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하르를 가다 보면 궁수랑 함께 하면 딜이 너무 안나오더군요.
 그래서 살펴보기를 해보면 대부분 후방셋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후방셋이 나쁘다 위용셋이 좋다 이런 말이 아닙니다.
 이야기하기에 앞서 딜러의 기본은 위용셋이든 후방셋이든 몹의 후방에서 딜을 하는것이며, 그렇기에 극딜을 뽑기에는 후방셋이 가장 용이하다라는 점 말하고 싶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면 제가 만난 궁수분들 중 몇몇 숙련된 궁수분들을 제외하고 대부분은 후방셋을 착용했음에도 불구하고 후방 점유율이 현저하게 떨어지십니다.

그 이유를 몇가지 들면

1. 컨트롤 부족
2. 몹에 대한 이해도 부족
3. 딜 싸이클의 고착화

이 세가지를 우선 들 수 있는데 여기서 가장 큰 문제점이 3번 인 것 같습니다.
즉 다시 말하자면 궁게에 나와 있는 딜 싸이클이나 지인들한테 배운 딜 싸이클을 상황에 따른 변동이 없이 그대로 사용하신다는 겁니다.
징표 화살비 폭덧 다중 관집관등등  몇몇 고정된 딜 싸이클에 손이 너무 익은 나머지 상황에 따른 대처 능력이 부족하게 된 것입니다.
탱이 확실하게 딜러들에게 후방을 점유하게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딜 싸이클은 고정 될 수 가 없습니다.
훈련소나 하르카이 같은 경우에는 끊임 없이 후방으로 움직이며 몹 패턴에 따라 그에 맞는 최적의 스킬을 때려 넣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후방인데 몹이 금방 자신쪽으로 돌아보는 패턴인데 화살비를 날려버리면 화살비 나갈때쯤 전방이됩니다. 거기다 보통 화살비 연계로 습관적으로 폭살덧까지 전방에다 날리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죠.
차징 스킬 같은 경우는 이동하면서 쏘니 대부분 후방을 잘 맞추시는데 그외 스킬은 선딜이 있고 발동하는 순간 멈추기 때문에 후방에 딜을 못한다던가 아니면 그 때문에 후방을 놓쳐 다음 공격부터 헤메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초보 신규 유저분들에게는 훈련소 솔플이나 하르카이 같은 던전은 굳이 후방셋을 고집하실 것이 아니라 위용셋을 추천드립니다. 후방셋 보다 확실이 딜이 늘어 날 것입니다.
숙련된 궁수분들이 아니라면 후방셋은 딜로스가 심하기에 보다 안정적인 위용셋으로 인던을 다니면서 몹의 패턴을 연구하고 후방 점유율을 높일 수 있도록 연습하십시오. 그런 후, 어떤 상황에서도 최적의 딜을 뽑을 수 있는 자신만의 딜 싸이클이 만들어 졌을 때 위용셋을 과감히 벗어던지고 후방셋으로 극딜을 노려보시길 바랍니다.

궁게 여러분들 요즘 너무 암울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보면 여기서 더 떨어질 일은 없다고 생각하기에 또한 희망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다들 힘내시고 빠른 시일 내에 상향이 이뤄 졌으면 좋겠습니다. 퐈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