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뇌격 강타 스킬 후딜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은데

 

선후딜이 있긴 있습니다. 근데 예전 폭렬탄도 이정도 선후딜은 있었어요. 뇌격이 약간 더 긴것 같긴하지만

 

근데 진짜 문제는 선입력이 안된다는데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거 폭렬탄 매즈 쓰듯이 쓰면 선입력이 안되므로 매즈가 아예 안나갑니다.

 

스킬이 안나가니까 뇌격을 던지고 매즈를 연타하는데 정확한 타이밍이 아니니 회피가 되죠

 

지금도 뇌격 매즈가 되긴 합니다만 무슨 철권 초풍 쓰듯이 아주 정확한 타이밍에 입력을 해야하는데

 

체감상 뇌격 후딜이 끝나는 타이밍 2프레임 이내? 이런 수준입니다.

 

쫌만 빨라도 스킬이 안나가고 쫌만 느리면 회피를하고..

 

 

제가 알기론 선입력 제한을 두는 스킬이 창기 물서방막, 검투 회공 방막 이정도로 아는데

 

이런거랑은 비교도 안될정도로 뇌격후딜 선입력 불가 문제는 아주아주 심각한 문제입니다.

 

기본적으로 뇌격 매즈가 안되고, 뇌격 파광도 안되고 뇌격 속박 등등 거의 모든게 안된다고 보면 됩니다.

 

 

심지어 이건 마법사 변경 패치때 생긴것도 아니고 추정하건대 금요일 임시점검때 생긴 문제입니다.

 

제가 패치되고 바로 접속해서 기존 스킬, 콤보나 판정을 보기위해 실험을 여러가지 했었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뇌격 매즈부터 뇌격 번각이라던지 이런걸 다 실험 했었으나

 

이때는 없었던 문제들이 금요일 오후 늦게 들어오니 새로 생겼습니다.

 

 

인던 에서는 캐릭이 움찔거리고 스킬이 부드럽게 안나간다고 하시는데 그게 이 이유 때문입니다.

 

선입력이 안되니 스킬을 한번 눌러서는 안되고 여러번 난타해도 일정한 타이밍에 나가는게 아니니

 

뭔가 뚝뚝 끊기는 느낌이 드는것이죠

 

 

지금 pvp 상태가 왜곡 문제부터 해서 지옥불, 마폭, 빙대, 얼송, 등등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만

 

뇌격 선입력 문제는 저것들 다 합친것 만큼 문제가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저걸 안고치면 도무지 답이 없어요; 다른캐릭들은 mmorpg를 하는데 혼자 격투게임 수준의 조작을 요구하게 되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