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련팟에선 아무 의미 없는 힐량 이런거 말고,,

탱딜이 좋아할수 있는 공속, 재감같은 걸로 차별화해야,,,,

흔히들 말하는 취향에따라 선택한다는 논리가 성립된다고 봄.

정령=딜, 사제=안전,,,이런 숙련팟에선 적용되지 않는 컨셉말고,,,

처음 신번 생겼을 당시 광기에 공속이 있었는지 어쩐지 기억은 안나지만,,,

사제팟=공속 이라는 마인드가 생겼고,
창기, 검투, 무사 등 공속을 좋아할만한 캐릭들이,,
크리빨과 상관없이 좋아했던거 같다

공속, 재감이 딜량에 영향을 미치는게 당연한데,
정령=딜 이라는 컨셉때문에 no라고 태클걸지 말기 바람
분결 치유발 더 올려서 밸런스 맞춰야 된다고 생각하면서 쓰는 글임

길게 썼지만,,더 이상 힐량, 안전성은 사제만의 컨셉이라고 보기 어려우므로
사제도 개성을 갖자는 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