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공홈 건의게시판에 상향안 올리고 왔습니다.

 

공홈 게시물에도 추천이 있던데 추천수가 많으면 혹시나 블루홀이 한번이라도 더 봐주지 않을까 싶어 내용이 맘에 드신다면 추천좀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tera.nexon.com/community/proposal/View.aspx?n4PageNo=1&n4ArticleSN=15327

 

 

링크 타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는 복붙..

 

 

테라 인벤 마법사 게시판 현황입니다.


저번 조삼모사식 상향 패치로 마법사 유저들이 모두 드러눕는 사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마법사 상향한 제시해봅니다.



1. 딜량 관련


<문제점>


몬스터가 후방을 돌아** 않는 경우(일명 후방 닥딜)에서도 현재 사기라고 대부분의 유저가 인정하는 인술을 제외하고라도


무사,비검사,마공사등과 DPS 격차가 꽤 나고 있는 상황이며 후방을 자주 돌아보는 경우에는 그 격차가 현저하게 더 커지고 있습니다.


몬스터가 후방을 돌아보게 되면 마법사가 몬스터의 후방으로 이동하더라도 지옥불,마력폭발,폭렬구등 주력스킬들이 시전시간이 길기 때문에


DPS차이가 더 커진다고 보아집니다.


<해결방안>


후방 닥딜의 경우에도 DPS가 떨어지고 후방을 자주 돌아보면 그 격차가 더 벌어지기에


첫째, 몬스터 한정 치확을 더 주어**다고 봅니다.


마력폭발후 치유발문장이나 폭렬구시전후 치유발문장을 치명타확율문장으로 개선해**다고 봅니다.


혹은 파괴의 계약후 다음 1회스킬에 한해 치명타확율문장을 주는 것도 괜찮다고 보아집니다.


둘째, 시전시간이 긴 스킬들의 시전속도를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폭렬구 차징시간을 줄여준다든지 마력폭발 시전속도를 줄여든다든지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2. 소모 MP관련


<문제점>


저번 MP패치에서 파멸의광탄 MP문장이 삭제되어 파멸의광탄 초기화가 되면 MP가 더 말라버리는 사태가 발생하고 있으며


저번 MP패치로는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소모 MP 감소가 더 필요하다고 보아집니다.


<해결방안>


소모MP들은 조금 더 줄여주거나 아티팩트 몰아치기 효과를 고정MP가 아닌 캐릭터 최대MP의 %방식으로 회복되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혹은 신속의계약 유지시 MP회복양을 늘려주는 방안도 괜찮아보입니다.




마치며..


현재 마법사,궁수,검투사 캐릭들은 PVE에서 철저하게 소외받고 있는 실정이며


인술사의 경우 심각한 오버밸런스라고 대다수의 유저들이 인정하고 있는데 언제까지 손을 놓고 계실겁니까?


조속한 처리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