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시작한 이래로 한번도 법사 놓은 적이 없어서 애정으로 복수 15강도 해주고,

언젠가는 상향돼서 상위권 딜러가 될 거라는 희망을 가지고 있었는데...

오늘 밸런스 패치 내역 보니까 법사는 더 이상 희망이 없는 거 같음 ㅋㅋ

 

엠문제도 빨리 해결되긴 해야했지만

딜이 탑딜러들 만큼 잘나온다면 그까짓 엠약 아깝나 ㅋㅋ

쭉쭉 먹으면서 딜하면 됨

근데 타 딜러들이랑 비교가 안될만큼 엠 관리가 힘든 주제에 딜은 또 타딜러에 못미치니 참..

 

그래서 상향패치는 뭔가 딜량을 획기적으로 올릴 수 있는 방향이 됐으면 했음

신속을 건드린다거나 치확을 만져주거나 하는 방향으로.

법사는 신속 구간에 딜량이 몰려있기 때문에 신속 구간에 몹이 돌아서 후방 잡는 시간의 딜로스,

몹이 움직여서 스킬 한두개 못 넣는 딜로스가 다른 딜러보다 뼈저림

신속구간에만 넣을 수 있는 스킬들이 있어서 신속 자체가 법사 발목을 잡는 느낌

게다가 보호막구간, 극딜 구간에 신속이 없을 때의 그 무력함과 답답함이란...ㅋ

거기에 미터기로 확인할 수 있었던 오락가락하는 주력 스킬 크리율...

이런 부분을 해결해주길 바랬음

 

근데 패치내역은?

몇몇 스킬 엠 소모량 조금씩 줄여주고 잘쓰던 파광 엠감 문장을 없애면서 파광은 엠 소모량이 오히려 늘어남

딜관련 패치는 파광 치확 20퍼에 녹테 적용이 전부...

(지옥불 크리 오락가락 하는 걸 보면 이게 얼마나 효과 있을지도 모르겠음)

 

밸런스 담당자는 진심으로 이게 '밸런스'를 맞추는 패치라고 생각하는지 궁금함.

저걸 건드린다고 해서 타 딜러랑 밸런스가 맞을 거라고 생각하는건지.

미터기로 인해 모든게 까발려진 상황에서,

저건 그냥 '유저들이 하도 밸패밸패 시끄러우니 조용하게 만들자'는 의도의 보여주기식 패치로 밖에 생각되지 않음

 

오늘 패치 방향 뜬 걸 보니 앞으로 패치를 더 한다해도 법사가 나아질 거란 생각이 그닥 들질 않아서

차라리 직변권 나눠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듦