지만 더 물어봄.
(이건 그냥 해보는 소리니까 이걸로 태클걸면 그냥 제가 따로 답글 안달아도 
대가리박고 사과하는걸로 쳐주셈 ㅎㅎ )

현재에도 올 힘 세팅으로 연구 해본 법사가 과연 몇이나 될까?

그냥 타클들이 좋은 치유발, 후방크리세팅을 해놓고 치유가 안터진다고 하기보다는

자신의 클래스에 맞게 주력스킬이 크리가 안터진다면 셋팅을 바꿔서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을까 하는 방법도 고안해 보자는게 잠깐이나마 글 쓰면서 든 생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