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60만렙 시절 궁수 딜량

광/비검/법에 비해 뛰어난 편이 아니었음

근데 65풀리면 스킬 퍼뎀 상향수치가 다른 직업군에 비해 적게 상향

그리고 크리뻥뎀이 중요한데 딜러중에 유일하게

치유발 관련 문장이나 스킬이 없음. 그래서 다른 직업군(광전의 압도적인성능제외)과

비교해 치유발 수치를 맞출려면 치유발에 올인해야하는데 이럴때 다른직업군은 힘을 올릴수 있음

덕분에 부족한 데미지가 더 부족해짐.

여기에 더해 치유발은 낮은데 차징속도는 길다보니 예를 들어 무사.검투.법사같이 스킬 단타형으로

쓰고 발동이 빠른직업군은 스킬한방에 크리안떠도 다른 스킬을 빨리 돌리면서 크리 볼 확률이 높은데 비해

궁수는 차징이 크리 안떠버리면 뭔가 딜로스가 개심한거같음.(이건 광전도 사실 크리 안뜨면 ㅈㅈ지만

워낙 크리잘터지는 직업이라..) 더욱이 광전은 차징이 그나마 빨라서 무막하면 그나마 딜로스가 적은편이지만

궁수는 차징속도가 뭐같아서 이거 한번이라도 급한상황이라 물러나 속연으로 끊어버리면 스트레스 

그리고 엘상같이 요즘 일반몹도 피뻥장난 아닌 던전이면

일단 1인 보스딜에 도움되는 광/무/검을 제외하고 비검/법사/궁수가 남는데

3직업중에 일반몹 딜이 궁수가 가장 안좋음. 일단 궁수 광역스킬에는 분산 패시브 스킬이 없어서

쫄이 많아버리면 뎀쥐가 급감하고 관통이 일자형 스킬이라 360도 범위스킬에 비해 쫄구간에서

활용도가 많이 떨어짐.

그리고 중요한건 회피기도 안좋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