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 덧글들 보다보면 그냥 저냥 속사를 까기만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솔직히 패치 이후에도 과연 속사가 쓸만할지 아니면 마찬가지로 버려질 스킬일지는
패치가 된 다음에 사용을 해 보고나서야 알수있겠죠.
-저도 패치이후에 사용해보고 아니다 싶으면 안쓸껍니다.


보통 하시는 이야기가.

1. 지금까지의 이미지상 쓰기 불편하다.
2. 속사 7발 완사까지 오래걸린다. 
3. 데미지가 나눠져있다.
4. 쓰레기

위 내용? 다 인정하고 알고있는 사항입니다. 제가 궁수를 안하는 것도아니고





전그저 패치이후 속사가 가지는 효율성을 이야기 하는겁니다.

거의 대부분 보편화된 딜사이클 보면

화살비 쿨 비중 딜사이클
화살비 -> 폭화살 -> 관사 -> 집사 -> 관사

여기에 추가 선택지는
오버차징을 할거냐 
차징속도를 늘리기 위해 맹독과 다중을 쓸꺼냐에 대한 선택
이정도 선택폭이 있지 않나요?

그중에서도 보통 사용하시는 딜사이클이

화살비 -> 폭화살 -> 다중 -> 관사 -> 독 -> 집사

이렇게 사용하시지 않으신가요 ? [아니신분들도 계시겠지만.]
위 딜사이클대로면 1~2초가량 딜사이클에 공백이 생깁니다.
그사이에 다중한번 더쏘시나요?
독화살 한번 더 날리시나요?
평타를 치시나요?
멍하니 계시나요?


저는 이 1~2초가량 남는 이 시간에다가 속사를 넣으려는 생각입니다.
(지금까지는 평타를 날렸습니다)

속사스킬 [패치+문장 적용후] 예상위력입니다. (레벨보정 X)
609 405 405 405 405 405 1665 [MP회복 300이상]

일반사격 스킬의 위력입니다.
454 [MP회복]

다중사격 스킬의 위력입니다. (레벨보정 X)
1766 [MP소모 230]

패치 이후의 그저 이론적인 상황이긴 합니다.
(꼭 쓰라는게 아니에요! 이렇다 .라고 말하는것뿐)




전 솔직히 속사스킬 상향건의 많이했습니다. [속사 성애자 맞아요 하하]
제가 과거에 쓴글을 보시면 아실꺼구요. 

게임을 함에있어서 이스킬은 좋으니깐 쓰고 이스킬은 나쁘니깐 버려진다.
이부분부터 맘에 안들었습니다. 
과거 아르곤의 여왕 유저간담회때에도 마찬가지였고요.
필요없는 스킬을 그대로 두기보단 필요있게 바꿔서 선택의 폭을 넓혀달라가 제 의견이였습니다.





그저 궁수에 대한 애착이 큰 한사람의 글입니다.